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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원짜리 '펭구 토큰'은 컨슈머 코인이 될 수 있을까[비트코인 A to Z] 2025-02-26 13:11:08
이는 자원과 인재의 분산으로 이어져 대중 시장 침투에 실패한다. 해결책은 소비자 중심 체인 구축에 초점을 맞추어 특정 애플리케이션(예: 재미 중심 앱)을 통해 사용자 기반을 확장하고 이후 점진적으로 다른 영역으로 확장하는 전략이다. 코인·블록체인은 대중적인 채택에 성공하지 못하면 산업 전체가 도박 및...
30주년 CJ ENM·SM엔터를 통해 본 K컬처의 미래 [김희경의 컬처 인사이트] 2025-02-24 16:33:42
일었다. 대중문화 산업의 체계도 잡혀 있지 않았다. 해외에 진출하는 것은 꿈조차 꾸기 어려운 환경이었다. 그런데 1995년 두 기업이 나타나며 분위기가 반전되기 시작했다. CJ ENM과 SM엔터테인먼트다. 그해 잇달아 설립된 두 업체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기반으로 다양한 작품과 아티스트를 발굴하기 시작했다. 언제라도...
[JAPAN NOW] 이틀만에 둘러보는 나라사슴공원과 교토 대표명소 2025-02-24 14:39:39
대중문화의 전형을 제공했다. 은각사의 모래 정원과 언덕길을 올라 내려다보면 금각사와 대비되는 아기자기한 풍경이 마음을 편안하게 해준다. 영화 ‘게이샤의 추억’에 등장하는 빨간색 도리이를 봤다면 한 번쯤 가보고 싶은 ‘후시미 이나리 신사’는 일본 전역에 3만개 정도 있는 이나리 신사의 본점이다. 이나리 신을...
은퇴 후 귀촌은 옛말…'뉴욕·피렌체 한달 살기' 인기 2025-02-23 18:19:49
등 대중교통 시설이 잘 갖춰졌다. 월 200만원대의 상대적으로 저렴한 공유 숙소 주거비용도 장점. 이씨는 “은퇴 직후 떠난 제주 한 달 살기에 이어 두 번째 장기 여행”이라며 “1000만원 넘게 썼지만 ‘경험을 샀다’는 생각에 한 푼도 아깝지 않다”고 했다. 해외여행을 즐기는 ‘파워 시니어’가 늘고 있다. 주머니가...
숫자로 세상을 읽는 재무 덕후, 'B주류경제학' 이재용 회계사를 만나다 2025-02-22 09:59:07
각 산업의 '소비문화'를 깊이 이해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아요. 이런 인사이트를 얻기 위해 특별히 노력하는 부분이 있을까요? "다양한 분야의 인사이트를 얻기 위해서 일부러 노력한 건 아니에요. 원래 호기심이 많아서 궁금한 게 생기면 깊이 파고드는 편이에요. 여기저기 관심을 가지고 찾아보기도 하고요....
중국 없이도 거뜬했는데…'한한령' 엔터주 수혜 따져보니 2025-02-20 15:00:22
한국 대중가수가 중국에서 공연도 합니다. 인디 싱어송라이터 '검정치마'가 중국 후베이성, 허난성 당국의 허가를 받고 공연이 성사된 겁니다. 이달 하얼빈 동계아시안게임 개막식에 초청받아 중국을 방문한 우원식 국회의장이 시진핑 국가주석을 만난 자리에서도, 시 주석이 "문화 교류는 양국 교류의 매력적인...
경제회복 급한 中, 기업규제 잇단 철폐…'한한령' 해제 기대감도 2025-02-19 22:01:30
"문화 개방을 통해서 청년들이 서로 소통하고 우호 감정을 갖는 것이 매우 필요하다"고 말했고 시 주석도 "(교류) 과정에서 문제가 불거지는 일을 피해야 한다"고 했다. 한국 인디 싱어송라이터 '검정치마'(미국 국적·한국 이름은 조휴일)가 작년 말 중국에서 공연을 열어 '사드 사태' 이후 8년 만에 한국...
[단독] '전랑외교'서 '미소외교'로 돌아선 中…2500조 문화시장 다시 열린다 2025-02-19 18:18:18
보복 조치에 들어갔다. 갑작스러운 한한령으로 대중 문화와 여행산업은 직격탄을 맞았다. 중국 정부는 공식적으로는 한한령의 존재를 부인하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사전 심의와 수입 쿼터제 등을 활용해 문화 콘텐츠 교류 채널과 통로를 철저하게 막고 있다. 중국 문화 콘텐츠 시장은 2023년 기준 13조위안(약 2570조원)에...
캐스팅보트, 엔터 사업 새 패러다임되나…연매협 MOU 체결 2025-02-19 14:04:35
대한민국 대중문화의 발전과 한류를 이끌며, 회원들의 권익 보호와 대중문화의 세계화 및 체계적인 발전을 확립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공정하고 신뢰받는 발전을 이끌어 간다는 각오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현대카드, 4월 '톰 삭스'展 연다…스페이스 프로그램 200여점 선봬 2025-02-19 09:31:41
음악, 미술, 무용, 건축, 영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문화 아이콘을 선별해 소개하는 현대카드의 문화 마케팅 브랜드다. 톰 삭스 전은 현대카드가 2018년 선보인 세계적인 팝스타 '위켄드' 공연 이후 7년 만에 진행하는 프로젝트다. 미국 뉴욕을 기반으로 활동 중인 톰 삭스는 합판, 박스, 테이프 등 일상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