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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 로고는 한물 갔다" 티 안나는 '스텔스 럭셔리' 인기 2023-04-19 16:57:05
화이트칼라 근로자들이 이를 따르기 시작했다는 해석도 있다. 부유층이 2천달러(265만원) 이상의 캐시미어 명품 스웨터를 사 입을 때 화이트칼라 근로자들은 제이크루나 바나나 리퍼블릭, 빈스 등 기성복 브랜드에서 400달러(53만원) 이하 가격의 캐시미어 스웨터를 사 입는다는 것이다. 분석가들은 사람들이 과시하고...
로고없는 '조용한 명품' 인기…"팬데믹때 과시형 패션에 피로감" 2023-04-19 16:33:29
과시형 패션에 피로감" "경제적 불확실성 영향" 분석도 (서울=연합뉴스) 이도연 기자 = 스키를 타다 한 남성과 충돌한 일로 민사 소송을 당했던 할리우드 배우 귀네스 팰트로는 최근에 이 소송 재판이 열린 미국 유타주 파크시티 지방법원에 단조로운 색상의 로고가 없는 옷을 입고 출석했다. 그러나 명품을 아는 사람들은...
[더 라이프이스트-박영실 칼럼] '퀸메이커' PI전문가의 이미지메이킹과 블레임룩 전략 2023-04-18 15:19:00
된 인물의 패션이 주목을 받는 현상을 일컫는다. 부정적인 행동의 본질을 흐리고 언론의 주목을 분산시키는 전략 예를 들어서 전쟁을 일으켜 세계인의 공분을 사고 있는 푸틴의 ‘명품 사랑’ 특히 로로피아나를 향한 애정은 유명하다. 2015년 푸틴은 멜란지 그레이와 다크 그레이 컬러가 배색된 트랙슈트를 입었고 그리스...
이자·가스비 못내…반월 中企 '줄도산 공포' 2023-04-14 18:31:40
견디다 못해 백기를 든 것이다. 구홍림 반월패션칼라사업협동조합 이사장은 “기업들이 이렇게 한꺼번에 문을 닫은 건 처음”이라며 “에너지 비용이 매출 원가의 60%로 치솟은 데다 대출 이자까지 올라 막다른 골목에 몰려 있다”고 말했다. 1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중소 제조업체가 극심한 경기 침체와 금리 인상, 인건...
공장 마당까지 쌓인 재고…"외환위기 때보다 겁나" 2023-04-14 18:27:00
패션칼라사업협동조합 전무는 “염색업체들이 최근 공장 문을 닫는 가장 큰 이유가 에너지 비용을 감당할 수 없어 은행 이자를 갚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한국전력, 한국수력원자력 등 공기업의 경영 악화도 중소 제조업으로 불똥이 튀고 있다. 예산 삭감으로 발주 물량을 크게 줄이고 있어서다. 한수원에 수중...
"주문 몰리면 어떻게 하나"…中企 근로시간 개편 호소 2023-03-29 17:16:29
몰아가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한 패션칼라(염색)업체 대표도 “정부가 개별기업의 근로시간 한도를 규제하는 것 자체가 생산량을 규제하는 것"이라며 "이렇게 해서 어떻게 경제성장을 할 수 있는지 궁금하다. 미국처럼 아예 연장근로 한도를 없애는 것을 검토할 필요도 있다”고 강조했다. 일부 참석자들은 지방 뿐만...
크리브나인, 2023 S/S 신제품 론칭쇼 진행 '스포츠와 라이프를 동시에' 2023-03-09 18:26:51
뉴칼라 핑크로 필드에서 주인공으로 만들어줄 수 있는 칼라로 라인업됐다. 이번 컬렉션에 사용된 소재들도 전년보다 더욱 업그레이드 됐다. 열전도율과 열팽창률을 감소시키는 티타늄 성분의 원사를 이형단면 편직기법으로 편직한 FABRIC은 뛰어난 흡습 속건의 기능성을 갖춘 소재들로 이뤄졌으며, UV+50의 차단 기능까지...
NCT 제노, 밀라노 패션위크 뜨겁게 달궜다…‘시크 비주얼+독보적 슈트 핏’ 2023-02-27 11:30:07
제노가 밀라노 패션위크를 뜨겁게 달궜다. 소속사 에스엠엔터테인먼트는 27일 “제노가 지난 25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페라가모 2023 F/W 컬렉션 패션쇼에 K-POP 남자 그룹 멤버로서는 최초로 초청받아 자리를 빛냈다”고 밝혔다. 에스엠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날 제노는 세일러 칼라가 인상적인...
기업-전문가 연결해 위기 돌파 돕는다…공장환 탤런트뱅크 대표 2022-12-23 09:36:01
국한됐던 플랫폼노동의 영역을 고숙련 화이트칼라 직종에도 확대한 것"이라고 말했다. 탤런트뱅크는 2018년 평생교육 기업 휴넷의 사내 벤처로 출발해 2020년 12월 독립법인으로 분사했다. 은퇴자와 프리랜서, 사업자 등 누적 1만6천 명 넘는 전문가가 가입해 활동하고 있다. 주로 스타트업과 중소·중견기업이 고객이지만...
국내 주얼리 브랜드 르플리스, 프리다 칼로 사진전 콜라보 2022-12-22 15:24:53
프리다 칼라의 사진전은 멕시코의 국보 화가 `프리다 칼로(Frida Kahlo)`의 생전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이번 `프리다 칼로 사진전`에 르플리스는 공식후원, 협찬 및 공식 주얼리 제작사로 참여한다. 콜라보 주얼리 아이템은 패션의 기본 아이템인 `팔찌`와 `프레임 뱅글` 등이며, 작가의 친필사인이 각인된 아트피스 형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