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네이버·두나무 '현상 유지' 선언…AI 시대 결합 전략은 2025-11-27 11:25:28
대표되는 네이버의 콘텐츠 결제 시장이나 광고·마케팅·클라우드 서비스에 웹3 기반 결제 방식이 먼저 도입될 전망이며 이는 넥슨, 컬리, 스포티파이 등 네이버 협력사 간 거래·결제로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최 대표는 "각각의 (거래) 모델과 수익 배분 등이 모두 달라서 각 회사의 이익을 지키면서 파트너로 성장할 수...
메텔, CES 2026 참가기업 대상 LinkedIn 전략 웨비나 성료 2025-11-27 10:20:38
준비하는 기업들이 이번 웨비나를 통해 사전 준비의 중요성을 체감한 만큼, 앞으로도 더 많은 국내 기업이 글로벌 무대에서 실질적 성과를 만들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메텔의 링크드인 교육 및 세일즈 마케팅 운영에 대한 상담은 공식 웹사이트와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다. 한경잡앤조이...
와이즈버즈·애드이피션시, '2025 구글 에이전시 엑설런스 어워즈' 3개 부문 수상 2025-11-27 10:08:16
부문을 수상했다. 모바일 앱 활성화와 온라인 판매 증진을 통해 고객사의 비즈니스 성장을 이끈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두 회사는 디지털 광고 운영 역량을 기반으로 국내외 광고주에게 최적화된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해 왔으며, 이번 수상을 통해 디지털 퍼포먼스 마케팅 분야에서의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최호준...
한양사이버대학교, '고졸 사원 위한 산학협력 모델' 반도체공학과…AI응용SW공학과·노인복지요양학과 신설 2025-11-26 15:59:08
마케팅학과, 생산물류유통학과, 재무·회계·세무학과) △국제언어문화학부(영어학과, 일본어학과, 한국어교육·문화콘텐츠학과) △사회과학부(경제금융자산관리학과, 광고미디어학과, 교육공학과, 노인복지요양학과, 법·공무행정학과, 보건행적학과, 부동산학과, 사회복지학과, 아동학과, 호텔외식경영학과)...
코웨이, 의료기기 '비렉스 마사지셋·코어셋' 모델에 차승원 2025-11-26 10:32:37
마사지셋·코어셋'을 출시하고 광고 모델로 배우 차승원을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코웨이는 차승원이 지닌 신뢰감 있고 꾸준히 자기관리를 하는 이미지가 신제품의 콘셉트와 부합해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차승원이 출연하는 신규 광고는 TV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온라인 등 다양한 채널에서 만나볼...
놀유니버스, 상생 협력관 효과 입증…"강원 소상공인 매출 68% 증가" 2025-11-26 10:03:33
온라인 매출 증대에 뚜렷한 효과를 보였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10월 한 달간 운영된 상생협력관은 앞서 9월 체결된 놀유니버스·강원특별자치도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강원 지역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와 지역 관광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력관에는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의 '소상공인...
세종사이버대학교, ‘Media AI 캠페인을 활용한 온라인 광고 운영 전략’ 특강 성료 2025-11-25 16:21:54
AI 캠페인을 활용한 온라인 광고 운영 전략’ 특별강연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빠르게 변화하는 AI 기반 온라인 광고 환경을 분석하고, 마케터가 실제 캠페인 운영 과정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AI 전략과 실전 레시피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 온라인마케팅학과 재학생뿐 아니라...
[2025 중앙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해외대 인재 채용 플랫폼 ‘유어잡(URJOB)’을 운영하는 ‘아이비리거’ 2025-11-23 18:58:13
물리적 접근성의 한계가 존재합니다. 유어잡은 온라인 상에서 동일한 효과를 구현하며, 상위 1% 해외대 유학생에게 채용 공고를 직접 노출하고 그중 선별 채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경쟁력입니다.” 유어잡은 대기업과 중견기업 인사담당자 네트워크 기반 초기 접근을 하고 있으며 현지 채용이 필요한 해외 법...
모델도, 마케터도 필요없다…AI로 옷 갈아입는 패션업 2025-11-19 18:05:36
가상 모델 광고를 실어 화제가 됐다. 마케터도 마찬가지다. 상품을 감각적으로 표현하면서도 검색 엔진에 최적화(SEO)한 마케팅 문구를 도출하는 게 마케터의 역할인데 이를 생성형 AI가 대체하고 있다. 수작업과 장인정신을 강조하며 AI 도입에 소극적이었던 명품 브랜드도 조용히 AI 도입에 나섰다. 세계 최대 명품그룹...
'점심값 1만원'에 모델까지 사라졌다…패션업계 '충격' 현실 2025-11-19 16:55:27
모델 광고를 실어서 화제의 중심에 섰다. 마케터도 마찬가지다. 상품을 감각적으로 표현하면서도 검색엔진에 최적화(SEO)된 마케팅 문구를 도출하는 게 목표인데, 이 역할을 생성형 AI가 대체하고 있다. 장인정신 이미지를 유지하기 위해 AI 도입에 소극적이었던 명품 브랜드도 ‘조용한 AI(Quiet AI)’로 태세를 전환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