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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하게 샀네요"…새해 명품 릴레이 가격 인상설에 또 '술렁' 2023-12-27 22:00:02
구축 브랜드인 구찌, 생로랑 등이 부진하며 3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13% 감소했다. 업계에서는 명품 열기가 한풀 꺾인 것으로 관측한다. 가격 인상이 희소성을 높이고 소비심리를 부추기던 명품업체들의 전략이 한계에 봉착했다는 것이다. 되레 일각에선 제품 가격이 계속 오르면 가뜩이나 구매력이 떨어진 소비자들이 아예...
5억달러 쏟은 쿠팡, 명품까지 삼키나…"엄청난 기회" 자신감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12-19 11:32:34
구찌, 생로랑 등을 거느린 케어링그룹이 양분하던 오프라인 중심 명품 시장에 파장을 불러일으켰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그러나 명품 큰손인 중국의 경기 둔화 우려 등과 함께 최근 파페치 실적과 주가는 곤두박질쳤다. 올 2분기 매출은 5억7209만달러(약 7462억원)로 지난해 2분기(5억7935만달러) 대비 1.25% 감소했다....
"내리막 탔다더니"…명품주 ETF 수익률 '훨훨', 대체 왜? 2023-12-12 07:00:02
3.28% 오른 739.10유로에 장을 마감했다. 구찌·보테가베네타·생로랑 등 브랜드를 운영하는 케링은 2.58% 올라 413.80유로에 거래됐다. 에르메스 인터내셔널은 1.48% 올랐다. 같은날 스위스 증시서 리치몬트는 2.57% 오른 115.75스위스프랑에 장을 마감했다. 이 기업은 까르띠에, IWC, 바쉐론콘스탄틴 등 명품 브랜드를...
"패션기업 싫지만 에르메스는 훌륭"...99세 버핏 단짝의 평가 2023-11-02 11:02:47
시장에서 3분기 어닝 서프라이즈를 발표해 투자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은 바 있다. 에르메스의 3분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6% 늘어난 33억 6,000만 유로(약 4조 8,000억 원)로 집계돼 시장 예상치보다 약 14% 높았다. 이는 구찌, 생로랑, 루이뷔통, 디올 같은 명품 브랜드의 3분기 실적과는 대비되는 모습이었다....
피크 찍은 명품시장…에르메스, 나홀로 질주 2023-10-25 18:19:56
생로랑’(-16%), ‘보테가베네타’(-13%) 등 다른 브랜드도 10%대 감소율을 나타냈다. 케링은 최근 구찌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를 사바토 데 사르노로 교체하고 뷰티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는 등 실적 반등을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하지만 이 같은 움직임이 실적에 반영되려면 좀 더 시간이 필요할 것이란 게...
"오! 역시 버킨백"…'명품 중의 명품' 에르메스는 달랐다 2023-10-25 12:21:18
◆명품 슈퍼사이클 끝나가에르메스와 달리 구찌와 생로랑, 루이비통, 디올 등 명품 브랜드의 3분기 실적은 부진했다. 이날 프랑스 케링그룹은 3분기 매출이 44억6000만 유로로 전년 동기대비 13% 감소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시장 추정치인 -11.4%보다 더 악화한 수치다. 특히 케링그룹의 매출 절반을 차지하는 가장 큰...
큰손들 지갑 닫자 글로벌 명품주 하락…펀드 수익률도 '뚝' 2023-10-03 15:59:12
하락해 714.90유로에 거래됐다. 구찌·보테가베네타·생로랑 등 브랜드를 운영하는 케링은 0.60% 내린 429.30유로에 거래됐다. 두 기업은 지난 한 달간 각각 7.47%, 12.49%씩 주가가 빠졌다. 이는 명품기업들의 주요 시장인 미국과 중국에서 수요가 오르지 않고 있는 까닭이다. 리치몬트는 지난 2분기에 미국을 비롯한...
전국 맛집 '홈스토랑' 세트부터 '고든 램지 한우기프트'까지…백화점 이색 선물세트 '눈길' 2023-09-26 16:00:44
‘생로랑 남성’ 매장도 리뉴얼 오픈한다. ○길어진 연휴에 ‘추캉스’ 패키지도임시공휴일(10월 2일)과 개천절(10월 3일)까지 더해 ‘역대급 연휴’가 예정된 만큼 호텔업계도 호캉스족을 잡기 위해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매년 명절마다 라이브 공연과 미식을 경험할 수 있는 행사를 기획해온 서울신라호텔은 이번 추석을...
우영미, 파리에 명품 K-패션 브랜드 심는다…생토노레 단독매장 2023-09-25 10:26:10
등과 인접한 생토노레 거리는 샤넬, 생로랑 등 고급 디자이너 브랜드숍, 하이엔드 주얼리숍, 유명 호텔 등이 집결해 일명 '명품 거리'로도 불린다. 그 명성 만큼이나 입점이 까다로운 것으로 유명하다. 입점하려면 건물 입주민 전체 허가를 받아야 하는 등 통상 2∼3년 이상의 준비 기간이 필요한 것으로 알려져...
까다로운 절차 뚫고…'우영미 파리' 생토노레에 단독매장 2023-09-25 01:44:34
중심지로 평가받는다. 에르메스, 샤넬, 생로랑 등 고급 디자이너 부티크부터 하이엔드 주얼리 매장, ‘만다린 오리엔탈’, ‘코스테’ 같은 유명 호텔들이 자리 잡고 있다. 생토노레 거리는 유명세만큼 입점이 까다롭다. 2년 이상의 준비 기간과 건물 입주민 전체의 허가 절차를 거쳐야 한다. 건물주가 패션쇼에 직접 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