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모나미 맞아요?"…300원짜리 '국민 볼펜'의 파격 변신 [원종환의 뉴트로中企] 2024-06-05 08:00:04
수 있는 최적의 분야”라고 자신했다. 패션 업계와의 협업을 통해 친숙한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려는 노력도 한창이다. 모나미는 지난해 6월 이상봉 디자이너와 협업해 모나미 153의 블랙 앤 화이트 색상을 의류 디자인으로 새롭게 해석한 ‘모나미룩’을 제품으로 선보였다. 지난 3월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오닐과 협업해...
패션산업협회, 패션IP센터 개소…"K-패션 지식재산권 보호" 2024-06-04 16:30:00
가운데 패션IP센터 개소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패션IP센터는 K-패션 브랜드의 상표권과 디자인권 침해 문제가 심각하다는 판단에 따라 보다 체계적인 지원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됐다. 패션IP센터는 지식재산권 분쟁 예방과 대응, 침해조사와 위조 상품 식별 인증, 침해 상품 감정과 수사 의뢰, 맞춤형 지재권 교육과 컨...
텍스타일디자인뱅크, AI 텍스타일 디자인 제작 서비스 런칭…창업중심대학 도약기 창업기업 협약 진행 2024-06-03 16:42:29
선정돼 협약을 진행했으며, ‘AI 텍스타일 디자인 제작 서비스’를 런칭한다고 3일 밝혔다. '창업중심대학 도약기 창업기업 지원사업'은 우수한 기술과 비즈니스모델을 보유한 지역 및 대학발 도약기 창업기업 대상 사업화 지원을 통해 혁신성장 동력 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텍스타일디자인뱅크는 ...
디플러스 기아, 2024 서머 공식 유니폼 공개 2024-06-03 14:40:07
국내외에서 주목받는 패션 브랜드 POST ARCHIVE FACTION(PAF)의 임동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디자인에 참여했다. 디플 기아는 자체 브랜드인 'Dplus' 콜렉션을 꾸준히 확장하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으로 이번 서머 유니폼 셔츠를 선보였다. 이준영 디프럴스 기아 부대표는 "Dplus KIA가 서머 시즌에 공식 유니폼을...
'환경의 날' 맞아, '닷슬래시대시' 등 스타트업계 친환경 캠페인 진행 2024-06-03 10:12:14
다한 제품에 디자인·기술 등을 접목해 가치 상향형 제품을 만드는 재활용을 말한다. 대표적으로 맥주병으로 만든 맥주컵이 있는데, 버려지는 맥주병에 특수 열처리 방식과 14시간 이상의 고온 불순물 제거 과정을 거쳐 안전하고 위생적인 제품을 생산한다. 이밖에도 입지 않는 청바지로 만든 ‘업사이클...
기후테크 스타트업 제클린, 대덕벤처파트너스로부터 투자 유치 2024-06-03 09:13:48
패션 제품의 전 생애 주기 이력 관리, 보상 체계를 기반으로 한 재생 섬유 플랫폼 서비스 구축 속도를 높일 예정이다. 최근에는 한국디자인진흥원(KIDP)의 지원 사업 선정에 따라 폐의류 수거와 보상, 재생까지 하나로 연결하는 지속가능한 의류 재생 비즈니스 개발에도 착수했다. 대덕벤처파트너스(DVP)의 이석훈 대표는...
삼성전자, '뮤직프레임X지용킴' 스페셜 에디션 출시 2024-06-03 08:35:55
스피커다. 빛바랜 옷을 역설적으로 풀어내 의류 디자인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지용킴과 협업해 뮤직 프레임의 소장 가치를 높였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다채로운 협업을 통해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을 충족하고 신선한 즐거움을 주는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rice@yna.co.kr (끝)...
[이번주뭘살까] 여름 초입…식품에 패션·뷰티·여행까지 할인 '풍성' 2024-06-01 07:00:03
가든의 대표 여름 컬렉션을 선보이는 팝업을, 목동점에서는 절제된 디자인의 '미니멀리즘' 룩으로 인기를 끄는 MMJ 여성의류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20% 할인 판매하는 팝업을 각각 진행한다. ▲ 이마트 = 오는 30일까지 6번째 '가격파격' 행사를 하고 양배추와 계육, 냉면·비빔면을 업계 최저가 수준...
"이제 20대 딸과 같이 올래요"…엄마들 확 사로잡은 비결 [현장+] 2024-05-30 21:04:02
공간 곳곳에 리브랜딩과 함께 바뀐 디자인을 강조한 점도 눈에 띄었다. 브랜드 컬러인 형광색, 파란빛을 강조한 포스터가 줄지어 배치돼 머릿속에 쉽게 각인됐다. 타임빌라스는 시간을 상징하는 시곗바늘 등을 시각화한 선과 면으로 로고를 디자인했다. 방문객들에게 끊임없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겠다는 취지다....
공실률 86%…C커머스 공습에 '空대문' 된 동대문 2024-05-30 18:17:09
초저가 의류를 판매하면서 동대문 패션타운의 입지는 더 좁아졌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동대문에서 유통되는 옷의 절반 이상이 중국산으로 대체된 데다 알리와 테무에서 비슷한 옷을 싸게 주문할 수 있는데 누가 동대문을 찾아오겠냐”고 말했다. ○도매도 광저우·항저우에 밀려도매시장의 전망도 밝지 않다. 지금까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