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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할랄 인증받은 라면…중동·동남아 진출 확대 2025-10-09 16:07:58
곳에 집중하고 있다. 라면류(진라면·치즈라면), 소스류(마요네즈·케첩), 국수류, 프리믹스류(부침가루·튀김가루) 오뚜기밥 등이 대표 수출 제품이다. 유럽과 중동에서도 K푸드 수요가 늘고 있다는 점에 감안해 새로운 국가에 납품도 늘리고 있다. 수출 품목도 핫도그, 붕어빵 등 K분식으로 넓혀가고 있다. 오뚜기가 특히...
미리 사 둘 수도 없고 '낭패'…5년간 40% 올랐다 2025-10-08 06:21:45
7%포인트 가까이 높다. 특히 많이 오른 품목은 과일(35.2%)과 우유·치즈 및 계란(30.7%) 등으로 5년 전에 비해 30% 넘게 치솟았다. '빵플레이션'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빵류 가격 상승이 문제로 지적되고 있는데, 이는 데이터에도 나타났다. 빵(38.5%), 케이크(31.7%), 떡(25.8%), 라면(25.3%) 등이 크게 올라...
5년간 먹거리 물가 20% 넘게 '껑충'…과일·빵 상승률 40% 육박 2025-10-08 05:53:00
40% 육박 전체 물가상승률 웃돌아…우유·계란 30.7%·라면 25.3%·외식 25.1% (세종=연합뉴스) 이대희 안채원 기자 = 5년간 먹거리 물가가 20% 넘게 뛰며 고공행진을 이어갔다. 8일 국가데이터처에 따르면, 지난달 '식료품 및 비주류 음료' 물가지수는 2020년 9월에 비해 22.9% 상승했다. 같은 기간 전체 소비자...
식품기업들,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 '아누가'서 K푸드 알린다 2025-10-02 13:16:50
파브리치오 페라리가 김치를 활용한 샌드위치, 치즈 케이크 등을 소개하는 쿠킹쇼도 진행한다. 유럽 법인을 올해 안에 설립하는 풀무원[017810]은 아누가에 처음 참가해 현지 바이어, 유통사와 접점을 확대한다. 두부와 아시안 누들, 김치를 소개하며 두유면, 식물성 불고기 등의 식물성 지향 혁신 제품을 방문객이 경험할...
송미령 농식품 장관 "추석 성수품 '역대 최대' 물량 공급" 2025-09-08 06:31:01
우유 소비가 줄었지만, 요거트나 치즈 소비는 늘고 아이스크림은 부가가치가 가장 높다고 하더라"라면서 "식생활이 변하면 거기에 맞춰 바꾸면서 부가가치를 더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송 장관은 제주도에서 감귤 농장 창고와 외양간을 카페로 탈바꿈시킨 농촌 빈집재생 현장도 찾았다. 농식품부는 빈집을 활용할 수...
'월급 빼고 다 올라' 비명 쏟아지더니…1년 만에 '깜짝 결과' 2025-08-11 06:59:20
이후 1년 4개월 만에 다시 7%대 상승률을 기록했고, 라면은 6.5%로 3개월 연속 6%대 상승률을 이어갔다. 과자·빙과류 및 당류 가격은 5.0%, 기타 식료품 4.7%, 우유·치즈 및 계란 3.6% 등도 많이 올랐다. 비주류 음료에서는 커피·차 및 코코아가 13.5%, 생수·청량음료·과일주스 및 채소 주스 3.4%로 가격이 비교적 큰...
"소비쿠폰 진작 다 썼죠"...살벌한 '먹거리 물가' 2025-08-11 06:22:19
4개월 만에 다시 7%대 상승률을 기록했다. 라면(6.5%)은 3개월 연속 6%대 상승률이다. 과자·빙과류 및 당류(5.0%), 기타 식료품(4.7%), 우유·치즈 및 계란(3.6%) 등 가격도 껑충 뛰었다. 비주류 음료에서는 커피·차 및 코코아(13.5%), 생수·청량음료·과일주스 및 채소주스(3.4%) 가격이 비교적 크게 올랐다. 여기에...
쌀·라면 등 줄줄이 올라…먹거리 물가 3.5%↑, 1년 만에 최고 2025-08-11 06:03:00
이후 1년 4개월 만에 다시 7%대 상승률을 기록했고, 라면(6.5%)은 3개월 연속 6%대 상승률을 이어갔다. 과자·빙과류 및 당류(5.0%), 기타 식료품(4.7%), 우유·치즈 및 계란(3.6%) 등 가격도 많이 올랐다. 비주류 음료에서는 커피·차 및 코코아(13.5%), 생수·청량음료·과일주스 및 채소주스(3.4%) 가격이 비교적 큰 폭...
"라면에 담긴 행복 전한다"…농심, 신라면 글로벌 슬로건 발표 2025-07-21 09:13:05
라면의 국내외 통합 브랜드 슬로건을 만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농심은 최근 글로벌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브랜드 인식 설문 조사와 인터뷰를 통해 도출한 '신라면의 문화적 가치'에 주목해 브랜드 슬로건을 정했다. 글로벌 소비자들은 "신라면은 다양한 문화권의 동료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매운맛이라 여행...
GS25, PB로 해외시장 공략…태국·중국 식품무역박람회 참가 2025-06-22 09:16:56
스낵 냉동식품 순으로 선호도가 높았다. 라면의 경우 유어스의 점보누들박스, 홍라면매운치즈볶음면 등 대형 크기의 이색 레시피를 갖춘 상품들이 해외 바이어(구매자)의 이목을 끌었다. 또 리얼프라이스의 피자, 갈비 만두, 핫도그 등 냉동 간편식 시식 행사도 개최해 현지 반응을 확인하고 아르헨티나와 호주, 대만 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