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혜수·주지훈에 수백억 쓰더니…줄줄이 추락한 이유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5-13 11:20:12
내기도 전에 경기 침체가 오면서 고가품 소비 자체가 타격을 받은 것. 코로나19 종식으로 해외여행이 재개되면서 명품 소비를 할 수 있는 채널도 다양해졌다. 매장 직접 구매, 면세점 소비가 늘면서 소비 여력이 분산돼 온라인 명품 수요가 확 꺾이고 만 게 치명타가 됐다. 직접 온라인 사업하는 명품 브랜드들더 큰 문제는...
'대가의 관록' 자랑한 정명훈…흔들림 없이 도쿄필 이끌어 2024-05-12 18:35:18
게 문제였다. 이 곡의 성악 밸런스 자체가 메조소프라노에게 좀 불리한 것은 사실이지만 말이다. 도쿄필에 대해 말하자면 현악은 전반적으로 훌륭했으나 금관은 일부 대목에서 실수가 있었고 목관도 이따금 설익은 음향을 들려줬으며 팀파니 역시 종종 어택이 불분명해 일류 오케스트라다운 기량이라고 하기는 좀 어려웠다....
'본업의 힘'…유통업계, 1분기 '실적 선방' 2024-05-12 06:31:01
게 주효했다.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 좋은 차별화 자체 브랜드(PB) 상품을 확대하고 젊은 층이 선호하는 모바일 라이브방송을 늘린 것도 수익 개선에 도움이 됐다는 게 업계 분석이다. 각 사 디지털(온라인·모바일) 매출 비중을 보면 GS샵이 59.6%, CJ온스타일은 53.7%로 각각 이미 절반을 넘어섰고 현대·롯데홈쇼핑도...
열도서도 거센 K뷰티 바람…올리브영, 일본법인 세운다 2024-05-10 18:14:18
올리브영 자체 브랜드 제품의 일본 매출은 2020~2023년 4년간 연평균 125% 증가했다. 올해 1분기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76% 늘어나는 등 일본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올리브영은 다만 일본시장에서 직접 매장을 낼지 여부는 아직 정하지 않았다. 올리브영은 2014년과 2018년 각각 미국과 중국에 법인을 세우고 현지...
온라인만 안된다?…PB 규제에 우는 쿠팡 2024-05-10 17:34:18
합니다. 대형마트도 자체 브랜드 상품 대부분을 이런 골든존에 진열하고 있는데, 쿠팡의 PB 진열만 규제하는 것은 명백한 역차별이라는 겁니다. 전문가들도 "온라인몰에서 PB 상품을 전면 배치하는 것이 문제된 경우는 없다, 오프라인 유통에서의 진열과 같은 이치인데, 온라인만 규제하는 것은 형평성에 어긋난다"고...
'K뷰티 성지' CJ올리브영, 일본 진출한다…상반기 법인 설립 2024-05-10 11:08:35
자체 온라인몰인 글로벌몰을 통해 외국인 주문을 받고 전 세계 150여개 국가로 2만여종의 뷰티제품을 배송하는 한편 바이오힐보·웨이크메이크 등 자체 브랜드 제품 수출에 힘을 쏟았다. 올리브영의 지난해 매출은 3조8000여억원이다. 전년보다 39% 급증했다. 특히 외국인 매출이 전년 대비 660%가량 증가해 올리브영이...
젝시믹스, 애슬레저 제품 포트폴리오 강화로 성장동력 ‘박차’ 2024-05-10 10:13:50
자사몰 기준 4월 판매량이 전월(3월) 대비 73.8% 큰 폭으로 성장했다. 슈즈 카테고리는 러닝화 ‘젝시믹스 맥시 러너’를 필두로, 올해 SS시즌 새롭게 선보인 뮬 캔버스화 ‘데이라이즈 뮬’, 슬리퍼와 샌들 2가지로 활용 가능한 ‘레디폼 맥시 샌들’ 등이 출시됐다. ‘데이라이즈...
CJ올리브영, 올해상반기 일본법인 설립…'글로벌 사업 본격화' 2024-05-10 09:19:43
매장을 아예 내지 못했다. 올리브영은 이후 자체 온라인몰인 글로벌몰을 통해 외국인 주문을 받고 전 세계 150여개 국가로 2만여종의 뷰티제품을 배송하는 한편 바이오힐보·웨이크메이크 등 자체 브랜드 제품 수출에 힘을 쏟았다. 올리브영의 지난해 매출은 3조8천여억원으로 전년보다 39% 급증했다. 특히 외국인 매출이...
롯데쇼핑 1분기 영업이익 1천149억원…당기순이익은 26% 증가(종합) 2024-05-09 15:57:56
자체 브랜드) 상품 경쟁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온 등 e커머스 부문 매출은 298억원으로 1.7% 증가했으나, 영업손실은 작년 1분기 200억원에서 올해 1분기 224억원으로 12% 증가했다. 영업손실 증가에는 영국 리테일테크 기업 '오카도'와 손잡고 추진 중인 최첨단 물류센터 건립 비용과 플랫폼 구축 투자비...
"일자리 다 사라질 판"…충격 휩싸인 여의도 증권맨들 [돈앤톡] 2024-05-09 15:15:50
"자체 개발한 기술을 통해 'AI가 생성한 기업분석 리포트'를 성공적으로 발간했다"면서 홍보를 했는데요. 이 증권사는 우선 빅테크인 애플과 커피 프랜차이즈 스타벅스, 정유주 엑슨모빌 등 세 종목에 대한 리포트를 내놓았습니다. 현행 규정상 애널리스트가 아닌 인물이 기업 분석 리포트를 발간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