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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관광개발, '내년 5월 출발' 전세선 크루즈 계약 2025-09-12 15:56:46
1항차는 오타루(삿포로)와 하코다테를 기항하는 북해도 크루즈 노선이다. 2항차는 2019년 이후 7년 만에 부활하는 상하이와 사세보 기항 한중일 크루즈다. 이날 롯데관광개발은 성공적인 속초항 출항을 위해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와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백현 롯데관광개발 대표이사 사장은 "앞으로도 글로벌 선사...
롯데관광개발, 내년 5월 출발 전세선 크루즈 계약 체결 2025-09-12 14:33:24
항차는 오타루(삿포로)와 하코다테를 기항하는 북해도 크루즈 노선이며, 2항차는 2019년 이후 7년 만에 부활하는 상하이와 사세보 기항 한중일 크루즈다. 롯데관광개발은 성공적인 속초항 출항을 위해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와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민·관이 함께하는 협력 체계를 강화했다. 백현 롯데관광개발 대표이사...
韓·中 '해상 교류길' 넓어진다…인천항만公, 허베이성과 협력 2025-09-10 18:00:42
1.5항차 운항한다. 기존에 화물선만 운항한 인천~친황다오 노선은 신규 선박을 건조해 내년 말부터 여객(800명)과 화물(340TEU)을 동시에 실어 나르는 카페리를 투입한다. 이경규 인천항만공사 사장은 “인천항과 허베이성 항만의 교류는 해양관광은 물론 바닷길과 육상 철로를 이용한 시앤드레일(Sea&Rail) 복합물류 운송...
'유령 GPS'에 당했다…잇단 충돌 사고에 전세계 '초비상'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06-18 12:30:48
선박은 항차당 추가 보험료를 납부해야 한다. 해외 해운업계에선 "이란과 이스라엘 충돌이 장기화해 보험료가 계속 인상되면 중동 운항을 포기하는 선사도 나올 수 있다”고 우려한다. 지난 이라크전 때도 이라크 인접 해역의 전쟁보험료가 10~20배 폭등해 선사들이 운항을 중단했다. 전문가들과 업계 관계자들은 진단과...
항공·선박 이어 철도…인천 복합운송 '날개' 2025-05-26 18:02:03
16항차로 세 배 이상 늘었다. 플라이앤크루즈 사업 활성화로 인천항의 전체 크루즈 사업(모항+기항) 역시 전년에 비해 두 배로 늘어난 32항차가 될 것으로 추산된다. 인천항만공사 관계자는 “플라이앤크루즈는 인천항이 모항이기 때문에 선박에서 필요한 물품을 지역 중소기업을 통해 공급받는 구조”라며 “1인당 여객...
'버스 요금'으로 섬 여행 간다니 '인기 폭발'…그야말로 '전쟁' 2025-05-19 07:42:04
운항하는 고려고속훼리는 항차마다 주민 전용 좌석 60석을 확보해 현장 발권하고 있으며, 통상 출항 30분 전까지는 일반인에게 표를 팔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고려고속훼리 관계자는 "5월은 바다패스와 무관하게 여객 수요가 많아 항상 표를 구하기는 쉽지 않은 때"라면서도 "그래도 배 출발 1시간 전에만 나오면 주민들은...
외국에서만 일어나는 줄 알았는데…"결국 터졌다" 2025-05-19 07:41:25
있다고 밝혔다. 항차마다 주민 전용 좌석 60석을 확보해 현장 발권하고 있고, 통상 출항 30분 전까지는 일반인에게 표를 팔지 않는다는 것이다. 고려고속훼리 관계자는 "5월은 바다패스와 무관하게 여객 수요가 많아 항상 표를 구하기는 쉽지 않은 때"라면서도 "그래도 배 출발 1시간 전에만 나오면 주민들은 충분히 표를...
'HMM' 52주 신고가 경신, 살아나는 자신감: 이연 수요 기대 - 미래에셋증권, 매수 2025-05-16 14:10:10
및 벌크 항차수 증가, 항화물비 단가 상승으로 매출원가가 16.7% YoY 증가했으나, 탑라인 증가로 상쇄가 가능했다. 벌크 부문 영업이익은 부진했으나, 컨테이너 부문의 영업이익이 65% YoY 증가하며 전사 이익에 기여했다. 2Q25 초에는 관세로 인한 중국발 미주향 물량 위축이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이에 따라 2Q25 물동량...
[데스크 칼럼] 90세 청년이 이 시대 청년들에게 2025-05-11 17:16:40
또래 직장인보다 3~4배 높다. “마지막 항차에 만선하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이 가장 행복하다”는 그의 꿈은 동원산업 대표다. "꿈꾸는 동안은 누구나 청년"그를 항해사의 길로 이끈 또 다른 이가 있다. 동원그룹 창업주 김재철 명예회장이다. 대학생 시절 그는 을 읽고 ‘발상을 전환해 진취적으로 세계로 뻗어나가자’는...
"中 해운사 규제 유지시 韓조선사 가장 큰 수혜" 2025-04-18 16:27:07
최대 1000달러를 부과하였으나, 이번에는 항차 기준으로 1년에 최대 5회까지만 부과하며 톤당 최대 140달러까지로 변경됨. 또한 5월에 추가적인 내용이 발표될 예정이며, 더욱 완화될 가능성도 있음. - 코로나 시기에 공급난 교란으로 인해 운임이 상승하면서 선사들이 발주를 많이 하여 신조선이 시장에 공급되고 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