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컬처 시대, K-뷰티의 글로벌 성공 방정식 [EY한영의 비욘드 뷰] 2025-12-03 10:01:59
산업은 2000년대 초 중국과 동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수출을 확대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키워왔고, 최근 5년간은 미국·일본·유럽 등 선진국 시장에서 수출이 크게 증가했다. 주목할 점은 K-뷰티의 성장 동력이 일시적 유행이 아니라 다른 국가가 쉽게 모방하기 어려운 구조적 경쟁력에 기반해 향후에도 지속적인 성장이...
기아, 투자자들과 소통 강화...ESG 우선 전략 2025-12-03 06:00:24
기아 대표이사 지난 4월 9일 기아 CEO 인베스터데이가 열렸다. CEO 인베스터데이는 연기금, 자산운용사 등 주요 투자자와 애널리스트에게 브랜드, 상품, 미래 사업, 재무 전략에 대해 알리는 중요한 자리다. 송호성 기아 대표이사는 8개 세션 중 브랜드에 이어 ESG를 두 번째로 언급했다. 투자자가 주로 궁금해하는 상품...
결국 '희망퇴직'까지 간다…'8000억' 넘게 들였는데 '눈물' [분석+] 2025-12-01 19:00:03
140여년 역사의 아시아 대표 뷰티기업인 일본 시세이도가 고강도 구조조정에 나서고 있다. 올해 최악의 적자가 예상되면서다. 이처럼 공격적 몸집 불리기로 글로벌 시장을 장악했던 아시아 지역 거대 뷰티업체들 시대가 저물고 있다. 국내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등 대형 화장품사도 이런 추세에서 자유롭지 못하다....
LG전자, 유럽 소비자가 뽑은 '최고의 TV' 선정 2025-12-01 15:23:10
심플한 올레드 TV는 거실 중심 문화를 지닌 유럽에서 인테리어 요소로서도 인기다. 프리미어리그 등 스포츠 중계가 문화가 발달한 점도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올레드 TV의 초고속 응답속도와 높은 주사율이 스포츠 팬에게도 최적의 경험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LG 올레드 TV는 미국 대표 소비자 매체 컨슈머리포트가 발표한...
"완벽한 TV" 찬사 쏟아지더니…'1000만 기록' 세운 LG전자 2025-12-01 10:00:09
제품군별로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했는데 LG전자가 TV 부문 최초 수상기업에 오른 셈이다. 유로컨슈머 어워드는 미국 컨슈머리포트, 영국 위치 등 각국을 대표하는 소비자매체 37곳의 연합인 ICRT 소속 벨기에·포르투갈·스페인·이탈리아·브라질 5개국 소비자매체가 공동 주최하는 시상식이다. LG전자는 전문가가 직접...
퓨리토서울, '2025 올리브영 어워즈' 글로벌 루키 부문 수상 2025-12-01 10:00:03
반응, 글로벌 판매 성장률, 제품 혁신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라며, “퓨리토서울은 특히 리뷰 기반의 신뢰도와 글로벌 고객의 선호가 두드러졌다”고 설명했다. 퓨리토서울은 앞으로도 한국의 문화와 기능적 효과, 글로벌 스킨케어 기준에 부합하는 포뮬러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K-뷰티 대표 브랜드로의...
미국 넘어 유럽·중남미로…K-뷰티의 성공 코드 2025-12-01 06:01:49
한국산 기초 제품이 갖고 있는 대표적인 이미지다. 예컨대 국내보다 미국에서 더 유명한 구다이글로벌의 조선미녀는 ‘맑은쌀’ 시리즈로 특유의 건강하고 전통적인 이미지를 소구했다. 형권훈 SK증권 연구원은 “소비자들이 스킨케어 제품을 선택할 때 과거에 비해 브랜드보다는 제품에 포함된 성분과 그...
460조 시장 잡아라…4대 은행 퇴직연금 전쟁 2025-12-01 06:01:00
전국 8개 지역에서 운영되며 정밀 상담 기반의 차별화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 자산관리 경쟁력도 빠르게 강화되고 있다. 하나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IRP 로보어드바이저 일임운용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의 투자 성향에 맞춘 자동 포트폴리오 운용 체계를 마련했다. 더불어 카카오톡 기반 ‘하나 MP 구독...
‘종합금융 플랫폼’으로 체질 혁신··· 우리금융 이끄는 CEO들 2025-12-01 06:00:26
1일부로 취임한 진성원 대표는 카드 업계 30년 경력의 마케팅·데이터 기반 사업 전략 전문가로, 삼성카드에서 고객관계관리(CRM) 마케팅을 주도하고 현대카드에서 마케팅, 고객생애주기관리(CLM), 금융 사업 등 주요 조직을 이끌며 시장 점유율을 한 자릿수에서 두 자릿수 중반까지 확대한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고궁 대신 한의원 간다"…'찐 한국인 체험' 新여행 트렌드 됐다 [인터뷰] 2025-11-29 21:08:48
데 주력하고 있다. 다국어 역량과 문화 감수성은 데이터만으로는 포착하기 어려운 인사이트의 정확도를 높이고, 현지에서는 '우리 입장을 이해한다'는 신뢰를 형성해 브랜드 선호에 긍정적 효과를 이끌어내기 때문이다. 임 리더는 특히 모국인 대만은 간접적 표현을 선호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러한 대만 고객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