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시총 2조2000억 증발…삼성그룹주 '흔들' 2017-02-17 18:37:55
낙인 찍히면서 그간 세계시장에서 쌓아온 브랜드 이미지와 평판이 훼손되면 삼성전자의 실적을 낙관할 수 없다는 우려도 나온다. 매출의 90% 이상을 해외에서 올리는 삼성전자에는 기업 이미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올 4월 출시를 앞둔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8을 놓고 해외 경쟁사들이 ‘도덕성’을 빌미로...
랜드로버, 당일 예약 가능한 'AS강자'…지난해 1만대 클럽 가입 2017-02-12 19:13:37
] ‘2016 하반기 한경수입차서비스지수(kicsi) 평가’에서 랜드로버는 소비자 설문으로 조사하는 정성평가(100점 만점)에서 77.9점을 받아 렉서스와 크라이슬러(지프 포함), 메르스데스벤츠에 이어 4위에 그쳤다. 하지만 정량평가(83.8점)에서는 최고점을 받아 종합 2위(80.9점)에 올랐다.랜드로버는 누적 판매량...
'도깨비 내외' 공유·김고은, 광고계 장악 2017-01-28 10:23:01
브랜드는 참여지수 5,527,700 소통지수 1,669,833로 분석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97,533가 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6,337,327와 비교해보면 13.57% 상승했다.이어 ‘도깨비 신부’ 김고은이 2위를 차지했다. 김고은의 브랜드는 참여지수 5,070,300 소통지수 2,003,958로 분석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날이 좋아도, 날이 좋지 않아도…열일한 '도깨비' 공유의 기록 2017-01-20 08:48:39
매 등장마다 실내복, 외출복 할 것 없이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얼마 전 한국 브랜드 평판지수에서 1위를 차지한 공유는 그가 등장하면 cf도 영화가 되고 드라마도 영화가 되는 마력을 보여주고 있다는 평을 받았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 한국경제 &...
'푸른 바다의 전설', 도깨비, 김사부 제치고 드라마 평판 1위 2016-12-18 09:09:16
2, 3위에 올랐다. 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0월16일부터 전날까지 드라마 2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3억7960만5674개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발표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분석해 참여·소통·미디어·소셜 가치로 분류, 가중치를 줘 추출한...
[인터뷰]민휘아트주얼리 정재인 작가, 뉴욕 메트로폴리탄 박물관-카네기 홀에 한국의 미 알리다 2016-11-27 05:57:16
것으로 보인다. 패션도 사업이다 패션 브랜드를 하면 돈을 많이 벌고 싶어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나는 돈보다는 더 중요한 가치가 많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그런 가치들을 나누고 싶다. 돈을 많이 버는 브랜드가 되면 좋겠지만 목표는 아니다. 일단 뭘 하더라도 내 할 일을 잘 해내고 싶다. 드라마나 영화...
전지현-이민호 주연 ‘푸른 바다의 전설’, 화제성 1위 순항 중 2016-11-22 10:13:40
2위인 드라마 화제성 지수 10.24%의 두 배 이상의 수치다. 앞서 ‘푸른 바다의 전설’은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지난 19일 발표한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 11월 조사결과 두 주인공 전지현과 이민호가 각각 1위와 2위를 차지하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 조사는 지난 지난달 17일부터 11월 18일까지 방영하고 있는 드라마에...
엑소, 남성 아이돌 브랜드 평판 1위…방탄 바짝 추격 2016-11-13 17:02:31
그룹 브랜드 평판 순위는 엑소에 이어 방탄소년단, 세븐틴, 빅스, 비투비, 인피니트, 샤이니, 비스트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엑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74만1312, 소통지수 433만5804 등을 합쳐 총 507만7116으로 집계됐다. 엑소는 지난달 브랜드평판지수에서도 1위에 올랐다. 다만 이달 지수는 전달보다 18.37% 하락했다.2위...
'무한도전-역사특집' 딘딘, 멤버들 질투케 한 모범생 자세 2016-11-13 10:24:54
가수들에게도 존경심을 드러내 웃음을 줬고, 히트곡 없이 래퍼 브랜드 평판 순위 2위를 차지한 것에 대해 "미디어 참여 지수로 이룬 것”이라며 “나도 여기 나온 게 죄송하다. 왜 나를 불러서"라며 자학개그를 선보이기도 했다. 하지만 딘딘의 존재감은 역사 수업에서 더욱 빛났다. 자신이 갖고 있는...
[인터뷰]정재인 작가, 뉴욕 메트로폴리탄 박물관-카네기 홀에 한국의 미 알리다 2016-11-02 15:12:45
것으로 보인다. 패션도 사업이다 패션 브랜드를 하면 돈을 많이 벌고 싶어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나는 돈보다는 더 중요한 가치가 많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그런 가치들을 나누고 싶다. 돈을 많이 버는 브랜드가 되면 좋겠지만 목표는 아니다. 일단 뭘 하더라도 내 할 일을 잘 해내고 싶다. 드라마나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