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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3) 2022-09-21 10:00:03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푸디스트의 대표적인 식자재 전문 브랜드이다. 2007년 론칭 이후 대한민국 자영업 사장님들의 성공 파트너로서 탁월한 가성비와 조리 편의성이 특징인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자영업자가 식당에서 활용할 수 있는 까스류, 튀김류, 만두, 면, 소스, 반찬, 유지류, 향신료, HMR, 장류 등 20여 카테고리...
초속 27m 전봇대·가로수 쓰러져…태풍 경보 2022-09-19 06:26:18
식자재 마트와 김해시 어방동의 한 식당에서 간판이 흔들린다는 신고가 접수돼 소방대원이 안전조치에 나섰다. 울산에는 초속 27m가 넘는 바람이 불며 피해 신고가 잇따르고 있다. 19일 울산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 15분께 북구 중산동 한 도로에 가로수가 쓰러져 소방관들이 출동해 안전조치했다. 앞서 3시...
다담식자재마트 광주 첨단점 오픈 예정... 빅박스존과 제품별 특화존 마련 2022-09-01 15:10:31
식자재마트를 오픈할 예정이다. 광주 일곡점, 화정점, 송정점과 순천점에 이어 5번째 매장이다. 광주 첨단점은 지상 4층 건물로 기존 다담식자재마트 중 가장 큰 규모이다. 1층 매장, 2~4층 주차장으로 구성되었다. 다담식자재마트 첨단점은 사업자 고객을 위한 대용량 상품인 `BIG BOX Zone(빅 박스 존)`과 제철과일,...
"어머님, 올해는 사서 할까요?"…추석 차례상이 바뀐다 2022-08-24 22:00:02
40만8420원24일 가격조사기관인 한국물가정보의 전통시장과 대형마트 차례상 품목 구입 비용(4인 가족 기준·35개 품목) 조사 결과 전통시장에서는 30만1000원이 필요해 지난해 추석 때보다 2만6500원(9.7%)이 더 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형마트에서 식자재를 구입할 때는 40만8420원이 들어 지난해보다 2만4600원(6.4%)이...
포장 주문도 중개 수수료 내나…치킨업체들 '가격 인상 수순' 2022-08-23 22:00:03
요금은 물론 인건비, 식용유 등 식자재 값이 다 올랐다. 프랜차이즈 본사에서도 공급하던 생닭이나 소스, 치킨무 등의 가격을 높여 받는다”고 털어놨다. 그는 "배달 대행비, 광고비, 월세 등 부담도 커지는데 경쟁 업체는 늘어나니 가게를 언제까지 유지할 수 있을지 불안하다“고 말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일부 자영업자단체 "대형마트 의무휴업은 묵은 규제…폐지해야" 2022-08-18 17:05:36
마트 의무휴업 폐지에 반발하는 것은 아니다"면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야 한다"고 정부에 촉구했다. 코자총은 특히 한국마트협회가 소속된 '한국중소상인자영업자총연합회'를 비판하면서 "대형마트 영업규제의 반사이익을 누리면서 급성장한 대형슈퍼나 식자재마트는 소상공인의 탈을 쓰고 의무휴업 규제 폐지에...
물폭탄에 농산물 산지 '쑥대밭'…물가 초비상 2022-08-10 17:19:46
현장을 다니는 마트 바이어들의 얘기다. 농산물 수요가 급증하는 추석 연휴가 예년에 비해 3주가량 이른(9월 9~12일)데 이상기후까지 겹쳐 고공행진 중인 밥상 물가 부담이 더 가중될 전망이다. 이날 한국경제신문이 한 대형마트에 의뢰해 배추 고사리 참조기 등 20개 주요 제수용 음식·식자재 가격을 매장 가격 기준으로...
[사설] 시대착오적 대형마트 영업 규제, 이제 폐지할 때 됐다 2022-08-02 17:20:03
대형마트와 기업형 슈퍼마켓(SSM)은 매출과 채용이 반토막 가까이 급감하는 피해를 봤으나 당초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했던 전통시장의 매출도 덩달아 줄어들었다. 규제 사각지대에 있던 중소규모 식자재 마트와 쿠팡, 마켓컬리 같은 온라인 쇼핑몰만 폭풍 성장하는 어부지리 효과를 누렸다. 오죽했으면 경기도와 충남 당진...
마켓컬리의 자리, 찬사와 비난의 사이 어딘가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07-19 08:52:25
마트, 쿠팡에도 납품할 정도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컬리가 록야의 최대주주에 오른 건 김슬아 대표의 지향점이 어디에 있는 지를 어느 정도 보여준다고 할 수 있다. B2C를 넘어 훨씬 더 큰 규모의 B2B 식자재 시장을 겨냥하고 있을 공산이 크다. ‘맛있는 아보카도’에서 출발한 마켓컬리는 딸기, 수박 등 제철 신선...
유통사 vs 제조사 '30년 전쟁'…힘의 균형이 기울고 있다 [박동휘의 컨슈머리포트] 2022-07-12 17:42:53
대형마트, 체인형 슈퍼마켓(SSM), 편의점 등 대형 오프라인 유통업체 비중은 여전히 48.1%로 가장 크다. 이런 가운데 2019년 ‘제로’에 가까웠던 e커머스 비중이 지난해 8.3%로 커지더니 올 1분기엔 9.6%로 불어났다. 믹스 커피의 절대 강자 동서식품도 쿠팡에 대해선 ‘특별 관리’에 나설 정도다. 쿠팡 납품을 전담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