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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0 몰리더니 '초대박'…'3조 잭팟' 최초 기록 쓴 백화점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2-21 08:00:04
본관 8층 영패션 전문관 등 리뉴얼을 이어간 덕분이다. 리뉴얼의 타깃은 MZ세대(밀레니얼+Z세대)였다. 그 결과 스트리트 캐주얼(94.6%), 스포츠·아웃도어(51.6%) 카테고리 등을 중심으로 매출이 크게 올랐다. 2030세대는 전체 구매객 중 40%를 차지하며 강남점의 핵심 소비층으로 떠올랐다. 내년엔 '국내 최대'...
신세계百 강남점, 3조 클럽 입성...단일 유통 시설로는 '최초' 2023-12-21 06:42:00
브랜드' 중심으로 새단장해, 수년간 온라인에 집중됐던 영패션 수요를 오프라인으로 끌어오는 데 주력했다. 그 결과 스트리트 캐주얼(94.6%), 스포츠, 아웃도어(51.6%) 카테고리가 젊은 고객들 중심으로 크게 신장했다. 독보적인 MD와 차별화된 콘텐츠는 중국 싼커(散客) 등 20~30대 젊은 개인 관광객 중심으로 재...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연매출 3조원 돌파…국내 백화점 최초 2023-12-21 06:00:07
MZ가 선호하는 브랜드로 강남점 리뉴얼을 진행해 영패션 수요를 끌어모았다. 이런 매장 구성은 개별 관광객 중심으로 재편된 여행 트렌드와도 맞아떨어져 올해 외국인 매출도 지난해보다 587%나 증가했다. 고속버스터미널과 서울 지하철 3, 7, 9호선이 인접해 있어 서울 이외 지역 고객 매출이 전체의 50.3%를 차지하기도...
강남 신세계 영패션 전문관, 리뉴얼 후 방문객 수 52%↑ 2023-12-18 18:03:58
재개관 100일을 맞이한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의 영패션 전문관 방문객 중 84%가 신규 고객인 것으로 집계됐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정조준한 신규 브랜드를 대폭 확대한 결과다. 18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강남점 8층 영패션 전문관 ‘뉴스트리트’의 지난 9월 8일 재개관 후 100일간 방문객 수는 전년 동기 대비...
MZ 사이에 무슨 소문 났길래…"100일 만에 매출 70% 뛰었죠"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2-18 14:54:57
보고 있다. 재개관 100일을 맞이한 영패션 전문관 전체 방문객의 84%가 신규 고객인 것으로 집계된 것이 대표적이다.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들을 중심으로 상품기획(MD)을 확 바꾼 영향이다. 신세계백화점은 방문객 연령대 다변화와 신규 고객 창출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겠단 계획이다. 리뉴얼 100일만에 매출...
신세계 강남점, 리뉴얼 후 2030 고객 '쑥'…어떤 브랜드 입점했길래 2023-12-18 11:22:45
뒤 강남점 영패션 장르 고객 수는 작년보다 52% 늘었다. 이들 고객의 84%가 강남점을 처음 방문한 고객이었다. 특히 20·30 고객 비율은 리뉴얼 전후 32%에서 50%로 늘었다. 서울 외 지역에서 방문한 고객도 절반에 달했다. 선현우 신세계백화점 패션 담당은 "트렌디하고 차별화된 브랜드와 다양한 콘텐츠로 가득 채운...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재단장 영패션관 매출 70% 늘어" 2023-12-18 06:00:02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재단장 영패션관 매출 70% 늘어"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은 8층 영패션관 '뉴스트리트'가 재단장 후 20·30 명소로 자리 잡아 매출이 70% 늘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9월 8일 리뉴얼 오픈한 뉴스트리트는 '우알롱', '벌스데이수트',...
더현대서울 연매출 1조 돌파…"국내 백화점 최단 기록" 2023-12-03 11:55:57
패션 브랜드의 '백화점 1호 매장'을 유치한 점 등이 연매출 1조원 달성에 기반이 된 것으로 풀이했다. 더현대 서울의 매출 가운데 식품 비중은 지난해 16.5%에서 올해 13.2%로 낮아졌지만, 영패션 비중은 작년 10.3%에서 올해 13.9%로 높아져 식품을 넘어섰다. 더현대 서울의 객단가는 작년 9만3400원에서 올해...
MZ 성지된 더현대서울, 최단기간 '연매출 1조' 달성 2023-12-03 11:50:48
패션 브랜드의 '백화점 1호 매장'을 유치한 점 등이 연매출 1조원 달성에 기반이 된 것으로 분석된다. 더현대 서울의 매출 가운데 식품 비중은 작년 16.5%에서 올해 13.2%로 낮아졌지만, 영패션 비중은 작년 10.3%에서 올해 13.9%로 높아져 식품을 넘어섰다. 더현대 서울의 객단가는 작년 9만3천400원에서 올해...
더현대 서울 백화점, 연매출 1조원…"개점 33개월 만의 기록" 2023-12-03 11:13:55
패션 브랜드의 '백화점 1호 매장'을 유치한 점 등이 연매출 1조원 달성에 기반이 된 것으로 분석된다. 더현대 서울의 매출 가운데 식품 비중은 작년 16.5%에서 올해 13.2%로 낮아졌지만, 영패션 비중은 작년 10.3%에서 올해 13.9%로 높아져 식품을 넘어섰다. 더현대 서울의 객단가는 작년 9만3천400원에서 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