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위메이드, 퀀텀솔루션스와 '게임 아이템 거래 플랫폼' MOU 2025-11-18 11:59:39
일본 인공지능(AI) 기업 퀀텀솔루션스와 게임 아이템 거래 플랫폼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8일 밝혔다. 퀀텀솔루션스는 AI와 블록체인(분산저장기술)을 결합해 실물자산과 디지털 자산을 연결하는 자산 담보 기술 인프라 조성에 집중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안전하고 투명한 글로벌 아이템 거래...
[광운대학교 2025 아이디어 사업화 지원사업 CEO] 게임 팬덤을 위한 굿즈 플랫폼을 개발하는 ‘스탠잇’ 2025-11-16 23:34:56
Fan + it의 조합으로, 게임 팬덤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겠다는 뜻을 담았다. 김지훈 대표(43)가 2025년 4월 설립했다. 대표 아이템은 ‘푸키(Pookie)’, 실물 포토카드에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결합해 게임 플레이와 팬덤 경험을 동시에 연결하는 제품이다. 카드를 스마트폰에 태그하면 특별 영상·게임 내...
"이거 걸리면 바로 소송입니다"…지스타에 몰린 게임사들의 현실 고민은 2025-11-16 09:09:44
리스크를 구체적으로 문의했다. AI를 활용한 게임 제작과 관련된 자문도 이어졌다. 머신러닝 과정에서 사용되는 데이터의 저작권 침해 가능성, 생성 결과물의 저작권 귀속 문제 등이 핵심이었다. 최근 글로벌 게임사들이 AI 기반 개발을 본격화하면서 현장의 관심도 높았다. 국내 대리인 지정 의무, 확률형 아이템 공개 기...
[지스타] 게임업계 베테랑 이야기꾼들이 말하는 좋은 게임 서사는 2025-11-13 17:17:38
"게임에는 게임 자체의 시나리오가 있지만, 이용자가 만들어나가는 플레이 시나리오도 있기 때문에 (제작자가 의도한) 내러티브가 적절한 시기에 잘 전달되게끔 설계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P의 거짓'을 만들 때 스토리를 알 수 있는 노트 아이템을 얻는 곳에는 일부러 전투를 넣지 않았다"라며 "같은...
"지루할 틈이 없어요"…MZ들까지 '코노'에 푹 빠진 이유 2025-11-11 09:11:27
있는 노래방 이용자들이 실시간으로 연결돼 다양한 아이템을 활용하며 노래 대결을 펼치는 기능이다. 노래와 대결, 소통에 게임적 재미와 몰입감까지 더해져 이용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TJ미디어는 아이폰 16 Pro, 뱅앤올룹슨 스피커 등 다양한 경품을 걸고 랭킹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방대방 노래 대결...
[천자칼럼] 페이커의 롤드컵 3연패 2025-11-10 17:43:58
것이 단적인 예다. 최근엔 게임 내 뽑기 아이템 판매를 제한하는 ‘확률형 아이템 규제’가 논란이 되기도 했다. 지난달 31일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과 ‘지포스 게이머 페스티벌’에 모습을 드러낸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는 “한국의 e스포츠, PC방, 게이머들이 지금의 엔비디아를 있게...
[게임위드인] "총만 잘 쏘면 끝?"…익스트랙션 본질로 승부한 '아크 레이더스' 2025-11-08 11:00:00
행위다. 그래서 많은 익스트랙션 게임의 경우 교전을 피하고 아이템만 챙겨 탈출하거나, 최소한의 '가성비' 세팅으로 비싼 장비를 입은 유저를 습격해 이득을 챙기는 플레이가 성행했다. '타르코프'를 비롯한 게임들은 인게임 장터에서 모든 아이템을 사고팔 수 있기 때문에, 싸구려 무기만 들고 들어가도...
게임업계 노조 "단기 매출 집착하는 경영진, 참신한 게임 죽여" 2025-11-06 17:31:47
다른 C게임사 노조 간부도 "한국에도 좋은 IP가 많지만, 이걸로 스토리나 세계관을 확장하기보다 캐릭터 뽑기에 돈을 들이게 만드는 페이투윈(Pay to Win·결제할수록 강해지는 구조) BM을 택하는 일이 반복되고 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이같은 구조를 확률형 아이템에 대한 규제와 작품성 있는 게임 개발 지원으로...
[인터뷰] 손현일 크래프톤 인도법인장 "배그 흥행 신작으로 이어간다" 2025-11-03 17:30:01
아이템을 적극 구매하는 한국이나 중국 이용자와 달리 오랫동안 게임을 하면서도 결제를 안 하고 버티는 유저가 많다"고 분석했다. 크래프톤은 이같은 인도 시장의 낮은 객단가를 적극적인 마케팅과 e스포츠, 현지 기업과의 파트너십으로 풀었다. 손 대표는 "e스포츠나 스트리머를 통한 마케팅을 통해 이용자가 게임을 하지...
[게임스냅] 배틀그라운드·모바일, 포르쉐와 협업 진행 2025-11-03 10:31:50
[게임스냅] 배틀그라운드·모바일, 포르쉐와 협업 진행 ▲ 배틀그라운드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포르쉐와 협업한다. 이번 협업으로 배틀그라운드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각 플랫폼에서 포르쉐와 협업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각 플랫폼에는 컬래버 차량 스킨과 아이템이 추가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