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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4950원? 다이소보다 싸네요"…주부들 '반응 폭발' 2025-04-24 09:38:57
대한 수요가 급증하자 편의점, 마트 등 유통업계가 잇따라 초저가 화장품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이마트는 LG생활건강과 협력하여 초저가 기초 화장품 라인을 출시했으며 편의점 업계도 지난해 기초 제품 출시에 이어 최근 색조 화장품까지 내놓으며 제품군을 확장하고 있다. 고물가와 경기침체가 길어지면서 5000원 미만...
온오프라인 유통 공룡들, 신선식품 놓고 혈투…"절대 안 뺏겨"(종합) 2025-04-23 15:20:55
한 이커머스의 공세에 대응하려는 오프라인 유통 채널의 움직임도 분주하다. 전통의 그로서리(식료품) 강자로 군림해온 대형마트를 비롯한 오프라인 유통업체들은 자존심인 신선식품 영역만큼은 사수하겠다는 의지가 강하다. 이마트와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업계는 전체 점포 면적의 80∼90%를 식료품에 할애한...
한국임업진흥원, 내년 산림소득 유통·가공분야 공모 2025-04-22 09:49:40
한다. 임업진흥원은 산지종합유통센터와 가공산업 활성화 사업을 지원해 임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경쟁력 있는 유통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 산림조합 등 생산자 단체이며, 공모를 통해 산지종합유통센터 4개 소(40억원)와 가공산업 활성화 1개소(20억 원)를 선정할 예정이다....
한샘, B2C 강화로 작년 영업이익 16배 급증…쇼핑 이벤트로 브랜드 충성도 높여 2025-04-21 15:58:16
2022년 4분기부터 지속적으로 전략적 구매와 유통 채널별 가격 최적화를 추진하며 원가율 개선에 힘써왔다는 게 한샘 내부 평가다. 지난해 2분기 기준, 전년 대비 원가율은 2.0%포인트 개선됐다. 고수익 상품군을 강화하고 그 제품군에 마케팅 역량을 집중하는 방식으로 매출 감소 폭을 최소화했다. 지난해 4분기에는 B2C...
유통시장 '고급화·가성비' 양극화…불황 속 지갑열기 안간힘 2025-04-20 06:15:00
불황이 지속되면서 유통시장은 고급화와 실용성으로 양극화되고 있다. 소비 중간층이 얇아지고 초(超)프리미엄 제품을 찾는 VIP층과 최대한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를 따지는 소비층으로 양분되고 있다. 백화점은 매출 절반을 차지하는 VIP층에 더 집중한다. 대형마트는 가성비를 추구하는 자체 브랜드(PB) 상품군을 매출의...
"여기 왜 이렇게 싸요"…'딸기 2팩 9980원' 순식간에 동났다 [현장+] 2025-04-18 09:36:32
외형 성장을 본격화하며 오프라인 유통 본업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채양 이마트 대표는 지난달 이마트 주주총회에서 “상권 규모, 입지, 수익성 등 핵심 요건을 검토하여 트레이더스, 푸드마켓 등 다양한 포맷으로 영업 기반이자 성장 동력인 점포를 적극 확대해나갈 것”라고 밝힌 바 있다. 앞서 지난 2월에는 최대...
사과 한 알 1만원 넘나…올해도 '금사과' 우려 2025-04-16 14:32:50
운영하는 농산물유통 종합정보시스템에 따르면 4월 중순 기준 전국도매시장 1㎏ 당 사과 가격은 6천912원으로 평년 같은 시기 대비 2천879원(71%) 상승했다. 4월 중순 기준 소매 평균 가격(10개 기준) 또한 2만8천483원으로 평년 같은 시기 대비 3천508원(14%) 오른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판매됐다. 경북도는 이번 산불로...
기후가 바꿔놓은 유통 트렌드…봄패션 사라지고 여름가전은 불티(종합) 2025-04-16 12:45:40
기자 = 기후변화 여파로 유통업의 계절 트렌드마저 변화하는 모양새다. 봄·가을 간절기는 짧아지고 여름은 길어지면서 유통기업의 매출은 물론 영업 전략도 영향을 받고 있다. 당장 백화점은 봄옷이 안 팔려 울상이고 가전업계는 때 이른 여름 가전 수요에 쾌재를 부르고 있다. 16일 백화점업계에 따르면 올해 2∼3월...
사과 한 알에 1만원 '훌쩍'…산불에 '황금사과' 되나 2025-04-16 12:25:09
군 사과 재배면적은 전국 사과 재배면적(3만3000㏊)의 28%가량(9362㏊)을 차지한다. 청송군은 인접 시군에 비해 해발 고도가 높고 일교차가 커 사과 주산지로 유명하다. 청송사과는 지난해 7만5000t 생산되면서 전국 사과 생산량의 14%를 차지했다. 이 지역 농민과 유통업 종사자는 오는 10월 추석을 앞두고 사과값이 전년...
세계시장에서 인정받는 산청딸기·곶감 2025-04-16 09:00:12
이 군수는 “산청의 상징인 ‘산엔청’ 공동브랜드를 지속적으로 홍보해 산청딸기와 산청곶감의 이미지를 높여 국내를 넘어 세계 시장을 상대로 유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산청곶감은 2023년에 미국으로 첫 수출되었고, 산청딸기도 기존 수출국인 홍콩, 싱가포르,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지역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