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IPO챗] 노머스 등 3개사 코스닥 입성…청약 3곳·수요 예측 1곳 2024-11-09 09:00:02
있으며 콘텐츠, 커머스, 공연, 팬덤 플랫폼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공모가는 3만200원이다. 닷밀은 실감 미디어 전문 기업으로 2015년 설립됐다. 평창 동계 올림픽 개·폐회식, 마마 어워즈 BTS 무대 등에 참여했으며, 지난 7월에는 제주도 서귀포에 실감 미디어 테마파크 '워터월드'를 개장하기도 했다....
"넷플릭스 게 섰거라" 티빙 효과 '톡톡'…CJ ENM 웃었다 2024-11-07 15:50:35
됐다. 광고 요금제로 유료 가입자를 끌어모은 티빙 효과에 힘입어 미디어플랫폼 부문 매출과 영업익 모두 크게 늘었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4% 증가한 3565억원, 영업익은 471.5% 뛴 108억원을 올렸다. 특히 티빙의 3분기 월간 활성화 이용자 수(MAU)는 모바일인덱스 기준 780만을 돌파해 OTT 1위 넷플릭스의...
‘엄친아·서진이네2’ 티빙 선방…CJ ENM, 영업이익 113% ↑ 2024-11-07 15:25:09
기조를 이어갔고, 커머스 사업은 원플랫폼 2.0 전략 기반 플랫폼 역량 가속화에 따라 영업이익이 늘었다. 부문별로 보면 미디어플랫폼 부문은 드라마 ‘엄마친구아들’과 예능 ‘서진이네2’ 등 프리미엄 콘텐츠의 교차 편성 전략과 ‘2024 KBO 리그’ 등 킬러 콘텐츠 및 광고 요금제(AVOD)로 유료 가입자를 끌어 모은...
tvN '엄친아'·'서진이네2' 끌고, 티빙 KBO 중계 대박…CJ ENM 3분기 연속 흑자 2024-11-07 14:19:34
높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커머스 부문은 FW시즌 성수기를 맞아 프리미엄 뷰티, 패션 등 고마진 상품과 신규 브랜드 입점, 편성을 확대하며 수익성을 강화한다. 이와 함께 CJ온스타일의 하반기 시그니처 행사인 '컴온스타일(10월)', '온스타일 패션위크(11월)', '온스타일 어워즈(12월)' 등 대형...
쿠팡 주식 매각하는 김범석, 창업 14년만에 5천억대 '돈방석' 2024-11-07 11:37:10
자본금 30억원으로 쿠팡을 설립했다. 온라인 미디어를 활용한 소셜커머스 시장이 막 성장하던 시기다. '쿠폰이 팡팡 터진다'는 사명처럼 처음에는 할인된 가격의 다양한 쿠폰을 대량 판매하는 방식으로 사업하다가 일반 상품까지 팔기 시작하며 본격적으로 전자상거래(이커머스) 경영자로서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KT알파, 3분기 영업이익 33억원…작년보다 21.3% 증가 2024-11-06 17:24:10
커머스(데이터홈쇼핑)와 모바일상품권, 콘텐츠미디어 등 3개로 나뉜다. T커머스 사업 매출은 상품 포트폴리오 개편 전략에 따른 직매입 비중 조정 등으로 작년 동기 대비 2.8% 감소한 634억원을 기록했다. KT알파 쇼핑은 르투아 등 패션 PB(자체 브랜드) 라인업 확대 및 초우즌, 브루노제이, 타바로니 캐시미어, 팻무스와...
'창립 6주년' 리코, 폐기물 수거량 28만 톤 돌파[Geeks' Briefing] 2024-11-05 15:49:12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5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리코 창립 6주년, 사업장 폐기물 수거량 28만 톤 돌파 사업장 폐기물 수거 서비스 ‘업박스’ 운영사 리코가 창립 6주년을 맞아 누적 폐기물...
BTS·블랙핑크 앨범에 응원봉…'K굿즈'로 유럽 공략 유범령 대표 2024-10-31 15:27:53
대표 종합 미디어 콘텐츠그룹 '모비데이즈' 자회사 '코코다이브' 눈길 연합뉴스-월드옥타 주최 빈 '한국상품박람회' SBA 소속으로 참가 (빈[오스트리아]=연합뉴스) 성도현 기자 = "글로벌 K팝 그룹인 방탄소년단(BTS)과 블랙핑크 등에 대한 인기가 중남미에서 상상을 초월합니다. 유럽 시장도...
제리와콩나무, 글로벌 K-뷰티 브랜드와 연이은 협력 2024-10-30 17:51:39
커머스 AX 기업 인덴트코퍼레이션의 자회사 제리와콩나무가 설립 후 첫 분기 만에 고객사 35곳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제리와콩나무는 AI 기반 인플루언서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인 ‘스프레이 IO’를 통해 브랜드 마케팅을 지원하는 마테크 기업이다. AI 기술을 활용해 기존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리소스를...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24년 FW 아우터 출시 2024-10-29 09:05:02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대표 이수연)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XEXYMIX)는 24FW 아우터 컬렉션을 선보이며 관련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젝시믹스는 올해 가벼운 바람막이부터 중·헤비 아우터까지 다양한 소재와 디자인으로 총 192종(SKU 기준)의 신제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