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챗GPT 때문에 다 죽었다"…잘나가던 기업이 순식간에 '비명' [김인엽의 퓨처 디스패치] 2025-12-03 11:42:43
소프트웨어 기술은 AI로 무장한 스타트업에 따라잡히는 '샌드위치' 신세가 되면서다. "기업 맞춤형 소프트웨어 시대 왔다" 2일(현지시간) 테크업계에 따르면 AI 스타트업 튜링의 최고경영자(CEO)인 조나단 싯다르트는 전날 한 팟캐스트에서 "우리가 아는 SaaS는 완전히 끝났다"고 말했다. SaaS는 기업용 소프트웨...
동원홈푸드, 美 프랜차이즈 '칙필레'와 소스 계약 2025-12-03 09:38:12
미국 치킨샌드위치 프랜차이즈 '칙필레'의 아시아본부와 소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칙필레의 아시아 지역 첫 매장인 싱가포르 1호점에 디핑류 7종과 발사믹·이탈리안 등 드레싱 4종을 포함한 11개 제품을 공급한다. 동원홈푸드 식품과학연구원이 싱가포르 현지 맞춤으로 개발한 '스파이시...
동원홈푸드, 미국 프랜차이즈 칙필레 아시아본부에 소스 공급 2025-12-03 09:31:00
샌드위치 프랜차이즈로, 미국 내 매출 기준 3위의 퀵서비스레스토랑(패스트푸드) 브랜드다. 동원홈푸드는 칙필레의 아시아 지역 첫 매장인 싱가포르 1호점에 '칙필레 소스' 등 디핑류 7종과 발사믹과 이탈리안 등 드레싱 4종을 포함한 11개 제품을 공급한다. 동원홈푸드는 자사 식품과학연구원이 싱가포르 현지...
"돈 아끼면 뭐해" 선우용여도 호텔 '혼밥' 즐기더니…놀라운 변화 [트렌드+] 2025-12-02 21:00:01
고객이 적지 않은데, 주로 브런치·샌드위치·버거 등 식사 메뉴 이용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파르나스 호텔 관계자는 “호텔 레스토랑의 이용 목적이 다양해지면서 ‘혼자만의 시간을 위한 외식’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출장 고객이나 인근 오피스 고객뿐 아니라 주말에는 ‘셀프 호캉스’ 고객도 ...
‘토스트는 에그드랍, 카레는 백소정’…익숙한 메뉴의 ‘프리미엄 반란’ 2025-12-02 11:29:08
패키지를 도입해 토스트를 ‘프리미엄 샌드위치’로 격상시켰다. 가격은 올랐지만 소비자들은 기꺼이 줄을 섰다. 익숙한 맛을 고급스럽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가심비(심리적 만족)’를 충족시킨 덕분이다. -딱딱한 과자의 변신, ‘브레디포스트’ 최근 베이커리 업계에서 가장 핫한 아이템은 바로 ‘프레즐’ 이다. 그...
CU, 당일 생산 생키위로 '크림 샌드위치' 출시 2025-12-01 09:28:54
자체 커머스앱 포켓CU에서 '킹스베리 딸기 샌드위치'를 한정 예약 판매하고 국내산 설향 딸기 등을 활용한 겨울철 상품도 선보일 계획이다. CU에서 디저트 샌드위치의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2022년 18.5%, 2023년 31.7%, 지난해 46.8%에 이어 올해 들어선 지난 10월까지 30.5%를 기록하며 성장 추세를 기록하고...
정부, '저가 공세' 중국산 도금·컬러강판 덤핑 조사 착수 2025-11-28 20:17:53
샌드위치 패널로 공장·창고에 쓰이고, 디자인과 기능을 갖춘 고가재의 경우 지붕, 내벽, 외벽, 간판 등 건축 내외장재로 사용된다. 최근 3년간 중국산 건축용 도금·컬러강판 수입 물량은 연 76만t에서 연 102만t까지 34.2% 뛰어올랐다. 단가는 t당 952달러에서 730달러로 23.3% 낮아졌다. 이로 인해 동국씨엠의 지난해...
[단독] "韓시장 교란하는 中 막자"…도금·컬러강판에도 '철의 장벽' 친다 2025-11-28 17:59:56
품질에 민감하지 않은 공장·창고용 샌드위치 패널과 건축 외장재용 시장을 휩쓸고 있다. 중국 철강 업체들이 경기 둔화로 내수 수요가 줄어들자 가까운 한국으로 물량을 밀어내면서 벌어진 일이다. 이로 인해 중국산 제품의 t당 평균 단가는 2022년 942달러(약 138만원)에서 올해 635달러(약 93만원)까지 떨어졌다. 올해...
이마트24, 성수동에 플래그십스토어…"1030 잡는다" 2025-11-27 13:52:44
총 600종의 트렌디하고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인다는 목표다. 샌드위치, 도시락 등 FF(Fresh Food) 상품, 디저트·베이커리, 즉석 커피 등 3대 핵심 카테고리를 집중 육성한다. 또 신세계푸드, 신세계L&B, 조선호텔 등 신세계그룹 관계사와의 시너지로 상품 혁신을 이뤄내겠다는 설명이다. 한편 이날 이마트24는 새로운...
롯데호텔 서울, 딸기 뷔페·애프터눈티 선보여 2025-11-26 08:51:19
30여종의 디저트와 함께 양갈비구이, 부채살 카빙 스테이크 등 따뜻한 음식 10종을 제공하는 스페셜 뷔페를 운영한다. 애프터눈티 세트는 딸기 말차 케이크와 피스타치오 딸기 타르트, 트리 모양의 바질 무스 등 디저트와 샌드위치 2종으로 구성된 3단 트레이가 커피 또는 차와 함께 제공된다. aeran@yna.co.kr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