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넥슨, 3분기 영업익 3천524억원…'아크'로 4분기 반등 준비 2025-11-11 16:07:13
생존 슈팅 게임 '아크 레이더스'로 4분기 실적 반등을 노린다. 이날 넥슨에 따르면 '아크 레이더스'는 전 세계에서 판매량 400만 장을 돌파했고, 최고 동시 접속자 수는 PC와 콘솔을 통틀어 70만 명을 넘었다. 넥슨은 이달 18일 엠바크스튜디오가 개발한 '더 파이널스'를 중국 시장에 출시한다. 또...
누에라, 파리→바르셀로나 유럽 프로모션 본격화…글로벌 팬심 공략 2025-11-11 15:53:42
글로벌 문화 콘텐츠 행사로, 방송·게임·음악·패션·애니메이션·캐릭터·만화·지식재산(IP)·신기술 융합콘텐츠 등 다양한 장르의 산업을 지원하고 세계 시장과의 교류를 확대하는 플랫폼이다. KOCCA는 현지 기관, 산업 관계자, 문화기획단체들과 협력해 한국 콘텐츠 산업의 해외 진출과 네트워크 구축을 체계적으로...
GKL 3분기 영업이익 173억원…작년 동기보다 199%↑(종합) 2025-11-11 15:27:16
홀드율(카지노 승률)은 11.7%로 1.3%포인트 높아졌다. 카지노가 게임에서 딴 돈을 의미하는 카지노 매출(드롭액 중 고객이 현금으로 교환하지 않은 금액)은 3천187억원으로 10.89% 늘었다. 입장객은 78만8천명으로 4.9% 증가했다. 일본 입장객 수는 27만7천명대로 16.1% 늘었으나, 중국 입장객 수는 33만6천명대로 4.6%...
WHO, 파로스아이바이오 AML 신약 '라스모티닙' 등재 2025-11-11 15:12:11
6월 유럽의약품청(EMA)으로부터 희귀의약품 지정을 획득했다. 남기엽 파로스아이바이오 신약 개발 총괄 사장은 “이번 등재를 통해 라스모티닙이 글로벌 AML 시장의 게임체인저로서 가진 잠재력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며 “조속한 상용화로 이어가기 위해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고,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다각적 비즈니스...
컴투스, 신작 부진에 3분기 적자 전환(종합) 2025-11-11 14:44:43
크림슨 인페르노'는 완성도 높은 시연 버전으로 글로벌 게임 팬들의 호평을 받았다. 또 베테랑 개발진이 제작 중인 에이버튼의 대형 MMORPG '프로젝트 ES'(가칭), '데스티니 차일드' 지식재산(IP) 기반 게임 등 경쟁력을 갖춘 신작 라인업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확대할 예정이다. 컴투스는...
로블록스 "한국 내 전업 콘텐츠 제작자 130명 이상" 2025-11-11 13:33:22
콘텐츠 제작자 130명 이상" "한국 게임시장 2030년까지 연간 10.5% 성장 예상"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글로벌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Roblox)가 "지난해 수익 분배 자격을 얻은 한국 내 전업 로블록스 콘텐츠 창작자가 130명 이상에 달한다"라고 밝혔다. 제렛 웨스트 로블록스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청불' K게임 들고 전세계 노린다…엔씨 예고한 신작 뭐길래 2025-11-11 13:05:31
상당 기간 유지되어야 한다"며 "이미 게임이 공개되면 아시겠지만 엄청나게 많은 오픈 월드, 던전,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어 상당히 리텐션율이 높고 오래갈 것이라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엔씨소프트는 내년부터 본격 글로벌 시장을 정조준할 계획이다. 리지니W는 내년 상반기 동남아에서 재출시하고 북미, 러시아 지역으로...
[기고] 자율경제의 공통 언어: AI 시대 스테이블코인과 한국의 전략적 선택 2025-11-11 10:46:23
속도 향상이 아니라 완전히 새로운 시장이 탄생한 것이다. 한국의 전략적 선택: 디지털 혈관의 설계자이 모든 글로벌 경쟁이 진행되는 동안, 한국은 어디에 있는가? 안타깝게도 우리는 이미 크게 뒤처지고 있다. 한국은 아직도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법적 정의조차 없는 상황이다. 민간의 원화 스테이블코인 발행은 사실상...
엔씨소프트 "아이온2·신작 3종으로 내년 글로벌 본격 공략"(종합2보) 2025-11-11 10:08:45
말했다. 또 "리니지W는 내년 상반기 동남아 시장에 재출시 예정이고, 북미와 러시아 지역으로도 서비스를 확대한다. 리니지2M과 리니지M도 중국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라며 "중국 성취게임즈와 '아이온 모바일'도 공동 개발하고 있고, 내년 중국 시장에 성취게임즈가 출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지스타에서...
스토리베리, AI 핵심 기술력-제작 경험 앞세워 ‘IP 포트폴리오’ 본격화 2025-11-11 10:00:00
있으며, 확장에 용이한 구조로 스핀오프, 게임, 전시 등 파생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 스토리베리는 2026년 상반기 티저 공개 후 단계적 피칭을 거쳐 본 시즌 제작에 착수할 계획이다. 이어지는 작품 ‘바디버디즈’는 104편 에피소드로 구성되는 영유아 대상 건강생활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2026년을 기점으로 캐릭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