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백화점, 1분기 실적 예상치 밑돌 듯"-HMC證 2013-04-22 07:56:39
늘고 패션잡화 등 고마진 상품의 매출은 부진했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사은행사를 비롯한 각종 판촉행사 비용 증가도 수익성 악화의 원인으로 꼽았다. 박종렬 연구원은 "백화점 업황의 부진을 반영해 올해 현대백화점의 연간 수익 예상을 하향 조정한다"며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지난해보다 5.7%, 2.4% 증가한...
부산 백화점 소비심리 살아있네 2013-04-18 16:12:27
패션·잡화 14%, 핸드백 13%, 아동·유아 9% 등의 매출도 함께 신장세를 보이면서 4월 바겐세일 실적도 플러스 신장하고 있다.부산지역 롯데백화점은 바겐세일 마지막 3일을 앞두고 매출 신장세를 이어가기 위해 특별 프로모션 준비에 한창이다. 롯데 부산본점에서는 19~21일까지 6층 행사장에서 ‘홈패션 인기브랜드 창고...
"GS홈쇼핑, 1분기 실적 예상치 웃돌 듯…목표가↑"-HMC證 2013-04-18 08:05:33
상품인 가전과 주방용품의 비중을 낮추고 패션잡화와 이미용 등 고마진 상품의 비중을 높여 매출총익률이 큰 폭으로 올랐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경기침체로 가계구매력은 약화되고 있지만 홈쇼핑은 유통 채널 중 가장 양호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특히 gs홈쇼핑은 외형확대보다는 수익을 높이는 전략으로 불...
유통마케팅의 진화, 팝업스토어 2013-04-17 19:45:26
데 효과적으로 패션뷰티 업계에서 새로운 흐름으로 자리잡기 시작했다. 다수의 브랜드에서는 브랜드 론칭이나 신제품 출시를 공식적으로 알리는 장이자 전시나 공연 등과의 콜라보레이션이나 고객들의 체험 등을 기반으로 둔 다양한 방식의 팝업스토어를 진행하고 있다. 일례로 최근 한 달 사이 롯데백화점 잠실점과...
[2013대표브랜드] 라츠, 디지털라이프 쇼핑의 중심 2013-04-17 17:59:08
패션, 잡화, 식품 등까지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디지털과 라이프의 접목을 꾀한 차별화된 종합쇼핑몰을 구축하는데 주력하고 있다.급변하는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디지털 디바이스 및 액세서리를 직접 개발해 유통하는 것도 라츠의 주요 사업분야 중 하나다. 특히 최근에 선보인 블루투스 헤드셋 ltb100은 가격 대비 최고의...
홈쇼핑업계, 차별화 된 패션아이템으로 `승부수` 2013-04-17 10:20:03
CJ오쇼핑, 컬러풀한 패션 잡화로 20대 감성 자극 CJ오쇼핑(www.cjmall.com)은 패션에 관심이 많은 20대 소비층을 적극적으로 끌어들이기 위해 비비드한 색상의 패션 잡화를 선보이고 있다. CJ오쇼핑의 온라인 쇼핑몰 `CJ몰’의 ‘TV방송상품 베스트 30’ 페이지에 들어가면 ‘베라왕 놀리타백’과 ‘슈대즐 케이트백’이...
고태용 디자이너의 자전거…스티브J&요니P의 맥주 병…컬래버레이션의 무한 진화 2013-04-15 17:06:29
현재 lg패션의 잡화 브랜드 ‘헤지스액세서리’와 협업을 진행 중이고, 한 자동차 브랜드와 협업도 논의하고 있다. 이동훈 삼성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은 “협업을 할 때는 양쪽 회사 간 마케팅 자료를 공유하는 일도 포함돼야 서로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시너지를 낼 수 있다”며 “신기술을 꽁꽁 숨겨놓고 경쟁사보다...
'보세옷' 백화점에 들여놨더니…인기 좋네 2013-04-14 17:02:30
미아점에 매장을 냈고, 코트로 유명한 영국 패션 브랜드 ‘바버’는 지난 2월 본점에 입점했다. 또 지난해 10월19일부터 7일 동안 더웨이브에서 1억600만원의 매출을 낸 온라인 웹툰 캐릭터 상품 브랜드 ‘마조앤새디’는 올해 하반기 본점 영플라자에 입점할 예정이다. 더웨이브는 지난해 6월 롯데백화점 본점 2층에 처음...
롯데, 괌 공항면세점 운영권 따냈다 2013-04-13 03:28:06
면세점의 면적은 2250㎡며 롯데면세점은 향수, 화장품, 패션잡화, 시계, 주류, 담배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이번 입찰에는 세계 1위 면세점 기업 dfs 등이 참여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이원준 롯데면세점 대표는 “차별화된 서비스와 한류 스타를 앞세운 마케팅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에잇세컨즈-탑텐 등 토종 SPA 2라운드 대격돌! 2013-04-11 13:59:01
이는 최근 패션 시장의 트렌드와 소비자들의 니즈가 spa로 옮겨갔다고 판단했기 때문. 이에 기존 브랜드를 변화시켜 새로운 소비자들을 유입시키겠다는 것이다. 대표적인 브랜드가 후아유와 로엠. 로엠은 기존의 여성스러운 콘셉트는 유지하되 캐주얼을 확대하고 가격대는 낮춰 spa브랜드를 표방한다는 전략이다. 이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