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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하지도 않는데"…배두나가 마시자 불티나게 팔린 술 2021-12-15 22:00:03
'하이네켄 0.0'은 0.03% 미만의 알코올을 함유해 비알코올 음료에 속한다. 알코올 도수 0.05% 미만 제품 '칼스버그 0.0' 역시 맥주 이름에는 0.0이 붙어 있지만 무알코올이 아닌 비알코올 음료다. 국내 무알코올 맥주 시장은 2012년 하이트진로음료가 '하이트제로 0.00'을 선보이며 열렸다. 이후...
"누가 마실까" 하던 무알코올 시장 훌쩍 성장 2021-11-24 18:04:44
무알코올 음료 수요가 커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하이트진로음료는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하이트제로0.00’(사진)의 올해 3분기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04%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하이트제로0.00은 지난 2월 리뉴얼 이후 판매량이 점점 더 늘고 있다. 올 상반기 매출은 전년 대비 50% 증가했다. 10월 매출도...
임원 나이 젊은 식품회사가 신사업도 적극적 2021-11-23 17:05:06
동서 하이트진로 오뚜기 농심 롯데칠성음료 대상 롯데제과 동원F&B)의 3분기 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이들 기업 임원 350명의 평균 나이는 54.4세인 것으로 나타났다. 높은 평균 연령은 보수적인 식품업계의 속성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상대적으로 젊은 피가 수혈된 기업은 신사업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임원 평균...
무알코올 맥주, 임산부도 마시는데…'1% 함량'의 비밀 2021-11-22 21:00:02
시장은 2012년 하이트진로음료가 '하이트제로 0.00'을 선보이며 개화했다. 이후 롯데칠성음료 '클라우드 클리어 제로'가 뒤따랐다. 오비맥주도 지난해 10월 '카스 0.0'을 출시했다. 수입 맥주 중에선 지난해 6월 칭따오의 '칭따오 논알콜릭'이 처음 상품을 선보였다. 무알코올 맥주 시장은...
식품회사들, 원자재·물류비 부담에 3분기 실적 '부진' 2021-11-15 18:20:12
자릿수 증가율을 보였다. 주류업체는 엇갈린 모습을 보여 하이트진로는 3분기 영업이익이 449억원으로 30.3% 줄어든 반면 롯데칠성음료는 854억원으로 46.3% 늘었다. [표] 주요 식품회사 3분기 실적 (단위: 원, %) ┌───────┬─────┬─────────┬─────────┬───┐ │ 식품회사 │ ...
소주에서 초코맛이? 2021-10-27 17:23:39
팔려나갔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8월 빙그레와 협업해 아이스크림 메로나맛 소주 메로나에이슬을 선보였다. 메로나에이슬은 멜론의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소주에 녹아들어 젊은 여성 소비자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에는 오리온과 함께 캔디 아이셔맛 소주 아이셔에이슬을 출시했다. 상큼한 레몬맛이...
웅진 탄산수·수제맥주 '곰표' 약진…'네가지 마법' 업계 판도 흔들다 2021-09-17 16:28:27
지난 5월 오비맥주의 카스, 하이트진로의 테라 등을 제치고 전체 매출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수제맥주의 등장으로 가정용 맥주시장이 전환점을 맞이했다”며 “앞으로 시장 점유율 1위 카스의 경쟁자는 하이트도, 테라도 아닌 수제맥주”라고 말했다. 디지털 마케팅도 순위 역전의 원동력광고 및...
"백신 접종하고 마셔도 된다"…불티나게 팔린 맥주 2021-09-08 17:29:41
후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인 '하이트제로0.00' 판매량도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8일 하이트진로음료에 따르면 '하이트제로0.00' 판매량은 지난 6월 이후 120% 성장을 이어오다 8월 들어 180% 급성장했다. 구체적으로 7월에는 240만 캔, 8월에는 월 300만 캔 판매를 기록하며 월 최다 판매량을 연이어...
참이슬에 흠뻑 취하는 中 2021-09-07 17:41:14
들어 하이트진로의 소주류를 구입하는 경로의 74%가 중국 현지 판매 채널인 것으로 집계됐다. 과거에는 소주를 구매하는 소비자 대부분이 현지 교민이었지만 최근 들어 중국인의 구매 비중이 크게 늘어났다는 설명이다. 중국 소셜미디어에서는 ‘쩐루퉁(眞露桶)’이라는 레시피가 화제가 되고 있다. 쩐루퉁은 딸기에이슬 등...
아이유가 마신 '쩐루' 뭐길래…올해 中서 3000만병 팔렸다 2021-09-07 16:56:31
같은 성과는 현지화의 덕이라고 하이트진로는 자평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딸기에이슬' 등이 화제가 되면서 기존 교민 중심의 판매가 현지 채널 판매로 옮겨갔다는 설명이다. 최근 중국 젊은이들이 딸기에이슬 등 쩐루와 다른 음료, 과일을 섞어 펀치 스타일로 만든 ‘쩐루통(眞露桶)’이 SNS에서 인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