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늘시장 특징주] 아모레퍼시픽(090430) 2024-04-02 18:19:40
눈에 띄게 좋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라네즈와 코스알엑스 브랜드가 미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어, 이들 브랜드의 매출 상승세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2023년에 이어 2024년의 소비 트렌드 역시 가성비를 중시하는 경향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중저가 라인인 라네즈와 코스알엑스의 성공이 더욱 주목받...
"1만4000원짜리에 꽂혔다"…美서 알리 다음은 '이것' 뜬다 2024-03-28 16:50:31
아마존닷컴 화장품 랭킹 상위권에는 한국 화장품 브랜드인 코스알엑스, 조선미녀, 믹순, 스킨1004 등이 다수 올라와 있다. 국내 화장품의 1~2월 수출 규모도 전년 동기 대비 68% 늘었다. 정지윤 NH투자증권 연구원은 "글로벌 뷰티 플랫폼에서 중저가 K-인디 브랜드를 쉽게 찾을 수 있다"면서 "화장품 인디 브랜드와 동반성...
김승환 아모레퍼시픽 대표 "올해 수익성 높일 것" 2024-03-15 17:28:47
있는 코스알엑스를 인수함으로써 포트폴리오 강화 및 글로벌 사업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올해 아모레퍼시픽은 새로운 사업 영역과 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하고, 사업 전반의 수익성을 높이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김 대표는 ▲브랜드 가치 제고 ▲글로벌 리밸런싱 ▲사업 효율성 개선 등...
숏뜨, 동남아서 4억뷰 달성…로봇 자율주행 클로봇은 상장 '순항' [Geeks' Briefing] 2024-02-14 17:53:12
필리핀, 말레이시아, 베트남에서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코스알엑스와 ‘LayerYourSPF’ 캠페인을 진행했다. 선크림 제품에 대한 성분과 셀링 포인트를 AR 필터로 표현해 시청자를 끌어모았다. 해당 해시태그가 사용된 영상의 조회수는 2억뷰에 달한다. LG생활건강 비욘드의 브랜드 캠페인 ‘AngelAquaSoothing’에선...
숏뜨 "동남아시아 진출 1년 만에 4억 뷰 달성" 2024-02-14 09:07:58
필리핀, 말레이시아, 베트남에서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코스알엑스(COSRX)의 'LayerYourSPF' 캠페인을 진행했다며 해당 해시태그가 사용된 모든 영상의 조회수가 2억 뷰를 달성했다고 전했다. 또 베트남에서 집행한 LG생활건강[051900] 비욘드의 첫 브랜드 캠페인 'AngelAquaSoothing'에서는 해당...
"아모레퍼시픽, 중국 외 해외시장 개척 필요…목표가↓"-유안타 2024-02-05 08:48:10
올해 아모레퍼시픽의 스킨케어 브랜드인 코스알엑스(CosRX) 제품의 북미 실적에 주목했다. 그는 "지난해 특히 북미에서 고성장한 코스알엑스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7% 늘었고 올해도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라며 "현재 제품은 미국 오프라인 매장 '얼타 뷰티'를 비롯해 온라인 판로인 아마존 등에 진출한...
화장품 빅2 '실적 반전' 美·日에 달렸다 2024-02-04 18:44:28
인수해 자회사로 편입한 더마 화장품 전문기업 코스알엑스의 실적이 5월부터 반영될 예정이기 때문이다. 아마존부터 뚫는 글로벌 온라인 유통 전략으로 세계 140여 개국에 진출한 코스알엑스는 최근 3년간 연평균 매출 증가율이 60%를 웃돈다. 지난해 매출 추정치는 4700억원으로 90% 이상을 미국 등 북미와 유럽, 일본...
"아! 옛날이여" 황제주의 굴욕…'포스트 차이나' 찾아나선다 [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2-04 16:17:37
잔여지분을 인수해 자회사로 편입한 화장품업체 코스알엑스의 실적이 5월부터 반영되면 해외 실적이 크게 개선될 것이란 전망이다. 아마존부터 뚫는 글로벌 온라인 유통 전략으로 세계 140여개 국에 진출한 코스알엑스는 최근 3년 간 연평균 매출 증가율이 60% 이상에 이른다. 지난해 매출 추정치는 4700억원. 매출의 90%...
中 힘빼는 K뷰티..."북미서 반전 노린다" 2024-02-01 11:33:03
특히 지난해 인수한 코스알엑스가 미국 스킨케어 시장에서 약진하고 있고, 5월부터 실적이 반영되면 미국의 매출 비중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LG생건도 미국시장 매출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지난해부터 리브랜딩을 진행해온 '더 후'를 중심으로 한 미국 시장을 확대한다는 전략이고요. 또 지난해...
화장품株 주르륵…'어닝쇼크' 아모레퍼시픽 12% 급락 2024-01-31 14:17:23
편입되는 코스알엑스 실적이 평가가치(밸류에이션) 하단을 지지하겠지만, 유의미한 주가 반등을 위해선 해외 법인 실적 턴어라운드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날 조소정 키움증권 연구원도 보고서를 내고 "중국에서 현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선호가 확되는 만큼, 중국 화장품 시장에 대해선 선별적 접근이 필요하다"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