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엔비디아 GPU 없이도 챗GPT보다 낫다"…구글發 'AI산업 지각변동' 예고 2025-11-26 14:10:19
이유다. 구글은 제미나이3를 출시 첫날 자사 핵심 서비스인 검색에 적용했다. 사용자들이 제미나이3의 압도적 성능을 곧바로 경험할 수 있도록 승부수를 던졌다는 관측이 제기된다. 당장은 미국에서만 적용되지만 한국 등 다른 국가에 순차적으로 확대될 경우 'AI 모드' 탭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 구글은 '...
KODA, 10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한투·IBK·교보 신규 투자자 합류 2025-11-26 12:35:05
디지털자산 커스터디 전문기업 한국디지털에셋(KODA)는 총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기존 투자사인 해시드, KB국민은행, 알토스벤처스, 해치랩스 등이 모두 참여했으며, 한화투자증권, IBK캐피탈, 교보증권이 신규 주주로 합류했다. KODA는 해시드와 KB국민은행이 공동 설립한...
빌드엠파트너스 "30년 공직 노하우 활용 '온리 원' 빌딩관리 기업 만들겠다" 2025-11-24 16:42:43
운영하고 있어, 공공기관의 높은 서비스 품질기준을 적용하고 있다는 점이다. 한국시설관리공단, 승강기 안전관리공단, 한국전기안전공사 등 공기업과의 협업 채널이 구축돼 있다는 점도 타사와 차별화된 장점이다. 세번째는 현장 직원들에 대한 맞춤형 인사, 노무관리, 복리후생제도로 직원들의 직업의식 고취와 업무에...
삼성증권, 금융소비자 만족도 4대 평가 증권부문상 석권 2025-11-18 12:23:13
이래로 국가고객만족도(NCSI) 23회,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21회,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20회 1위를 달성하며, 금융투자업계에서 가장 많은 고객 만족도 1위 수상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NCSI, KCSI가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의 전반적인 만족도를 측정한다면, KS-SQI는 실제 고객이 체감하는...
삼성증권, 금융소비자 만족도 관련 4개 평가서 증권부문상 석권 2025-11-18 10:21:05
압도적 성과로 입증됐다고 18일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NCSI),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등 국내 3대 고객만족지수에서 올해까지 6년 연속으로 모두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달성했다는 것이다. NCSI, KCSI는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의 전반적인 만족도를 측정하며, KS-S...
[202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프리미엄 화훼서비스 브랜드, 집사의정원 2025-11-18 01:24:01
집사의정원이 ‘202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전국꽃배달서비스) 부문을 수상했다. 집사의 정원은 단순히 식물을 판매하는 것을 넘어 “식물이 머무는 공간이 더욱 의미 있고 품격 있게 변화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성장했다. 고객이 선물하는 순간에 담긴 마음을 가장 아름답게...
소비자 보호…앞장선 기업이 신뢰를 얻는다! 2025-11-13 09:01:02
사장 한수희)이 ‘2025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는 각 기업의 소비자 보호 품질에 대한 소비자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기업의 상품과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소비자가 기업이 소비자 권익과 소비자 권리 보호에 대해 어느 정도 인식하는지를 평가·지수화해 매년...
44개 산업 267개 기업 상품·서비스 경험한 3만5218명 조사 2025-11-13 09:00:34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Korean Consumer Protection Index)는 각 기업의 소비자 보호 품질에 대한 소비자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최근 다양한 산업군에 걸쳐 소비자 권리 침해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으며, 소비자보호 관련 사회적 갈등도 증가하고 있다. 기업과 소비자 간의 근본적 불균형으로 인해...
금호리조트, '한국서비스품질지수' 리조트 부문 4년 연속 1위 2025-11-12 09:44:58
친환경 전략을 강화, 골프장의 지속가능성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동시에 실현하고 있다. 아시아나CC는 올해 인공지능(AI) 드론과 미생물 제제를 활용한 친환경 코스 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기술과 자연이 공존하는 지속가능한 골프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전국 6개 사업장에 서비스 리더를 배치해 현장 고객의 요...
대한항공, 국내 서비스 품질평가 2관왕…KS-SQI·NCSI 1위 2025-11-11 15:47:09
대한항공, 국내 서비스 품질평가 2관왕…KS-SQI·NCSI 1위 (서울=연합뉴스) 홍규빈 기자 = 대한항공이 국내 주요 서비스 품질 평가에서 잇따라 1위를 차지했다. 대한항공은 11일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5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인증에서 항공사 부문 4년 연속 1위에 올랐다. 대한항공은 평가 항목 가운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