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 SK그룹 첫 女사장 배선경은 누구> 2013-02-06 20:06:37
SK그룹 인사에서 가장 주목을 받은인물 중의 하나를 꼽으라면 그룹 역사상 첫 사장(전무급) 직위에 오른 배선경 워커힐 운영총괄사장을 들 수 있다. 최고경영자(CEO)가 아닌 전무급이긴 하지만 4대 그룹에서 전문 경영인 출신으로여성 사장이 나온 것은 처음이다. 배 신임 사장은 1996년 그랜드하얏트서울...
롯데, 158명 임원 승진인사 단행‥주요계열사 대표 대거 유임 2013-02-04 11:41:17
롯데그룹이 오늘(4일) 송용덕 호텔롯데 대표이사(사진)를 부사장으로, 노일식 롯데리아 전무를 신임 롯데리아 대표이사로 승진하는 등 총 158명에 대한 정기 임원 승진인사를 단행했습니다. 신임임원은 실적을 반영해 총 66명이 승진 발령됐습니다. 롯데마트, 롯데슈퍼 등 주요계열사의 대표이사는 전문성과 경험을...
'토종 가구' 자존심 한샘·리바트…온라인·해외서 진검승부 2013-01-30 16:36:05
우리는 접근성이 좋은 도심을 중심으로 전문영업사원 등을 배치해 백화점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부엌가구 대형전시장인 ‘한샘키친바흐전시장’은 11개, 부엌가구 대리점인 ‘한샘키친프라자’는 200개에 달한다. 리바트도 b2c 중심으로 ...
[마켓인사이트] 계열 매출 많은 물류 기업, 신용도 위태 2013-01-28 09:36:01
3자 물류는 외부 전문 업체에 운송을 맡기는 것을 말한다. 김제현 한신평 연구원은 "2자 물류 기업 중에는 그룹 내 전략적 위치와 모회사와 높은 영업 연관성으로 인해 3자 물류 기업으로 전환이 쉽지 않은 경우가 있다"며 "비자발적인 이유로 인한 계열 거래 축소는 신용도에 부정적"이라고 설명했다.국내 주요 2자...
끼띠퐁 나 라농 주한 태국대사 "마의·대풍수 보며 한국어·역사 공부합니다" 2013-01-18 17:46:09
먼저 기업인들과 친해졌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이미경 cj엔터테인먼트 회장과 친해서 자주 봅니다. 이미경 회장 덕분에 지난해 8월에는 광고 촬영 현장에서 가수 싸이를 만나 말춤 흉내도 내봤죠.” 그는 식사 중간 나온 태국식 아이스티를 소개하면서 한국과 태국 사이의 교류가 더 많아져야...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롯데스카이힐C.C., 골프+레저…전 지점 서비스부문 'KS인증' 2013-01-16 15:30:56
이로써 롯데스카이힐c.c.는 총 90홀의 골프장을 운영하게 됐다. 그중 제주c.c.는 2009년부터 4년 연속 ‘한국 10대 골프코스’에 선정됐다. 2012년부터 퍼블릭으로 전환한 성주c.c. 역시 전환 첫해에 ‘국내 10대 퍼블릭 골프코스’로 꼽히는 영예를 안았다.롯데스카이힐c.c.는 골프장뿐 아니라 리조트까지 운영하면서 두...
지난해 핸드백 판매동향 살펴보니…강남부자들, 호미가·쿠론에 꽂혔다 2013-01-13 17:01:38
성장세를 나타냈다. 전국적으로는 mcm(성주그룹) 루이까또즈(태진인터내셔날)닥스(lg패션) 등 ‘스테디셀러’의 인기가 여전했다. ◆호미가·쿠론 강남서 돌풍압구정 서초 대치동 등 강남 부자들이 주로 찾는 현대백화점 본점(압구정)에서 지난해 가장 크게 성장한 핸드백 브랜드는 호미가였다. 2010년에 9위였던 매출순...
롯데, 잠실에 2천석 클래식 전용홀 짓는다 2013-01-10 16:59:08
공연장이 부족한 현실을 감안해 전문 콘서트홀을 짓기로 했다”고 말했다.롯데콘서트홀 건립에 책정된 총공사비 1142억원은 기업의 공연장 단독 투자로는 최대 규모다. lg그룹이 2000년 620억원을 들여 서울 역삼동에 지은 lg아트센터보다 400여억원이 더 많다. 롯데그룹은 롯데콘서트홀을 ‘국내 최고 수준의 클래식 연주...
[2013 대전망] 카드 수수료 내려 이익 年 1조 축소 2013-01-02 15:31:06
신한카드는 우량 고객 확보와 신한금융그룹 계열사와의 협력을 적극 강화하기로 했다. kb국민카드는 고객 데이터를 더욱 정교하게 분석하는 작업으로 마케팅의 효율성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롯데카드는 위기 극복을 위한 비상경영 체제를 선포했으며 ‘빅 데이터’로 불리는 카드 결제 정보를 활용해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