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집 살 땐 버틸만했는데 이젠 막막"…40대 노원 집주인 '한숨' [돈앤톡] 2025-05-22 06:30:04
대출 상담사는 "2020년 대출받았던 차주들에게 문의가 꽤 온다"며 "대출을 유지하는 것 외에는 별다른 뾰족한 수가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연체율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지난 2월 말 기준 국내 은행의 서울 지역 주택담보대출 연체율은 0.35%로 집계됐습니다. 전체 주택담보대출 중...
오산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국민취업지원제도’ 학과 대상 홍보 2025-05-21 11:05:44
상담사가 학교로 직접 방문, 학생들에게 1:1 맞춤형 상담을 제공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외부 기관을 별도로 방문하지 않고 양질의 취업 상담을 받을 수 있어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진로·취업 상담, 직업훈련, 일경험 제공 등 다양한 고용 서비스를 지원하는 정부사업이다....
한국GM 고객센터, 22년 연속 KSQI 우수 콜센터 선정 2025-05-21 10:49:56
만족을 최우선에 두고 끊임없이 노력해온 상담사들의 헌신과 GM의 고객 중심 철학이 만들어낸 성과"라며 "GM은 고객 경험의 선도적 제공을 핵심 전략으로 삼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고객 기대를 뛰어넘는 서비스로 신뢰를 한층 더 공고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LG유플러스, 통신업계 최초 '고객감동콜센터' 인증 획득(종합) 2025-05-21 10:02:33
선정된 KT[030200] 고객센터는 AI 기술을 적극 도입해 상담사 업무 부담을 줄이고, 고객 상담 품질을 향상시킨 점을 높게 평가받으며 14년 연속으로 선정됐다. 지난 3월부터는 상담사를 실시간 지원하는 'AI 상담 어시스트'에 챗GPT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AI보이스봇 '지니'는...
LG유플러스, 통신업계 최초 '고객감동콜센터' 인증 획득 2025-05-21 09:16:51
평가를 얻었다. LG유플러스는 상담 시 고객 관점에서 언어를 구사하는 한편, 콜봇, 챗봇, 자동응답시스템(ARS)에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초개인화 상담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상담사도 AI 도움을 받아 고객에게 맞는 요금, 부가서비스 등을 불필요한 검색 없이 즉각적으로 제안할 수 있다. hyun0@yna.co.kr...
기업 첫인상 좌우하는 콜센터…따뜻한 '공감'이 경쟁력 올렸다 2025-05-21 00:34:27
전략적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콜센터 상담사 직무 평가와 처우 개선을 위해서는 업무 난이도 반영, 실제 가치 평가 지표 도입, 보상 체계 개선, 직무기술서 개정 등 네 가지 사항이 뒷받침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2025년 KSQI 조사에서 공감영역과 수신 여건이 모두 소폭 상승했지만, 여전히 고객 ...
세종사이버대 아동발달센터, ‘세상을 품는 부모 Academy’ 부모교육 진행 2025-05-20 15:39:51
있다. 아울러 청소년지도사(2급), 직업상담사(2급), 청소년상담사(3급) 국가자격증과 청소년코칭 전문가, 학습클리닉 전문가 등 아동?청소년 관련 다양한 민간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운영 중이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아동학과는 2025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오는 6월 1일부터 모집한다.
"조카 결혼인 줄 알았는데…" 순식간에 1000만원 털렸다 2025-05-20 07:23:04
도입했다. 지난해부터는 인공지능(AI) 상담사 서비스도 시작했다. 다만 해피콜 인증 절차도 단순하다는 점이 문제다. 통화 시간이 20초 내로 끝나고 질문도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등 이미 유출된 정보를 통해 충분히 본인인증 절차를 통과할 수 있다. 지난 2월 알뜰폰으로 개통한 직장인 여성 이모 씨(27)는 "AI(인공지능)...
오산대학교, ‘심리검사DAY’ 통해 재학생 마음 건강 살펴 2025-05-16 14:43:05
상담사와 1:1로 만나 그림 심리검사를 통해 자아 강도와 스트레스 수준을 점검하고, 개인의 특성과 스트레스 대처방안에 대해 상담을 받았다. 참여한 한 재학생은 “최근 힘들었던 점을 상담을 통해 이해하시고 진심 어린 위로와 응원을 받아 마음이 한결 편안해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영주 오산대 학생상담센터장은...
한화생명, 미국·베트남·인도네시아 등 해외 진출 성공적, AI 기반 업무혁신…글로벌 종합금융그룹 성장 2025-05-15 16:01:07
상담사가 상담을 진행하는 동안에도 AI를 통해 실시간으로 대화 내용을 텍스트로 변환해주고, 문의 내용에 적합한 답변도 추천한다. AI 연구소는 AI 기술의 발전이 인간 사회 전반에 미치는 영향들을 연구하고 필요한 전략 방향성을 제언하는 역할을 수행한다는 설명이다. 이를 위해 국내외 저명한 연구기관들과 협업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