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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글로벌 완성차 8곳 고객사로 2025-10-08 17:23:00
공급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마크라인스에 따르면 8개 업체는 지난해 전 세계 자동차 판매량의 약 55%를 차지했다. LG전자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와 텔레매틱스,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등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아우르는 통합 모빌리티 솔루션을 앞세워 주요 완성차 업체를 공략하고 있다. LG전자는 SDV...
"헐값에 팔아요" 맘카페 '대란'…'보이지 않는 시한폭탄' 공포 2025-10-07 11:26:56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작년 해외 리콜제품의 22%가 가전·전자·전기 제품이었고 이 가운데 중국산이 63%였다. 지난 2022년 미국은 리튬 이온 배터리 폭발 사례가 6건 발생한 일부 중국 전기 자전거에 대해 리콜 명령을 내린 바 있다. 국내에서는 2019년 중국산 전동킥보드가 리콜 명령을 받았다. 하지만 2022년 기준...
'대장주' 삼성전자 달린다…증권가, 실적 전망치·목표가 '업업' 2025-10-07 06:04:00
삼성전자의 영업이익이 10조1천억원으로 시장 전망치를 웃돌 것으로 전망했다. 세부적으로 반도체 부문이 6조1천억원, 모바일은 3조2천억원, 가전은 1조1천억원, 자회사 하만은 4천억원으로 추산했다. 그는 "실적 부진의 원인으로 지목됐던 파운드리, 고대역폭 메모리(HBM) 관련 우려 완화 구간에 진입했다"며 "예상보다...
LG전자, 맞춤형 가전·상담으로 '1천만 시니어' 시장 정조준 2025-10-06 07:01:03
LG전자, 맞춤형 가전·상담으로 '1천만 시니어' 시장 정조준 고령층 대상 AI홈 활용 교육·맞춤 상담 실시…특화 가전 출시 확대 예고 (서울=연합뉴스) 김민지 기자 = LG전자가 빠르게 확대되고 있는 시니어 시장을 겨냥해 고령층 특화 TV 출시부터 쉬운 상담까지 맞춤형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LG전자는 오는...
LG전자, HBM 장비 사업화 ‘속도전’…핵심 인력 뽑아 판 흔든다 [반도체 포커스] 2025-10-05 07:00:12
계획이다. ○'통합솔루션'으로 차별화 LG전자가 이 시장에 적극적인 건 기업간 거래(B2B) 중심의 사업구조 재편과 AI 시대의 주도권을 잡기 위한 전략적 포석으로 읽힌다. 성장이 정체된 TV, 생활가전 등 기업간 소비자(B2C) 사업 의존도를 낮추고, 수익성이 높은 B2B 사업 사각화의 일환인 셈이다. 조주완 LG전...
삼성, '더 무빙스타일' 본격 출시…불붙은 이동형 스크린 시장 2025-10-03 07:01:03
시장의 불황이 길어지는 가운데 가전 업체들은 라이프스타일 TV 제품으로 틈새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앞서 LG전자는 올해 2월 국내 시장에 'LG 스탠바이미 2'를 출시했다. 지난 2021년 '완판 행진'을 이어간 전작 'LG 스탠바이미'의 후속작으로 4년 만에 선보인 신제품이다. 버튼 하나로 화면부와...
'넥스트 차이나' 인도에 올인하는 삼성·LG 2025-10-02 16:12:06
프리미엄 시장을 공략한 것이다. LG전자는 인도법인을 인도 증시에 상장하며 현지화 전략 강화에 나섰다. 최대 1조8000억원 자금을 조달하는 인도법인 상장은 인도에서 역대 최대 규모 가전회사로서 인도 기업공개(IPO)의 역사를 쓴다. LG전자는 조달한 자금을 인도에서 생산시설과 연구개발(R&D) 등에 쓰면서 인도 국민의...
구윤철 부총리 "물가 걱정 없는 추석 만들겠다" 2025-10-02 15:08:20
가전제품 구매 환급, 역대 최대 규모의 e커머스 할인 판매 등이 진행된다. 구 부총리는 “김장철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배추와 무 등 작황을 철저히 관리하고 성수품 공급과 할인 지원,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 등 추석 민생대책을 차질 없이 마무리하겠다”며 “1,2차 소비쿠폰으로 되살린 소비회복 모멘텀을 확산해...
'넥스트 차이나' 인도에 올인…LG전자 IPO 이어 삼성은 차별화 서비스로 판 엎는다 2025-10-02 15:02:26
AI 기술로 모든 가전이 연결되는 스마트홈 생태계를 선도하면서 급성장하는 인도 중산층의 수요를 정조준한 것이다. 이에 맞서 LG전자는 인도법인 기업공개(IPO)라는 강력한 승부수를 띄웠다. 오는 14일 증시에 입성하면 인도 증시 역사상 역대 최대 규모의 가전업체 IPO가 된다. LG전자는 상장을 통해 최대 1조8000억원...
무아스, '슈퍼 플라즈마 BLDC 헤어 드라이기 PRO' 매출 100억 원 돌파 2025-10-02 14:29:00
생활가전 브랜드에서 한 단계 도약해 뷰티 브랜드로도 입지를 다지고 있다.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해 서울 지하철 역사 55곳에서 1개월간 브랜드 영상 광고를 진행 중이며, ‘슈퍼 플라즈마 BLDC 헤어 드라이기 PRO’를 포함한 주요 제품 영상이 함께 송출되고 있다. 향후에는 해외 유통망 확대와 글로벌 시장 진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