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가볍게 점심 한 끼 때우자"…칼국수 한 그릇 먹었다가 '당황' 2025-11-23 08:46:44
돌파했다. 나머지 6개 메뉴별 가격 상승률은 김밥(3500원→3646원) 4.17%, 김치찌개 백반(8269원→8577원) 3.72%, 냉면(1만2000원→1만2423원) 3.53%, 비빔밥(1만1192원→1만1577원) 3.44%, 자장면(7423원→7654원) 3.11% 순이다. 권대현 한국물가정보 선임연구원은 "칼국수와 삼계탕은 수타면이나 삼계탕 재료 손질 등...
"가벼운 한 끼로 딱이었는데"…칼국수의 '배신' 2025-11-23 06:42:03
서울에서 소비자 선호 8개 외식 메뉴의 평균 가격은 작년 12월보다 3.44% 올랐다. 특히, 서민들이 주로 찾는 메뉴인 칼국수는 같은 기간 9,385원에서 9,846원으로 4.91% 올라 상승 폭이 가장 컸다. 이는 올해 내내 '면플레이션'(면과 인플레이션 합성어·면 물가 상승) 현상이 지속한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되는데,...
올해 가장 많이 오른 외식 메뉴는…'칼국수·삼계탕 순' 2025-11-23 06:15:00
순' 소비자원 참가격 비교…8개 메뉴 평균 3.44% 올라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올해 내내 '면플레이션'(면과 인플레이션 합성어·면 물가 상승) 현상이 지속하면서 서울 지역 8개 인기 외식 품목 중에서 칼국수 가격이 가장 많이 올랐다. 23일 한국소비자원 가격정보포털 '참가격'에 따르면...
논란의 중심에 선 ‘오픈런 맛집’…위기의 ‘런베뮤’ 2025-11-22 13:26:32
해외에 온 듯한 이국적인 인테리어와 다양한 베이글 메뉴를 앞세워 젊은층의 ‘감성’을 자극했다. 오픈과 동시에 SNS를 통해 분위기와 맛이 빠르게 입소문 났다. 주말이면 수백 명이 줄을 설 정도로 소비자들의 반응은 폭발적이었는데 이는 런베뮤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끌어올리는 선순환 효과를 내기도 했다....
[신상잇슈] 풀무원 '밀착떡볶이'·크라운제과 '쿠크슈몬' 2025-11-22 07:00:03
신메뉴는 크리스마스 트러플 치즈 버거, 크리스마스 핫 트러플 치즈 버거, 크리스마스 트러플 치즈 머핀, 청량음료인 메리 베리 맥피즈로 구성됐다. ▲ 버거킹은 베스트셀러 메뉴 3종을 한 박스에 담아 다양한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신제품 베이비버거를 선보였다. 콰트로치즈와퍼와 통새우와퍼, 불고기와퍼를 한 번에...
삼립호빵 '감주·흑당' 선보여…CJ푸드빌은 'VIPS 윈터 파티' 2025-11-21 17:08:54
과자에 쓰이는 ‘흑당’ 등 전통 원료를 사용한 게 특징이다. 감주통팥호빵은 감주의 은은한 닷만과 통팥의 식감을 살리고 탕종을 활용해 쫄깃한 식감을 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외식 브랜드 빕스도 연말을 맞아 육류와 해산물을 담은 ‘빕스 윈터 파티’ 콘셉트의 신메뉴를 내놨다. 이소이 기자 claire@hankyung.com...
연간 1600만명 찾는 '레드포스 PC방', e스포츠 복합문화공간으로 성장 2025-11-21 16:43:47
MZ 세대의 취향을 겨냥한 메뉴로, 브랜드의 독창성과 아이덴티티를 강화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미국 명문 요리학교 CIA(Culinary Institute of America) 출신 셰프진과의 협업을 통해 선보이는 ‘레스토랑급’ 메뉴 개발은 PC방 음식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며, 업계 전반에 새로운 미식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는 평가를...
"자산관리·투자정보 한눈에"…비단, 모바일 앱 리뉴얼 출시 2025-11-21 11:05:15
뉴스도 신속히 업데이트한다. 메뉴 구조는 직관적으로 재설계해 접근성을 높였다. 거래와 자산 조회, 시장 정보 확인 등 주요 기능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비단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기존 사용자는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김상민 비단 대표이사는 "이번...
"아재들 단골 주점?"…이수지까지 앞세워 'MZ 핫플' 승부수 [현장+] 2025-11-20 19:11:06
메뉴로 자리매김한 김치우동이 생산되고 있었다. 김치우동은 제1공장 전체 매출의 20~30%를 차지할 만큼 브랜드의 핵심 메뉴다. 내년이면 40주년을 맞는 투다리는 최근 브랜드 이미지 개선에 속도를 내고 있다. 외식 프랜차이즈 포화 시장에서 중장년층에 머물렀던 고객층을 젊은 세대로 확대해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계획....
농업·축산·와인 산지 실핏줄 연결…신선한 재료가 완성한 '맛' 2025-11-20 17:17:27
뉴욕 스트립 스테이크 등이다. 평범한 메뉴에 ‘차별화’ 한 스푼을 더할 수 있는 것은 원산지 덕분이다. 뉴욕 출신 멀베니가 1991년 새크라멘토에 정착한 이유는 단순했다. 농산물의 풍요로움 때문이었다. 그는 “새크라멘토는 1년 내내 무언가 수확되는 축복받은 땅”이라며 이 도시를 ‘미국 팜 투 포크 수도’로 만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