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클릭! 베스트 아이템] 패션피플이 선택한 봄 BEST ITEM 4 2013-03-20 09:00:04
트렌치코트/ 소호몰: 오렌지스타일/ 제품명: 비스타 트렌치재킷/ 가격: 75,510원) 오가게의 오피스룩 카테고리에서 가장 반응이 좋았던 베스트 아이템은 트렌치코트였다. 그 중 소호몰 오렌지스타일의 비스트 배색 트렌치재킷이 높은 판매율을 기록, 베스트로 꼽혔다. 비스트 배색 트렌치코트는 스타일리시한 실루엣과...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트라스트, 붙이는 관절염치료제 '컬러마케팅' 2013-03-18 15:32:08
따른 것이었다.트라스트(trast)란 제품명은 ‘3’을 뜻하는 영어 ‘tri’와 ‘지속하다’는 의미를 가진 ‘last’의 합성어로 ‘약효가 3일간 지속된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신뢰’라는 뜻의 영어 단어 ‘trust’와도 비슷해 신뢰도를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유승호 기자 usho@hankyung.com▶급등주 자동 검색기...
인피니티, 뉴욕모터쇼서 QX60 출품 2013-03-17 11:34:51
크로스오버 suv jx의 신형으로, 새 작명법에 따라 제품명이 변경됐다. '다이렉트 리스폰스 하이브리드'로 불리는 1모터 2클러치 방식의 풀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얹은 것이 특징이다. 슈퍼차저가 포함된 2.5ℓ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과 최대 20마력을 내는 모터에 cvt가 조합된 시스템 총 출력은...
[라면 50년] 쫄깃한 면발 · 감칠맛나는 국물…베스트셀러 라면 10選 2013-03-13 15:30:46
조화가 장수 비결이다. 주황색 바탕에 굴림체 글씨로 제품명을 적어넣은 현재 포장은 1970년대 초반과 거의 바뀌지 않았다. 7년 넘는 법정공방 끝에 대법원의 최종 무죄 판결을 받은 1989년 ‘우지 파동’은 식품업계에 큰 파장을 일으켰다. 너구리 (농심·1982)따끈한 우동에 얼큰한 국물을 결합한 발상의 전환으로 우동라...
`미샤`가 `LG생활건강` 앞선다고? 2013-03-06 18:12:28
아이크림‥. 특정 업체의 제품을 하나씩 찍어 제품명까지 노출하며 유례없는 `비교품평` 마케팅을 진행했다. 비교를 당한 업체들이 고소하겠다고 나서기도 했지만 서 회장은 멈추지 않았다. 그 결과 `갈색병` 대응제품 `보라색병`은 출시 1년만에 100만개가 팔리는 기염을 토해냈다. 노이즈 마케팅이 제대로...
제약사 "복제약 판촉은 해야겠는데…" 2013-03-06 17:05:12
베링거인겔하임의 고혈압치료제 ‘텔미사르탄’(제품명 미카르디스, 리피토)의 특허만료 뒤 쏟아진 제네릭은 53개에 달한다. 2월1일 특허가 끝난 jw중외제약의 고지혈증치료제 ‘리바로’ 관련 제네릭도 한 달 새 33개가 나왔다. 텔미사르탄은 연간 시장 규모가 약 900억원으로 대형 품목으로 꼽힌다. 리바로는 지난해 매출...
식품가격 인상 `제동`‥바짝 엎드린 식품업계 2013-03-06 14:06:12
가격을 인상하면서 제품명과 포장만 일부 바꾼, 소위 `편법 인상` 행태가 도마위에 올랐습니다. CJ제일제당은 밀가루 등 주요 제품의 가격을 잇따라 올리면서 식품가격 인상을 주도했다는 비판을 받았습니다. 특히 식품업체의 이러한 결정은 새정부의 물가안정 의지와도 무관치 않아 보입니다. 정부 당국은 현재 가공식품...
새 정부 '물가안정 눈치보기'…삼립식품, 빵값 인상 철회 2013-03-05 17:02:58
않은 채 제품명과 포장만 일부 바꿔 새 상품처럼 공급하는 방식을 활용했다. 한편 가장 관심이 쏠리고 있는 파리바게뜨 베이커리 빵의 가격과 관련, spc그룹 측은 “파리바게뜨 가격은 현재로선 인상 계획이 전혀 없다”고 강조했다. 파리바게뜨는 지난달 가격 인상을 검토했으나 사회적 분위기를 감안해 무기한 보류했다....
`기능성 화장품` 속속들이 파헤치기 2013-03-05 11:10:23
제품에만 `기능성 화장품`이라는 표시와 광고, 제품명 사용이 허용된다. ▲ 미백 기능성 인증- 알부틴, 비타민C유도체 미백에 대한 기능성 인정은 전 세계에서 우리나라와 일본에만 존재한다. 그만큼 특수한 기능성 인증이다.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고 피부 진정 효과 및 기미와 주근깨를 예방해주는 기능을 하는...
'콧대 높던' 식음료 회장님들, 자주 보이는 까닭 알고 보니… 2013-02-26 14:28:55
전 과정에 참여했다. 제품명도 신 회장이 직접 지었다. 이 제품은 골프장에서 우량 고객(vip)들에게 녹용커피나 홍삼커피를 제공하는 것에 착안, 신 회장이 직접 녹용커피 제품을 기획해 탄생했다. 농심의 히트제품인 '신라면', '짜파게티' 등도 신 회장이 작명했다. 김영식 천호식품 회장은 광고모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