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새벽 4시 반 뮷즈 사려고"…국중박 직원도 놀란 400억 '잭팟' 2025-12-23 15:22:53
이 차장은 "내년 국립중앙박물관의 '뮷즈'는 밀라노 동계올림픽 코리아 하우스에서 K 콘텐츠 대표로 소개될 예정이다. 한불 수교 140주년을 맞아 프랑스 국립 박물관과 협업도 한다. 특히 내년부터 박물관 콘텐츠에만 국한하지 않고 K콘텐츠와의 접점을 찾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류재철 LG전자 CEO "경쟁의 판을 바꾸자"...5대 과제 제시 2025-12-23 15:05:04
솔루션과 소비자 접점을 확대할 수 있는 플랫폼 사업(webOS), 소비자 직접 판매 등에 동시에 집중해 질적 성장을 이루자는 것이다. 신흥 시장 육성을 통해 지역별 포트폴리오 다변화 계획도 공유했다. 최근 현지 법인의 기업공개(IPO)까지 마친 인도,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등 사업의 핵심 시장인 사우디, 현지 생산...
HEM파마, 동구바이오제약과 마이크로바이옴 기술 협력 확대 MOU 체결 2025-12-23 10:35:12
병원 등 다양한 헬스케어 접점에서의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헬스케어 기획 및 협력 가능성, 펫 헬스케어 영역에서의 기술 연계, 마이크로바이옴 및 헬스케어 데이터에 대한 빅데이터 기반 분석·해석·활용 협력, AI 기반 신약 개발 분야에서의 기술 협력 가능성 등을 중심으로 상호 협력을 검토해 나갈 예정이다. HEM파마는...
케이몬즈, "부스에 앉아 바이어를 기다리는 시대는 끝났다"...수출지원 이벤트 진행 2025-12-23 10:25:03
소통 구조에서 벗어나, 양측이 직접 접점을 만들 수 있는 쌍방향·멀티사이드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했다. 브랜드사는 별도의 해외 출장이나 대규모 비용 투입 없이도 최신 해외 전시회 방문 바이어 데이터베이스를 열람하고, 매칭 알림을 통해 선제적으로 제안을 할 수 있다. 오프라인 전시회의 현장성과 온라인 플랫폼의...
류재철 LG전자 CEO “주력 사업 경쟁력 강화해야” 2025-12-23 10:08:41
등 고객 접점을 확보해 새로운 사업 모델을 만들어가는 D2C(소비자직접판매) 사업에 대한 집중 투자를 통해 수익성 기반 성장을 확실히 견인하는 동력으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신흥 시장 육성을 통한 지역 포트폴리오 건전화도 추진한다. 류 CEO는 “국민 브랜드로 자리잡고 최근 IPO까지 성공적으로 마친 인도, AI...
"경쟁의 판 바꾸자"…LG전자 신임 CEO, 5대 과제 제시 2025-12-23 10:07:48
고객 접점을 확보해 새로운 사업 모델을 만들어가는 D2C 사업에 대한 집중 투자를 통해 수익성 기반 성장을 확실히 견인하는 동력을 만들겠다"고 했다. 신흥 시장을 육성해 지역 포트폴리오 건전화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류 CEO는 "국민 브랜드로 자리잡고 최근 기업공개(IPO)까지 성공적으로 마친 인도, 인공지능(AI)...
유안타증권, 'W Prestige 강남센터' 신설 2025-12-23 09:53:28
접점을 확대한다는 구상이다. 또 대형 법무법인 등 외부 전문기관과의 협업으로 투자자문은 물론 세무·법률·자산승계까지 연계한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남석 리테일사업부문 대표는 "'W Prestige 강남센터'는 우수한 PB 인력과 고급 상담 인프라를 기반으로 고액자산가와 법인 고객에게 차별화된...
컬러렌즈 브랜드 '아이티스트' 공식 론칭…효민 총괄 디렉터·강다니엘·다샤 타란 참여 2025-12-22 16:21:54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혔고, 임블리는 컬러렌즈를 패션 아이템으로 확장하며 스타일링 콘텐츠를 선보였다. 수스와 유혜원은 각자의 무드와 감성을 반영해 아이티스트가 추구하는 다양한 표현 방식을 시각적으로 구현했다. 글로벌 확장 전략에서 가장 주목받는 인물은 팔로워 1500만 명을 보유한 글로벌 틱톡커 다샤...
지속 가능한 미래 설계하는 공기업…현장 속에서 성과 낸다 2025-12-22 15:55:04
민간 플랫폼과의 접점을 넓히면서 국민들의 참여를 끌어올릴 계획이다. 한국수력원자력은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이 두드러진다는 평가다. 연간 임직원들의 봉사활동은 3400여회에 달한다. 기부금은 110억원 규모다. 전국 방범 취약 지역에 태양광 가로등을 설치하는 ‘안심가로등’ 사업도 인기를 얻고 있다. 지역 사회의...
"자사몰 열었더니 월 매출 1억"…스몰브랜드의 성공 방정식 2025-12-22 15:20:15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직접 설계하는 D2C(Direct to Consumer) 전략의 일환이다. ‘연마제 없는 프라이팬’, ‘털이 붙지 않는 파자마’ 등 기존 제품의 문제를 해결하거나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며, 자사몰에서 제품 설명부터 구매 동선까지 직접 설계하고 있다. 틈새 공략 브랜드들, 자사몰로 빠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