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백화점, 3분기 영업익 740억원...전년보다 19.8%↓ 2023-11-07 15:26:59
일부 점포 리뉴얼에 따른 비용 증가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17.4% 감소했다. 4분기에는 압구정본점 하이엔드 리빙관 오픈, 디즈니 스토어 점포 확대를 비롯해 더현대 서울 루이비통, 판교점 디올 등 명품 브랜드의 신규 입점이 예상돼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면세점 부문은 인천공항점 신규 오픈...
현대백화점 영업익 3분기째 감소…면세점은 사상 첫 분기 흑자(종합) 2023-11-07 15:19:43
보이며 전체 성장세를 끌어올렸지만, 일부 점포 재단장에 따른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은 798억원으로 17.4% 감소했다. 현대백화점은 최근 압구정본점에 하이엔드 리빙관을 리뉴얼 오픈했고 디즈니 스토어도 확대하고 있는 만큼 4분기 실적은 개선될 것으로 내다봤다. 더현대서울에 루이비통, 판교점에 디올 등 연내 주요...
상가시장, 양극화를 넘어 ‘초양극화’ 시대로 [한경부동산밸류업센터] 2023-11-05 08:00:04
점포가 이제는 상권 트렌드로 완전히 자리한 모양새다. 점포의 무인화는 이제 거스를 수 없는 추세가 됐다. 트렌드는 상가시장의 성패를 좌우할 만큼 매우 중요한 변수임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지금은 SNS 시대 각종 SNS(사회관계망서비스)는 상가시장의 초양극화를 가속화시키는 매개체로써 왕성한 기능을 발휘하고...
'이곳'서 팔린 빵만 롯데타워 180배…공간 실험 통했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1-03 16:23:07
탄탄한 명품 브랜드 라인업을 바탕으로 중장년층 수요는 확보한 가운데 인기 F&B 브랜드를 통해 MZ세대(밀레니얼+Z세대)까지 사로잡겠다는 복안이다. 외국인 관광객 유치 효과도 롯데백화점이 기대하는 대표 효과 중 하나다. 실제 노티드 월드의 경우 매달 전체 매출의 10% 가량이 외국인 관광객들로부터 나온다. BTS...
최악 저출산에도 아동복 시장 웃는 이유…'텐 포켓' 열렸다 2023-10-21 17:01:21
결과 명품 브랜드 펜디, 겐조, 디올(크리스찬 디올), 버버리, 몽클레르 등의 아동복 라인을 서울 백화점에서 만나는 일이 더 이상 어렵지 않게 됐다. 올해 2월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에 문을 연 '베이비 디올' 매장은 프랑스 디올의 아동복 라인이다. 신세계백화점은 최대 매출 점포인 강남점에 지난 2월 프랑스...
"중국인들, 이젠 에르메스 대신 맥도널드"…비상 걸린 홍콩 2023-10-13 13:41:37
"점포 방문객이 20∼30% 늘어났음에도 매출로 이어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홍콩 정부 자료에 따르면 보석과 시계를 포함해 홍콩의 8월 사치품 판매 규모는 52억 홍콩달러(약 8972억원)로 코로나19 전인 2018년 같은 달보다도 31% 감소했다. 블룸버그는 코로나19 이후 홍콩을 찾는 중국 관광객들이 명품 소비 대신 홍콩...
"中관광객, 에르메스 대신 맥도널드 택해…홍콩 관광업계 타격" 2023-10-13 13:15:32
가운데 지난주 프랑스 명품그룹 루이뷔통모에헤네시(LVMH)의 면세점 부문 DFS그룹은 하이난에 대규모 몰을 짓겠다고 발표했다. 코로나19 이전에는 한 달에 한 번꼴로 쇼핑차 홍콩을 찾았다는 베이징 주민 마이크 궈씨는 블룸버그에 "고환율 탓에 홍콩에 쇼핑하러 오는 사람은 이제 거의 없다"고 말했다. 그는 대신 "이제...
싹 바뀐 현대백화점…럭셔리·체험매장 확대 2023-10-11 16:30:46
현대백화점 점포 중 매출 1위를 차지한 판교점은 단계적으로 리뉴얼을 진행해나간다. 올 3월엔 매장 2층을 9개월간의 리뉴얼 공사 끝에 2479㎡ 규모의 해외 패션관으로 탈바꿈시켰다. 이곳엔 최근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사이에서 주목받는 신명품 브랜드가 대거 입점했다. 미국 디자이너 브랜드 ‘가브리엘라 허스트’,...
제주신라호텔, 또 샤넬 팝업 부티크 품다 2023-10-02 17:47:02
하나다. 주요 명품 브랜드 가운데 신라호텔을 통해 대한민국 1호 점포를 낸 브랜드가 적지 않다. 대표적인 브랜드는 에르메스다. 에르메스는 1991년 서울신라호텔에 입점하며 국내에 진출했다. 서울신라호텔은 올해 말 에르메스 매장을 복층으로 리뉴얼 오픈할 예정이다. 해외에서는 한국의 럭셔리 호텔 브랜드 가운데 유독...
"한국 좋아요" MZ들 열광…K유통 블루오션으로 떠오른 나라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0-01 11:03:52
원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베트남에서 가장 많은 점포수(423개)를 보유한 미국계 편의점 서클K까지 김밥, 삼각김밥 등 한국식 간편식을 도입할 정도다. 한 국내 업체의 베트남 주재원은 "한국 업체의 매장에 가면 '오리지널' 한국 음식과 제품을 구할 수 있다는 생각에 찾는 현지인들이 많다"며 "한국 기업이란 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