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농심, 짜파구리 덕에 라면 시장점유율 개선"-한국證 2013-03-25 07:41:00
이경주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라면시장 침체 속에도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은 짜파구리의 인기에 힘입어 이달 해당 제품들의 판매 규모가 전년 동기 대비 30~40% 증가하고 있다"며 "이와 함께 '신라면블랙' 등 프리미엄 라면 판매 호조로 농심의 라면 시장점유율은 지난해 4분기 68.3%에서...
[스타마케팅] 농심, 싸이는 신라면블랙…윤후는 '짜파구리' 2013-03-20 15:31:20
미국 시장에서만 1500만달러의 매출을 올렸다. 농심은 신라면블랙을 앞세워 올해 미국시장 공략에 한층 더 속도를 낼 계획이다.농심은 최근 미국 로스앤젤리스(la)에 있는 라면 생산라인을 증설, 하루 생산량을 150만개 수준으로 확대했다. 농심 la공장은 생산라인 증설로 연간 생산능력이 종전 4억4000만개에서 5억5000만...
[라면 50년] 너희가 라면을 아느냐 2013-03-13 15:35:06
‘짜파게티’(1984년) ‘신라면’(1986년)과 팔도(당시 한국야쿠르트)의 ‘팔도비빔면’(1984년) ‘도시락’(1986년), 오뚜기의 ‘진라면’(1988년) 등 지금까지도 라면시장을 이끌고 있는 베스트셀러들이 이 시기에 한꺼번에 선보였기 때문이다.라면산업사(史)에 영원히 기록될 굵직굵직한 ‘사건’도 잇따라 발생했다....
[라면 50년] 쫄깃한 면발 · 감칠맛나는 국물…베스트셀러 라면 10選 2013-03-13 15:30:46
만드는 그래뉼 공법을 국내 최초로 도입했다. 짜파게티라는 이름은 짜장면과 스파게티를 합친 것이다. “오늘은 내가 짜파게티 요리사”라는 유행어를 만들어냈다. 팔도비빔면 (팔도·1984) 매년 여름철에 불티나게 팔리는 틈새상품의 대표주자다. 국내 비빔면 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누적 매출은 3200억원이다...
[라면 50년] 라면 맛있게 끓이려면…포장지 뒷면 조리법이 정석 2013-03-13 15:30:43
‘짜파게티’는 조리법에 더욱 유의해야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물 600㎖(종이컵 3개 분량)를 끓인 후 면과 건더기 스프를 넣고 5분을 더 끓인다. 이후에 물을 여덟 숟가락 정도 남기고 따라버린 뒤 과립스프와 올리브 조미유를 넣고 저으면 가장 잘 비벼지고 맛있는 상태가 된다. 약한 불에서 비비면 더 잘 비벼진다.불의...
[라면 50년] 라면은 많고 요리법은 진화한다 2013-03-13 15:30:37
기본재료는 짜파게티와 너구리다. 짜파게티와 너구리면을 끓인 뒤 물을 덜어내고 너구리 분말스프 3분의 1과 짜파게티 분말스프, 올리브유를 넣은 뒤 약한 불에서 비비면 된다. 이때 국물을 자작하게 남겨야 맛있는 짜파구리를 만들 수 있다. 최근에는 네티즌이 업그레이드된 짜파구리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짜파구리...
[라면 50년] 농심 신라면 80개국 판매…세계인 입맛 훔쳤다 2013-03-13 15:30:35
브랜드로 '우뚝' ‘라면 하면 신라면’이라는 공식을 만든 농심(당시 롯데공업주식회사)은 1965년 창립 이래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스프 개발에 주력해왔다. 1982년 4월 경기도 안성에 스프 전문공장을 준공한 농심은 같은 해 너구리와 육개장사발면에 이어 안성탕면(1983년), 짜파게티(1984년), 신라면(1986년) 등...
'콧대 높던' 식음료 회장님들, 자주 보이는 까닭 알고 보니… 2013-02-26 14:28:55
제품을 기획해 탄생했다. 농심의 히트제품인 '신라면', '짜파게티' 등도 신 회장이 작명했다. 김영식 천호식품 회장은 광고모델로 유명하다. 김 회장은 2010년 산수유 제품 tv광고에 출연해 "산수유, 남자한테 참 좋은데…"라는 대사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었다. 그는 최근 갱년기 여성을 타깃으로 한...
"추위엔 라면 국물"…매출 24% 늘어 2013-01-20 17:07:13
24.1% 늘어났다. 신라면 매출은 전월보다 28.8% 증가했다. 오징어짬뽕과 짜파게티 매출은 47.7%와 46.1% 급증했다.삼양식품의 매운맛 라면 매출도 크게 늘었다. 지난해 4월 출시된 불닭꼬꼬면은 지난해 11월부터 매출이 15% 이상 증가했다.▶ '개콘' 김대희, 족발집 '몰빵' 한달 챙기는 돈이▶ 박신양이 자랑한...
한파에 방학특수, 라면업계 '신바람' 2013-01-20 10:30:47
전월 대비 47.7%, 짜파게티는 46.1% 늘었다. 신라면은 전월과 비교해 매출이 28.8% 증가했다. 삼양식품은 매운맛 라면으로 재미를 봤다. 지난해 4월 출시된 불닭꼬꼬면은 지난해 11월부터 한파가 몰아치자 매출이 15% 이상 뛰었다.오뚜기 콕콕콕 시리즈(라면볶이, 짜장볶이, 스파게티, 치즈볶이)도 겨울방학을 맞아 매출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