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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라이프, 생성형 AI 기반 '상담 요약 안내 서비스' 도입 2025-12-03 11:14:31
내용을 즉시 분석해 핵심 내용을 자동으로 요약한 뒤, 고객 요청 시 알림톡으로 제공하는 방식이다. 신한라이프는 고령층 고객의 상담 시간이 상대적으로 길고 보험 용어 이해도가 낮은 점을 고려해 '시니어 콜센터' 이용 고객에게 서비스를 먼저 적용한 뒤 대상을 확대하기로 했다. sj9974@yna.co.kr (끝)...
돈만 먹고 성과 감소한 R&D…세계는 '생산성 함정'에 빠졌나?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12-03 07:00:04
교수팀의 올해 관련 연구에 따르면, AI 보조를 받은 콜센터 상담원의 시간당 해결 건수가 평균 15% 증가했으며, 저숙련 구간에서는 30% 이상 상승했다. 급진적인 낙관론도 존재한다. 샘 올트먼 오픈AI 최고경영자(CEO)는 "전력만큼이나 저렴해진 지능이 우리 손에 잡힐 듯 다가왔다"고 주장한다. 젠슨 황 엔비디아 CEO는...
카드 이용정지·해지 번거로움 싹~ '빨간색 사이렌' 누르면 한번에 해결 2025-12-02 16:01:18
받아준다. 야간 콜센터 첫 안내 멘트부터 이용 정지가 최우선으로 배치돼 급하게 카드를 잠가야 할 때 시간을 낭비할 필요가 없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소비자가 카드를 만드는 것만큼 없애는 것도 쉬워야 한다는 취지”라며 “각 카드사 전산 개발을 거쳐 연내 시행할 예정”이라고 했다. 조미현 기자 mwise@hankyung.com...
"콜센터, AI 때문에 사라질 직업 아냐…노란봉투법 때문에 존립 위기" 2025-12-02 06:30:10
콜센터 상담사 인력을 중개하던 그에게 콜센터 운영을 직접 해보지 않겠냐고 제안했다. KS한국고용정보의 소개를 받은 상담사들이 텔레마케팅에서 탁월한 성과를 냈기 때문이다. 카드 사태 이후 콜센터가 통합운영될 때도 KS한국고용정보는 텔레마케팅에서 26개 업체 중 1위를 차지하며 오히려 국내 대부분의 은행과 카...
최재식 KAIST 교수 "AI도 사람처럼 실수…왜 틀렸는지 설명할 수 있어야죠" 2025-12-01 18:05:34
실수를 줄이는 데 큰 역할을 한다. 가령 콜센터 AI가 특정 사투리나 용어를 반복해서 잘못 알아듣는 경우 어떤 단어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는지 추적할 수 있다면 이후 재학습 과정을 거쳐 더 강건한 모델을 만들 수 있다. 최 교수는 “설명 가능성은 실수가 적은 모델을 만들고 혹시 사고가 났을 때 책임 소재를 따질 수...
손영득 "콜센터 상담사 안 사라져…CX 전문가 되면 연봉 2배" 2025-12-01 17:36:19
“인공지능(AI)이 도입되면 콜센터 상담사는 사라질 직업 1순위라고들 하죠. 하지만 5년 뒤 상담사는 AI를 지휘하는 ‘CX(고객경험) 전문가’가 될 겁니다.” 손영득 KS한국고용정보 회장(사진)은 국내 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BPO) 업계의 ‘산증인’이다. 그는 1998년 외환위기 당시 실직자 100만 명 일자리 찾아주기...
'서학개미' 이찬진 "오죽하면 해외투자"…이창용과 온도 차 2025-12-01 15:00:00
개정안) 시행 시 콜센터 인력을 외주화한 금융권에 혼란이 생길 가능성에는 "소비자 보호라는 본질적 부분에 장애가 발생할 때는 감독 당국으로서 나름대로 준비해 혼란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ykb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데이터처, 22일까지 전국 농림어가 조사…"요원증 확인하세요" 2025-12-01 12:00:03
응답 가구에서는 콜센터(080-360-2025) 또는 홈페이지(affcensus.go.kr)를 통해 원하는 방문 시간을 예약할 수 있다. 응답 가구는 통계조사요원이 반드시 소지하고 있는 '통계조사요원증'을 확인하고 조사에 참여해달라고 국가데이터처는 당부했다. 조사요원 이름도 콜센터나 홈페이지, 시군구 통계상황실을 통해...
민주당 의원들 "캄보디아 관광지는 안전…여행제한 풀어라" 2025-11-28 18:42:29
사람이 없다"고 주장했다. "범죄자들 콜센터에서 조용히 있다"윤후덕 민주당 의원 역시 "캄보디아에서, 거기서 한국인들이 캄보디아 사람들하고 칼 들고 총 들고 그러고 싸우는 게 아니다. 거기 있는 콜센터에서 조용히 드러나지 않고 범죄를 하고 있다"며 "범죄의 성격이 다르며 옛날 범죄 골목에서 싸우는 그런 범죄가...
NH농협손보, 2년 연속 '금융소비자보호 우수기업' 선정 2025-11-27 16:26:53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이 건전한 금융 습관을 형성하도록 결연학교 88곳을 대상으로 금융 조기 교육에도 힘쓰고 있다. 송춘수 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은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해 전사적 차원의 제도 및 시스템 혁신을 지속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마음을 가장 가까이에서 헤아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