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3700억 잭팟' 中 회사의 무서운 진격…주가 180% 뛰었다 [조아라의 차이나스톡] 2025-08-15 07:00:07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글로벌 상용화가 이뤄지게 되면 각종 로열티 등으로 실적이 큰 폭으로 개선될 것이란 기대가 나온다. 지난 6월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은 아케소가 자체 개발한 이중특이항체인 '카도닐리맙'(PD-1 x CTLA-4)을 자궁경부암 ‘1차 치료제’로 승인했다. 도닐리맙은 2022년 중국에서...
알테오젠, UBS 리포트 반박…"키트루다SC 전환율·로열티 과소평가" 2025-08-14 09:47:32
알테오젠이 최근 스위스 투자은행 UBS가 발간한 리서치 보고서에 대해 정면 반박하고 나섰다. UBS는 알테오젠의 핵심 파이프라인 가치를 과도하게 낮게 평가했다는 이유에서다. 알테오젠은 14일 공식 홈페이지에 입장문을 내고 “UBS 리포트는 키트루다 피하주사(SC) 전환율, 추가 파이프라인 성공 확률, 수익 추정, 특허...
[단독] 알테오젠 "세계 1위 항암제 원료 韓서 직접 생산" 2025-08-13 17:21:05
2028년까지 마일스톤을 전액 수령하고, 곧바로 로열티 기반 구조로 전환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MSD는 2028년까지 기존 키트루다 IV 시장의 절반 이상을 SC로 대체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알테오젠은 장기적으로 연 1조원 이상의 로열티를 확보할 것으로 전망된다. 알테오젠은 안정적 수익 기반을 토대로 연구개발(R&D)...
팬젠, 2분기 흑자전환…빈혈약·CDMO가 실적 '쌍끌이' 2025-08-13 15:47:50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2분기 로열티 매출 역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77% 늘었다. 윤재승 팬젠 대표는 “하반기 바이오시밀러 EPO의 해외마케팅을 강화하며 국내외 매출 증대를 목표하고 있다”며 “신규 CDMO 사업을 확대해 지속해서 실적 성장세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송영찬 기자 0full@hankyung.com
난항 겪는 에듀윌 매각… ‘로열티’ 고집에 딜 무산 2025-08-12 16:02:21
회장이 지배하는 회사가 계속 가지고, 로열티를 받는 독특한 매각 구조 탓이다. 12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국내 한 사모펀드(PEF)는 에듀윌 인수를 추진하다가 최종적으로 인수 의사를 접었다. 매각 가격은 600억원 수준으로 논의됐다. 에듀윌의 최대주주인 양 회장 등은 지난해부터 경영권 매각을 추진해왔지만...
엔씨소프트, 2분기 영업익 151억원…전년비 70%↑ 2025-08-12 09:27:27
60억원 정도로 추정했다. 다만 당기순이익은 환율 변동으로 외화 관련 손익이 감소해 적자를 기록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2,448억원, 아시아 691억원, 북미·유럽 262억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423억원이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의 비중은 전체 매출의 36%를 차지했다. PC 게임 매출은 전분기 대비 10% 증가한...
엔씨소프트 '깜짝 실적'...영업익 전년 대비 70%↑ 2025-08-12 08:42:28
2천448억원, 아시아 691억원, 북미유럽 262억원, 로열티 매출 423억원 등이었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의 비중은 전체 매출의 36%를 차지했다. 특히 리니지2M의 동남아 지역 출시에 힘입어 아시아 지역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했다. 영업비용은 3천67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 늘었다. 인건비와 매출변동비...
엔씨소프트, 2분기 영업이익 151억원…전년 대비 71%↑ 2025-08-12 08:41:26
2448억원, 아시아 691억원, 북미·유럽 262억원으로 나타났다. 로열티 매출은 423억원을 기록했다. 해외·로열티 매출 비중은 36%를 차지했다. PC 게임 매출의 경우 직전 분기보다 10% 늘어난 917억원을 달성했다. 특히 아이온 신규 서버가 출시되면서 13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직전 분기보다 53% 늘어난 셈이다. 모바일 ...
엔씨소프트, 게임 매출 상승에 2분기 영업익 전년 대비 70.5%↑(종합) 2025-08-12 08:24:08
한국 2천448억원, 아시아 691억원, 북미유럽 262억원, 로열티 매출 423억원 등으로 나타났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의 비중은 전체 매출의 36%를 차지했으며, 특히 아시아 지역 매출이 리니지2M의 동남아 지역 출시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했다. 영업비용은 3천67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 늘었다. 인건비와...
[K바이오 뉴프런티어 (17)] 애드파마 "개량신약 기술력 국내 최강…바이오벤처와 협업해 신약 개발 도전" 2025-08-11 14:49:39
기대하고 있다. 이 대표는 "지난해 33억원이던 로열티 수입이 올해는 45억원, 3~4년 뒤에는 100억원에 이를 것으로 기대한다"며 "출시 품목수가 늘수록 로열티 수입이 빠르게 늘어나 수익 구조가 더욱 탄탄해질 것"이라고 했다. 애드파마는 해외 시장 진출도 모색 중이다. 이 대표는 "현지 제약사와 협업해서 개량신약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