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페어스퀘어랩, 싸고 편리한 IT기기 유통망 구축 2021-01-17 17:52:17
불친절하다는 인식이 팽배한 전자기기 시장의 거래 관행을 바꾸는 게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더 저렴하고 편리한 유통서비스 사업에 뛰어든 계기입니다.” 17일 서울 잠원동 페어스퀘어랩 본사에서 만난 고영석 대표는 페어스퀘어커머스의 설립 배경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페어스퀘어커머스는 정보기술(IT) 기기전문...
[홍순철의 글로벌 북 트렌드] 어머니처럼 품어주는 '자연 예찬' 2021-01-07 17:25:16
맴돈다. 멕시코 도롱뇽 우파루파는 불친절한 상황에서도 늘 웃을 수 있는 지혜를 가르쳐준다. 봉선화는 원치 않는 접근을 어떻게 떨쳐낼 수 있는지 알려준다. 시인다운 감수성이 묻어나는 문장은 독자들에게 특별한 감동을 선사한다. “나는 압니다. 앞으로 내게 남은 날 동안에도 계속해서 반딧불이를 찾아다닐 겁니다....
‘난폭운전·불친절 오명 벗자’...충남 버스 노사 담화문 발표 2020-12-28 14:02:29
담화문 발표는 시내버스의 난폭운전과 불친절 민원이 천안시를 비롯해 각 시·군에 잇따라 접수된 것이 계기가 됐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버스 업계가 직격탄을 맞은 상황에서 도민 신뢰까지 잃게 되면 업계 전체가 위기에 봉착할 것이라는 판단에서다. 이준일 운송사업조합 이사장은 “최근 국토교통부와 교통안전공단이 ...
토마토택시·카카오T까지…부산 달리는 '가맹택시'들 2020-12-23 17:41:01
KM솔루션 관계자는 “승차 거부와 불친절, 부당 요금 등 일반 택시의 고질적인 문제점을 해결하고 고객들이 최상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며 “내년부터 어린이와 노인, 환자,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한 픽업서비스도 시행하려고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쏘카 자회사 VCNC의 가맹택시 서비스...
"수천쪽 예산서 어느 세월에 읽나"…지자체, 불친절한 회계공시 여전 2020-12-03 17:43:28
지방자치단체의 불친절한 회계 공시 방식을 개선해야 한다는 지적이 끊이지 않고 있다. 예산서 분량만 수백~수천 쪽에 달하는 데다 숫자만 나열하다보니 이해가 쉽지 않아서다. 일부 지자체는 홈페이지에 결산서조차 공개하지 않을 정도로 회계 정보를 감추고 있다. 인구가 가장 많은 지자체인 서울시의 올해 예산서 분량은...
"이게 10억짜리라고?"…소래포구 '새우타워' 본 주민들 반응 [현장+] 2020-11-14 09:30:01
취급, 불친절 태도 등의 문제로 고착화된 이미지 때문인데 단순한 외적 변화로 떠난 관광객이 다시 찾아오겠느냐는 지적이 나왔다. 10억원 새우타워에…주민들 "세금 낭비" "동네 조형물" 실망감 토로지난 12일 오후 7시경 소래포구를 방문했지만 이날 개장한 새우타워를 찾는 것은 쉽지 않았다. 내비게이션 안내에 따라...
해준 것도 없는데 법정 최고 수수료? 부동산 중개료 분쟁 급증 2020-11-02 15:56:25
및 허위정보 제공'(38.2%), '중개사의 불친절, 막말'(7.9%) 등에 대한 상담도 있었다. 소비자단체협의회는 중개수수료를 둘러싼 문제가 심각하다고 보고 오는 3일 '시장변화와 부동산 중개서비스 가격 적절성' 토론회를 연다. 윤효석 국민권익위원회 전문위원이 '부동산 중개 수수료율 제도에 대한...
"부동산 소비자 상담 중 최다는 중개수수료 관련" 2020-11-02 11:30:16
허위정보 제공' 관련 상담이 38.2%였다. 중개사의 불친절이나 막말 등과 관련한 상담은 7.9%였다. '매물 설명 미흡 및 허위정보 제공' 관련 상담 중에서는 실물과 중개사의 설명이 달라 겪게 된 소비자 문제나 주택 하자에 대한 설명 부재 관련 불만이 많았다. 소비자단체협의회는 분석 결과을 갖고 3일 토론...
'부정적 후기' 남겼다고 고소?…태국 리조트 조치 논란 2020-09-28 11:10:07
후기 글에서 일부 리조트 직원이 불친절했다고 지적하고, 상급자가 하급자를 다루는 방식도 비판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리조트는 이와 관련, 통신에 이번 고소는 이 고객이 지난 몇 주간 각기 다른 사이트에 부당한 후기를 남겼기 때문에 이뤄진 것이라고 설명했다. 리조트측은 "앞으로도 계속 부정적인 후기를 계속해서...
나비콜·타다 라이트·반반택시 그린 등 새 브랜드택시 나온다 2020-09-27 11:00:08
거부, 불친절 문제 해소에도 기여한 것으로 평가된다. 어명소 국토부 종합교통정책관은 "이번 면허로 인해 국민의 교통서비스 선택 폭이 더 넓어졌다"며 "모빌리티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브랜드 택시 간 건전한 경쟁을 통해 서비스 개선을 유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kih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