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2개월 끊었는데 문 닫은 헬스장…피해 급증 2025-11-20 11:56:25
1월 A씨는 헬스장 12개월 이용권 39만3천원을 결제했지만 이용 시작 전 계약 해지와 환급을 요청하자, 사업자는 이벤트 특가 계약이라는 이유로 거부했다. B씨는 3월 12개월 이용권 59만4천원을 결제한 뒤 헬스장이 4월에 폐업하면서 환급을 받지 못하고 연락이 두절됐다. 중도해지 시 환급액 산정 기준을 정상가와 할인가...
"겨울철 보일러 피해 제품 하자가 최다…합의율 절반 안 돼" 2025-11-19 12:00:14
경동나비엔(109건), 대성쎌틱에너시스(100건), 린나이코리아(39건) 순이다. 보일러 관련 피해구제 신청 중 환급·수리 등으로 보상받은 비율(합의율)은 42.3%(247건)에 불과했다. 사업자별로는 경동나비엔의 합의율이 50.5%로 상대적으로 높았고 귀뚜라미는 36.8%로 가장 낮았다. 소비자원은 "보일러는 제품의 생산과 설...
사망보험금 유동화, 605건 접수…월 평균 40만원 지급 2025-11-18 17:37:55
제도가 퇴직 후 국민연금 수령 전까지 소득 공백기를 메우는 가교 역할을 수행하며 국민연금 보완재로 안정적인 노후 자금 운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협회는 소비자의견과 민원사항을 반영해 사망보험금 유동화 제도의 합리적 개선 등을 추진하고 종신보험 신규 가입시 사망보험금 유동화 제도를 이용한...
美에 관세 '항복' 비판에…스위스 장관 "악마에 영혼 안 팔았다" 2025-11-17 00:37:52
"악마에 영혼 안 팔았다" 스위스 녹색당 "농민·소비자보다 트럼프 이익 우선…항복 협정" (브뤼셀=연합뉴스) 현윤경 특파원 = 스위스가 미국과의 관세 협상을 '항복'과 다름없는 조건으로 타결지었다는 비판이 일자 협상을 주도한 스위스 장관이 "악마에 영혼을 팔지 않았다"고 항변했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美무역대표 "스위스와 기본적으로 무역합의 타결…오늘 공개" 2025-11-14 23:45:56
39%의 고율 관세를 적용하고 있다. 이는 당시 트럼프 대통령이 카린 켈러-주터 스위스 대통령과 통화에서 미국의 대(對)스위스 무역적자 해소에 성의를 보이지 않는 켈러-주터 대통령의 태도에 격노했기 때문이라는 얘기가 나왔다. 스위스는 이후 대미 관세를 15%로 낮추는 것을 목표로 미국과 무역협상을 해왔다. 이와...
내년부터 모든 폐전기·전자제품 재활용된다 2025-11-11 17:59:57
개정했다. 그동안 소비자는 50종을 제외한 대부분의 가전제품을 폐기 처분하려면 거주지 구청 등에 신고해 1만원 안팎의 수수료를 내고 스티커를 붙여야 했지만 내년부터는 재활용공제조합이 설치한 폐가전 수거함에 버리면 무상 수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의류관리기와 보조 배터리, 블루투스 이어폰, 전기자전거...
인천시, 전철 모든 역에 '천원택배' 집화센터 설치 2025-11-10 14:41:42
있는 전철역에 배송 신청을 하면 단돈 1000원에 소비자가 주문한 물건을 지하철 택배로 전달할 수 있다. 천원택배는 소상공인의 물류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인천시가 지난해 10월 전국 최초로 도입한 생활물류 지원정책이다. 시행 1년 만에 소상공인 7400명이 회원으로 등록해 누적 배송 100만 건 이상의 실적을 올렸다....
명품 매장 나가고 텅텅…中 쇼핑몰 분위기 확 바뀐 이유 2025-11-10 12:44:58
245%, 39% 증가했다. 명품 소비가 둔화하면서 쇼핑몰의 공실률도 상승세다. 주 연구원에 따르면 9월 말 기준 전국 평균 쇼핑몰 공실률은 10.5%로, 팬데믹 이전(8% 미만)보다 악화했다. 베이징·상하이·광저우·선전 등 4대 도시의 공실률은 9월 말 8.3%로 작년 말(7.3%)보다 올랐다. 차이나인덱스아카데미 조사 결과, 올해...
프라다·티파니와 나란히…중국 인형의 '반란' 2025-11-10 12:26:30
소비자들이 지출을 줄이면서도 정서적 만족감을 주는 상품에는 아낌없이 돈을 쓰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고 짚었다. 이에 따라 팝마트, 젤리캣, 탑토이 등 이른바 '감성 소비' 브랜드가 주요 쇼핑몰 매장을 빠르게 채워가고 있다는 것이다. 중국은 수십 년간 지속된 고성장이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정체되면서 수요...
"프라다 옆에 라부부 매장…中 쇼핑몰 풍경도 급변" 2025-11-10 12:08:31
매장을 점점 더 많이 점유하고 있다"면서 "중국 소비자들은 전반적으로 지출을 줄였지만, 정서적으로 만족할 수 있는 구매에는 더 많은 돈을 지불하려 한다"고 설명했다. 부동산 컨설팅 업체인 JLL 차이나의 재키 주 연구원은 "감성적 소비, 즉 비기능적 만족 추구가 중국 쇼핑몰의 판도를 바꾸고 있다"면서 "이는 트렌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