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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산 EV 한국 진출, 성공 가능성은? 2016-11-23 17:35:50
쉽지 않다. ev 구매 보조금을 받으려면 이미 보유한 내연기관차를 폐차하거나 타 시도로 내보내야 하기 때문이다. 한편, byd는 지난해 800억 위안(한화 약 13조 6000억)의 매출을 기록했다. 올 상반기 전기차 판매는 4만4,000대 정도로, 2위인 테슬라(약 2만9,000여 대)를 제치고 글로벌...
<신간>자동차의 미래권력 다툼이 시작되다 2016-11-22 09:38:42
전통의 내연기관이 전기 동력에 의해 위협받는 상황을 직시한다. 하지만 시각은 날카롭다. 세계 최대 전기 스포츠카 업체로 각광받는 테슬라에 대해서도 비관적인 전망을 내놓는다. 바꾸려는 자(전기차)와 지키려는 자(내연기관차) 사이에 보이지 않는 힘겨루기가 생각보다 팽팽하게 전개될 수밖에 없어서다. ...
친환경 자동차 시장 선점 위해 경기도 차원의 지원책 '절실' 2016-11-11 14:23:52
내연기관차보다 대기오염물질이나 이산화탄소(co2) 배출이 적고 연비가 우수한 자동차로 하이브리드차, 전기차, 수소연료 전지차 등을 뜻한다. 경기연구원은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국내외 주요현황과 지원정책, 향후과제를 다룬 ‘친환경 자동차 확대, 허와 실’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보고서에...
인피니티 "올해 성장의 숨은 주역은 Q50S 하이브리드" 2016-11-07 17:02:44
급증하며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회사측은 하이브리드카임에도 동급 내연기관차를 뛰어넘는 높은 성능도 소비자가 주목한 요소로 꼽는다. q50s는 최대 29.6㎏·m의 토크를 발휘하는 전기모터와 35.7㎏·m의 힘을 뿜어내는 v6 3.5ℓ 엔진을 조합했다. 시스템 총출력은 364마력이다. 이는 2.5ℓ...
[칼럼]산자부의 LPG 철옹성, 무너질까 2016-10-20 10:16:38
및 천연가스를 배제하는 대신 '친환경 내연기관차'로 통합하려는 마당에 lpg만 사용을 제한하는 것은 논리적으로 설득력이 떨어져서다. 그래서 이번 논란은 lpg 규제 권한을 없애려는 국회와 어떻게든 지키려는 산자부의 기 싸움으로 보이기도 한다. 막으려는 산자부와 뚫으려는 국회, 결과가 궁금하지만 연료...
[시론]EV의 진짜 혁명은 1t 트럭 2016-10-18 11:24:38
이 때 전제는 화물적재량이다. 전기차 또한 내연기관과 마찬가지로 1t을 모두 적재할 때와 그렇지 않을 때의 에너지 소모량 차이가 매우 크다. 내연기관차는 연료가 떨어질 경우 중간에 채우면 되지만 ev는 충전할 곳이 마땅치 않다. 물론 관련 전문가들도 이 점을 잘 알고 있다. 일정 노선을 순환하는...
[칼럼]벤츠, BMW, 폭스바겐이 엔진을 포기할까 2016-10-11 09:39:03
동력원으로 삼는 내연기관차 판매 금지를 추진한다. 독일 상원은 최근 파리협정의 온실가스 감축목표 달성을 위해 2030년 이후 내연기관차 판매금지 법안 추진을 지지한다는 입장을 내놨다. 특히 탄소 감축에 적극적인 녹색당은 지구의 평균온도 상승폭을 1.5℃ 이내로 제한하려는 파리협정을 진지하게 받아들여야 할...
기름, 전기, 수소 동력의 총칭은 '추진(propulsion)' 2016-09-29 08:10:03
내연기관은 물론 다양한 동력원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gm은 프로펄션(propulsion, 추진) 시스템이란 용어로 이를 대체하고 있다. 모든 유형의 엔진과 변속기는 물론 배터리와 수소연료전지까지 아우르는 개념이다. 우리가 해야 할 미래 작업의 총체적 영역을 프로펄션 시스템의 개념으로 정의하고, 내연기관차와 배터리...
[미래 자동차, 세상을 바꾼다] 3D프린터로 '나만의 자동차' 맞춤 생산 2016-09-22 19:23:09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연구위원은 “내연기관차보다 구조가 단순한 전기차 시장이 커지면서 3d프린터를 이용한 제조방식이 널리 퍼질 것”이라며 “로컬모터스가 생산하는 차량의 가격은 2만5000~3만달러 수준으로 일반적인 완성차 업체들의 차량과 비교해도 경쟁력이 있다”고 설명했다.◆알루미늄...
[시론]미세먼지 잡을 PHEV, 발목 잡는 유류세 2016-09-15 08:20:03
ev 보급 서행은 이유가 다르다. ev로 내연기관차를 대체하려는 취지에 따라 기존에 타던 차를 폐차하거나 다른 시도로 내보내야 구입 때 보조금을 주기 때문이다. 그래서 제주 또한 내연기관차의 phev 전환을 검토 중이다. 빠른 속도로 ev 대체가 어렵다면 phev로 징검다리를 밟고, ev 아일랜드로 넘어가는 전략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