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입생·복학생 걱정말아요” 재학생이 알려주는 비대면 수업 꿀팁 2021-02-15 13:26:11
대면 강의와 비대면 강의를 혼합해 운영하는 ‘블렌디드 수업’도 눈에 띈다. 이에 비대면 수업이 낯선 복학생과 신입생은 걱정이 앞설 수밖에 없다. 지난 1년간의 휴학 생활을 끝으로 올해 1학기 복학하는 정연진(한양대 식품영양학 3) 씨에게 비대면 수업을 앞두고 가장 걱정되는 부분을 물어봤다. 또 실기 수...
부경대, 전체 강의 중 3분의 1 '혁신수업'으로 전환 2021-01-26 10:02:51
‘블렌디드러닝’ 등 혁신적인 수업방식이 적용된다. 제시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지식을 능동적으로 구성하는 ‘문제중심학습’, 개인 선행학습을 바탕으로 팀별 문제해결 수업을 진행하는 ‘팀기반학습’ 등 방안도 도입된다. ‘혁신수업’ 교과목의 성적평가는 절대평가를 원칙으로 했다. 이를 위해 부경대...
에듀테크 스타트업인 IT기업 '북아이피스', VIP멤버 모집 나서 2021-01-19 17:22:30
"최근 비대면 수업, 블렌디드 러닝 등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교육이 늘고 있는만큼 교재 저작권 사용이 이슈가 되고 있는데, 북아이피스를 이용한다면 저작권 침해 없이 양질의 콘텐츠를 잘 활용할 수 있으므로 학원 경쟁력 강화에 분명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군포=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스타벅스 신상 마시는 10명 중 7명이 MZ…'할매입맛' 홀렸네 2021-01-19 15:36:12
선보인 ‘홀 그레인 오트 라떼'와 '홀 그레인 오트 블렌디드'가 MZ세대(밀레니얼+Z세대)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스타벅스에서 음료를 구매하는 전체 연령대 중 2030이 차지하는 비중이 60%인 것에 비해 홀 그레인 오트 음료를 구매하는 소비자 중 20대와 30대의 비중은 70%로 높게 나타났다....
경기도, 5060 신중년 세대 맞는 프로그램 운영 '경기도생활기술학교' 수탁기관 공모 2021-01-19 09:25:47
교육 수료생 1517명을 대상으로 교육 전반 만족도에 대한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95.6%인 1,403명이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도는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오프라인 학습을 결합한 블렌디드 러닝방식을 도입해 체계적인 교육 과정을 설계할 예정이며, 경기도 온라인학습포털을 통한 온라인 신청 방식을...
정부, 내주중 설 민생대책 발표…"전통시장 정책 지원" 2021-01-15 09:10:49
40년 이상 된 노후학교 건물 2천835동을 2025년까지 미래형 학교 공간으로 전환하는 대표적인 디지털·그린 뉴딜 융합과제다. 무선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노후 PC를 교체하며 쌍방향 원격수업,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블렌디드 수업 등 다양한 수업 활동이 가능한 디지털 교육기반을 구축할 예정이다. speed@yna.co.kr...
[금주신상] 스타벅스, 건강한 새해 기원 '홀 그레인 오트 라떼' 2021-01-02 08:00:06
쫄깃한 식감이 있는 '홀 그레인 오트 블렌디드'와 블론드 에스프레소 크림 위에 바닐라 커피 칩을 뿌린 '더블 에스프레소 크림 라떼' 등도 함께 선보였다. ▲ 파스쿠찌는 2021년 '하얀 소의 해'를 맞아 신제품 '백(白) 밀크셰이크'를 내놨다. 이 제품은 '순백의 하얀 새해! 새해 복...
공교육 니즈 고려한 비대면 양방향 학습 서비스 '1gram' 서비스 론칭 2020-12-21 14:19:02
나갈 예정이며, 향후 블렌디드 러닝의 선두 업체로서 다양한 에듀테크 기술을 추가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버블콘은 K12(초/중/고)를 타겟으로 한 양방향 학습 서비스 ‘1gram’의 론칭과 관련 교사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gram 사이트 회원가입 선착순 200명, 인터랙티브 강의 저작 후...
디쉐어, 1 대1 스마트 교육 브랜드 '에이닷' 론칭 2020-12-21 14:12:07
장점을 결합한 블렌디드 러닝 기반의 강의를 제공한다. 10여년 교육 노하우를 담은 퀄리티 높은 온라인 강의, 매주 학생의 수준에 맞춰 이루어지는 전문가의 체계적인 1 대 1 오프라인 수업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에이닷은 현재 전국 14개 시·도에서 총 83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유은혜 에이닷 사업부장은 "코로나19...
[호텔소식] “‘겨울 과일의 왕’ 딸기를 즐겨볼까” 특급호텔 다양한 딸기프로모션 2020-12-15 17:19:59
딸기의 새콤한 맛이 더해진 스트로베리 코코넛 블렌디드가 제공된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20층에 위치한 고메바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스트로베리 애프터눈 티 프로모션은 오는 1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의 무제한 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