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BIZ Insight] 보조금서 서비스로…SK텔레콤 '통신경쟁 패러다임' 바꾸다 2013-04-18 15:34:00
‘고객 가치’ 경영 원칙을 세웠다. 이후 ‘t끼리’ 요금제 이외에 다양한 정책을 내놨다. 장기 우량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저렴하게 휴대폰 단말기를 바꿀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남은 데이터 제공량을 가족, 친지, 친구끼리 나눠 쓸 수 있는 서비스도 선보였다. 두 서비스 모두 내놓은 지 두 달여 만에...
당장 회사를 바꾸려면…협업하고 팀에 자율권 부여하라 2013-04-18 15:29:07
혁신’이라고 했다. 기업을 경영하는 것이 이전까지 없었던 대규모 고용을 창출한다는 점에서 그 자체로 혁신이라는 의미다. “혁신이란 무엇일까요. 저는 시장의 고객이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공급하는 것이 혁신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전까지 고객이 공급받지 못하던 것을 공급하는 것이 혁신이라고 할...
르노車에 페인트 납품하던 바스프, 공정 효율화 방안까지 제시 2013-04-18 15:29:06
영역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차별적 가치 창출 영역이 이 분야다. 기업경영은 기본적으로 투입 대비 결과물이 커야 한다. 세계적 화학기업인 바스프(basf)는 슬로베니아에 있는 르노자동차 공장에 페인트를 납품하다가 고객사의 효율성을 향상시켜줄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 도료 전문 기업인 바스프는 고객사의...
하성민 SK텔레콤 사장 "헬스케어·스마트 스토어…ICT 융합사업 키워 해외공략" 2013-04-18 15:29:03
깨고 새로운 가치 창출할 '바이킹형' 인재 선호 “헬스케어, 기업 간 거래(b2b) 등 정보통신기술(ict)과 다른 산업 간 융합 신사업을 키워 해외 진출을 추진할 겁니다.” 하성민 sk텔레콤 사장(56·사진)은 앞으로 매출 성장을 어디서 이끌어낼 것이냐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하 사장은 최근 “포화상태에 다다른...
[상장예정기업]신약개발사 레고켐 "내년 매출 100억 돌파·흑전 기대" 2013-04-18 14:28:55
가치 실현과 기업 투명성을 통해 시장에서 성장성이 뛰어난 신약연구개발 회사로 인정받겠습니다."김용주 레고켐바이오사이언스(이하 레고켐) 대표이사(사진)는 18일 코스닥시장 상장 추진을 위한 간담회를 열고 "내년에 매출 124억원, 영업이익 흑자전환을 달성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레고켐은 우수한 기술력 등을...
<은행이 흔들린다…인사 파동에 순익 `반토막'> 2013-04-18 06:01:08
버틸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고, 급기야 STX조선은 채권단과 경영 정상화를 위한 자율협약을 맺어야 했다. STX조선의 자율협약으로 은행권에서 쌓아야 할 대손충당금은 우리금융 500억원,하나금융과 신한지주[055550]가 각각 100억~200억원 가량인 것으로 추정된다. 기업 실적의 악화는 은행이 보유한 대기업...
[2013대표브랜드] 신한카드, 대한민국 넘버1 대표 신용카드 2013-04-17 18:00:02
있으며, 아울러 ‘따뜻한 금융’을 모토로 한 사회책임경영에도 앞장서고 있다. 대표적으로 신용카드업의 특성을 살린 금융권 최초의 기부 전용 사이트 ‘아름인’(www.arumin.co.kr)과 기부전용 카드 ‘아름다운 카드’를 운영하며 아름다운 기부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또한 현재 전국 291개의 <신한카드...
[2013대표브랜드]현대홈쇼핑, 대한민국 주부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고품격 대표 홈쇼핑 2013-04-17 17:59:44
수 있는 ‘위해품 차단 시스템’, 품질 경영을 실천하는 ‘품질향상 포럼’ 등 고객 만족 극대화를 위해 전방위 프로그램을 시스템화하여 서비스 품질을 향상 시켜오고 있다.아울러 회사운영의 핵심가치인 고객, 협력사, 직원과의 동반성장을 일컫는 ‘all together’의 win-win 정신을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고품격...
[2013대표브랜드] ODM의 성공신화, 한국콜마… 탄탄한 기술력으로 세계적 100년 기업 도전해 2013-04-17 17:59:38
있기도 하다. 한국콜마는 ‘인간경영’, ‘기술경영’, ‘책임경영’, ‘가치경영’ 이라는 경영이념 아래 s2s(science to serve), 즉 ‘고객을 섬기는 기술’이라는 경영방침을 준수하고 있다. s2s는 한국콜마만의 오랜 신념인 품질 우선주의 원칙, 고객 제일주의 원칙에 대한 고민과 의지를 담고 있다. 판매기업은 마케...
[2013대표브랜드] 신한은행, 금융권 최초로 브랜드경영 2013-04-17 17:59:30
가치를 제공하고 고객과의 동반성장을 추구하기 위해 강력한 브랜드 경쟁력을 가져가겠다는 신한은행의 의지이다. 이와 함께 진정성, 통찰력, 혁신성, 통합성이라는 네 가지 고객과의 약속을 명문화하고, 이를 실천함으로써 고객과의 동반성장을 추구해 나갈 것이다.2011년 은행권 최초로 브랜드경영을 선포한 신한은행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