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크게 더 크게"…고물가에 식음료도 '거거익선' 2024-03-10 08:47:17
'오모리 점보도시락'을 내놓았으며, 1∼3탄 모두 270만개를 팔았다. 이런 분위기는 스낵·간식류에서도 감지된다. GS25가 작년 6월 일반 팝콘의 5배 수준인 400g 크기로 선보인 '넷플릭스점보팝콘'은 출시 후 지금까지 스낵 매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CU가 선보인 '꾸이 포대'(1㎏)는 5만개...
고물가에 식음료도 '거거익선'…라지킹김밥·덩어리고기 인기 2024-03-10 08:01:01
삼각김밥'과 컵라면 8개를 한꺼번에 끓이는 '점보도시락면', 한우·삼겹살 리테일팩(덩어리고기), 1.8ℓ 대용량 위스키. 'TV는 크면 클수록 좋다'는 거거익선(巨巨益善) 트렌드가 고물가 시대를 맞아 편의점·마트 식음료 상품으로 번지고 있다. ◇ 편의점서 김밥·라면·음료·스낵 등 대용량 찾는다...
'떠나는 여왕' 배웅하자…타이베이 노선 예약 급증한 이유 2024-03-05 09:21:24
이달 25일 인천~타이베이 운항을 끝으로 은퇴한다. B747은 '점보', '하늘의 여왕'이라는 애칭으로 불리며 아시아나의 전성기를 함께 한 기종이다. HL7428로 등록된 아시아나항공의 마지막 B747은 1998년 5월에 제작돼 곧 기령 26년을 맞는다. 이 여객기는 퍼스트 10석, 비즈니스 24석, 이코노미 364석으로...
브라질산 닭 논란에...bhc치킨 "계약물량 소진되면 국내산 변경" 2024-02-19 17:29:20
'점보윙'을 내놨고, BBQ치킨도 일부 특화매장에서 판매하는 메뉴 '크런치 순살크래커'에 브라질산 닭고기를 사용하고 있다. 다만, 이들 업체들은 기본 메뉴의 순살 옵션은 모두 국내산 닭고기를 사용 중이라고 설명했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점보'라는 콘셉트 때문에 국내산보다 사이즈가 큰...
GS25, 21일까지 aT센터서 '편의점 상품 트렌드 전시회' 2024-02-16 08:39:53
초저가 상생 PB(자체 브랜드) 확대, 점보 사이즈 상품 다양화, 캐릭터 및 인기 IP(지식재산) 협업 강화, 한정판 및 프리미엄 상품 라인업 추가 등 전략을 소개한다. '편의점 쇼핑 문화 정착'과 관련해서는 실속형 간편식 개발, 요리 및 반찬 파우치 상품 확대, 신선식품 다양화, 소용량 및 대용량 사이즈 이원화 등...
'불멍'도 럭셔리하게…고급 캠핑 시장 6조원대로 커졌다 2024-01-02 17:33:58
평가다. 앞서 론카토는 34인치 점보 사이즈의 폴리카보네이트 하드 캐리어를 새롭게 선보였다. 점보사이즈 캐리어는 장기 캠핑에 적합하도록 수납공간이 넉넉하다. 제주도, 강원도 한 달 살기 및 전국 캠핑 일주에 나선 장기 여행족들을 중심으로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다. 장시간 운전에 따른 허리 통증을 막아주는 쿠션...
유통업 50주년 맞은 GS리테일…허연수 "100년 기업으로 성장" 2024-01-02 14:20:29
히트상품 반열에 든 '김혜자 도시락'과 '점보 라면' 등을 거론하며 상품 경쟁력 확보를 주문했다. 허 부회장은 또한 "기업생존을 위해 디지털 전환이 필수가 된 만큼 그간의 학습을 실질적 성과로 연결시키는 노력을 기울이자"고 임직원을 독려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허연수 GS리테일 부회장 "100년 기업 향해 도전 지속" 2024-01-02 10:43:27
도시락', '점보 라면' 등 고객이 먼저 찾아오고, 고객 스스로 입소문을 내는 히트 상품의 힘을 경험한 만큼 유통의 본질인 '상품'에서 압도적 경쟁력을 확보하자고 주문했다. 경영 측면에서는 '디지털 전환(DX, Digital Transformation)'을 제시했다. 기업 생존을 위해 DX가 필수가 된 만큼...
[신년사] 허연수 GS리테일 부회장 "100년 기업으로 성장 도전" 2024-01-02 09:08:23
'점보 라면'의 히트 사례를 예로 들며 상품 경쟁력 확보를 당부했다. 허 부회장은 "디지털 전환이 기업생존의 필수가 된 만큼 그간의 학습을 실질적 성과로 연결하고 GS리테일의 고유한 조직문화를 담은 'GS웨이'를 적극적으로 실천하자"고 독려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GS25의 PB '실험'…점보라면 시리즈 누적판매량 200만개 돌파 2023-12-26 15:53:13
출시된 점보라면 시리즈는 일반 컵라면의 8배 용량 제품이다. 8인분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일반 컵라면 제품 1600만개가 팔린 효과라는 게 GS25 측 설명이다. 첫 제품 출시 200여일이 지난 두 제품의 매출은 180억원을 넘겼다. 높은 매출의 배경엔 SNS상에서의 ‘먹방 챌린지’가 있었다. 유명 연예인과 인플루언서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