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취재수첩] 서울모터쇼가 흥행에 실패한 이유 2013-04-08 17:11:00
할 새로운 콘텐츠가 필요했다. 하지만 외형을 키우는 데 급급해 내실을 다지지 못했다. 영화에 비유하면 주연배우의 흥행파워, 연출력, 시나리오 등 세 가지 요소 중 어느 것 하나 나아진 게 없었다. 세계 최초로 선보인 자동차 9대 중 4대는 일반인들이 관심을 두지 않는 트럭이었다. 마니아들이 손꼽아 기다리던 최신...
코스닥 3.42% 급락…뒤늦은 악재 반영 10개월래 최대 2013-04-08 16:54:28
제외한 모든 업종이 하락했다. 특히 컴퓨터서비스, 디지털콘텐츠, 오락문화 업종이 5% 넘는 하락률을 기록했다. 시가총액 상위종목들도 파라다이스, CJ오쇼핑, CJ E&M, 다음 등이 4~5%대로 급락했으며, 중국에서 신종 조류인플루엔자(AI) 감염자가 확산되고 있다는 소식에 모두투어 세중 등 여행주가 급락했다. 증시...
창조금융 ‘물꼬’ 터진다 2013-04-08 16:07:23
윤석완 덱스터디지털 재무담당 이사 “대부분 금융권은 회사 사업성을 보기보다는 담보라든가 기타 여건에 의해서 거래여부를 결정하는 경우가 훨씬 많은데 다른 것보다도 콘텐츠 자체에 대한 사업성을 봐주셨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됐다.” [인터뷰] 정성희 기업은행 팀장 "그동안 1금융권에서 못했던 이유가 무형자산에...
헤어샵 전용 디지털 사이니지 `매거진TV` 눈길 2013-04-08 15:52:33
사로잡고 있다.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사이니지 전문업체 매거진티브이(대표 장대석)는 2040세대를 타겟으로 헤어샵 고객 거울에 설치된 단말기를 통해 패션, 뷰티, 영화, 여행,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 스마트폰어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매거진티브이의 콘텐츠는 쎄씨, 얼루어, QT...
[GMA 글로벌 마케팅대상] 코원시스템 '오토캡슐 AW1', 블랙박스 '오토캡슐 '돌풍 2013-04-08 15:44:51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사업도 전개하고 있다. 코원이 최근 선보인 풀hd 스마트 블랙박스 ‘오토캡슐 aw1’은 와이파이를 통해 스마트 기기 무선연결이 가능한 고화질 블랙박스다. 실시간 영상 확인 및 전송, 효율적인 배터리 및 메모리 관리 등 한층 스마트해진 성능과 제품 고유의 감각적인 캡슐 디자인이 돋보이는...
[GBCI 글로벌 브랜드 1위] GS건설, 수영장 등 편의시설 완비한 '자이언 센터' 입주민 만족 쑥쑥 2013-04-08 15:37:46
열고 입주자는 물론 지역 주민들에게도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2011년과 2012년에는 자이의 첨단 기술과 디자인을 기초로 ‘메이드 인 자이’라는 슬로건을 통해 자신감을 표현하고 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보급이 늘고 있는 것과 관련해 2011년 4월 자이앱이라는 통합 애플리케이션을 업계 최초로 개발해...
CJ E&M, 블로그 통한 창조경영 소통 앞장 2013-04-08 14:00:41
콘텐츠의 퀄리티 향상 및 시장의 선순환 구조 안착에 일조하고 있다. 공연사업부문은 또한 해외 공연이 확정된 뮤지컬과 해외 여행 상품을 융합, 새로운 상품을 내놓을 계획이다. 그 첫 시도로 일본에서 오는 6월 공연 예정인 <풍월주>와 일본 도쿄 여행 상품을 더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조영기 게임사업부문장은...
3일만에 모바일게임 만드는 법? 유니티에 물어봐! 2013-04-08 13:55:44
자신만의 콘텐츠를 생산해낼 수 있는 자신감과 적극성을 심어준 좋은 기회였다'며, '의미 깊은 시간을 마련해준 유니티코리아에 감사 드리고, 교육용 라이선스가 제공된다면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커리큘럼을 만들어보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유니티코리아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비롯해 '유나이트 코리아...
'티르온라인' 3차 공개 테스트 본격 돌입 2013-04-08 13:55:42
공성전콘텐츠를 강조하고, 이러한 공성 콘텐츠를 20레벨만 달성하여도 누구나 쉽게 즐겨볼 수 있다는 점을 어필하며 유저들의 관심을 받아온 mmorpg이다. 특히, 지난 1차 공개 테스트 : 선전포고와 2차 공개 테스트 : 전쟁의 서막을 통해 게이머들로부터 게임성을 검증 받아온티르온라인은 유저들에게 은근한 재미와 향수를...
라이엇, LOL 섬머캠프로 '올해의 광고상' 수상 2013-04-08 11:46:40
내용을 상세하게 설명하면서도 재치 있게 콘텐츠를 배합하여 아이디어와 이벤트 정보가 적절히 구성된 점이 높게 평가 됐다. 특히, 광고를 통해 연결된 이벤트 페이지에는 동영상과 나래이션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누구나 쉽게 lol을 이해하게 구성한 점이 큰 호평을 받았다. 실제로 lol 섬머 캠프 캠페인은 광고 기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