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무료메이크업 예약 1분만에…올리브영·백화점 '뷰티체험' 강화 2025-02-24 06:31:02
기초 화장품을 바르는 단계부터 원하는 콘셉트의 메이크업까지 90분 소요된다. 보통 미용실에서 10만원 전후 가격대에 제공하는 메이크업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24일 "색조는 발색을 비교해보고 실제 자기 얼굴에 발라보는 게 중요하다"며 "고객들이 이런 체험을 제대로 해봤으면...
'올영 100억 클럽' 일레븐 "美·日 본격 공략" 2025-02-21 17:48:46
백 대표가 2018년 창업한 일레븐코퍼레이션은 파넬(기초)과 루미르(색조), 그로우어스(토털 스파), 에이딕트(향수), 라덴스(구강) 등 5개 브랜드를 운영한다. 파넬과 그로우어스는 지난해 CJ올리브영에서 나란히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 일레븐코퍼레이션의 고속 성장을 지켜본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올해 초 한 ...
다이소 말고 여기서 화장품 산다고?…3000원짜리 화장품 내놓은 편의점 2025-02-19 20:01:01
보습력이 장점이다. GS25는 가성비 화장품의 인기가 상승하고 있는 점을 반영, 다양한 뷰티 브랜드와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아크네스, 듀이트리, 메디힐 등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가성비와 제품력을 모두 만족시키는 상품군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류주희 GS리테일 라이프리빙팀 상품기획자(MD)는...
다이소 만큼 싸네…"3000원 화장품 판다" 파격 선언한 이곳 2025-02-19 13:32:54
GS25 화장품 카테고리의 지난 1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9% 증가했다. 지난해 12월 출시된 가성비 화장품 6종의 최근 일주일 매출 역시 전월 동기 대비 약 35% 늘었다. GS25는 이러한 가성비 화장품 수요에 주목해 아크네스, 듀이트리, 메디힐 등 다양한 뷰티 브랜드와의 협업을 지속하고 있다. 류주희 GS리테일...
'편의점 소용량 화장품 잘 팔리네'…GS25, 3종 추가 출시 2025-02-19 09:06:54
브랜드와의 협업을 진행 중이다. 지난달 GS25의 화장품 카테고리 매출은 지난해 같은 달에 비해 29.2%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기초 화장품이 지속해 인기를 끄는 가운데 화장품 구매 연령대가 점차 낮아지는 추세가 반영됐다. GS25는 편의점 화장품이 신규 고객 유입과 매출 활성화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분석한다....
이화여대-8개 기업, 초등생 방과 후 문화 교육 위해 손 잡았다 2025-02-07 11:35:06
늘봄학교 사업단은 '디지털 전환교육에 기초한 문화예술 교육 및 예술치료의 허브 구축'을 목표로 2023년부터 늘봄학교 프로그램 운영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음악·미술 등 문화예술 교육, 음악·미술치료, 창의 과학 교육 등 분야별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전문 강사진을 구성했다. 이화여대와 기업들은 각 업계의...
K-뷰티 관세리스크에도 연기금, 코스맥스·한국콜마 '러브콜' [마켓딥다이브] 2025-02-06 14:42:41
작년 국내 화장품 수출 규모는 15조 원. 이 중 미국 수출액 증가는 60% 가까이 늘었습니다. 현재 국내 기초 화장품은 무관세 혜택을 받고 있지만, 향후 관세가 부과되면 가격 매력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 특히 미국 내 K-뷰티의 소비층이 가격 경쟁력에 민감한 8~34세 젊은 층이라는 점을 생각하면 가격 변화에 더...
"미국 관세전쟁 수혜주는 K-뷰티"…이유는? 2025-02-04 08:44:44
아니라 포장재, 원재료 등에도 적용됐다. 이 때문에 미국의 화장품 수입에서 중국이 차지하는 비중은 2017년 21%에서 2024년 9%까지 낮아졌다. 같은 기간 한국의 비중은 9%에서 22%로 높아졌다. 권 연구원은 "관세가 부과되면 해당국에 대한 수입이 줄어들고, 수요가 다른 국가로 이동하게 된다"며 "트럼프 1기, K화장품은...
"환율 하락땐 손실 보장할건가"…기술 갖춘 중기, 단가인하 거부 2025-01-30 18:18:23
것이다. 기초화장품인 ‘선인장 세럼’으로 유명한 화장품 브랜드 ‘화미사’를 개발한 이엔에스코리아가 대표적이다. 이 회사는 매출의 90%를 해외에서 거두는 수출 기업으로 원·달러 환율 상승으로 수익성이 더 좋아졌다. 지난해 480억원의 매출에 160억원대 영업이익을 올렸는데, 이 가운데 20억원이 고환율로 인한...
CU, 가성비 뷰티 확대…다이소와 정면승부 2025-01-22 17:35:24
편의점 CU가 기초 화장품에 더해 색조 화장품까지 선보이며 다이소가 주도하고 있는 ‘가성비’ 화장품 시장 공략을 강화했다. CU는 립틴트, 립글로스 등을 파우치에 담은 소용량 색조 화장품을 출시한다고 22일 발표했다. 신상품은 △립컬러틴트 웜레드 △립컬러틴트 쿨핑크 △립글로스 투명 △올인원 스킨로션 등 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