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구도시개발공사, 금호워터폴리스 배후용지 수의계약 공급 2023-02-28 06:22:54
△지원시설용지 31필지, △단독주택용지(점포겸용) 5필지, △주차장용지 3필지이다. 이번에 공급되는 상업시설용지는 일반상업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금회 공급면적은 28,862㎡이다. 상업시설용지는 제1종 ? 2종근린생활시설 이외에 문화 및 집회시설, 판매시설, 의료시설, 업무시설, 숙박시설 등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더현대서울 때문에 망할 거라고?"…'놀라운 반전' 벌어졌다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02-25 09:00:04
호실적을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백화점과 달리 고가 명품 브랜드 매장이 없는 상황에서 식음료(F&B) 매장 및 체험형 콘텐츠를 확대해 경쟁력을 키워나가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24일 여의도 IFC몰에 따르면 IFC몰의 지난해 매출액(판매액 기준)과 영업이익은 각각 60%, 20% 늘었다. IFC몰 관계자는 "IFC몰 개점...
엔데믹에 결혼식 돌아온다…현대백화점, 봄 맞이 웨딩 페어 2023-02-23 10:19:47
점포에서 웨딩 페어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행사 기간 현대백화점 웨딩 멤버십을 보유한 고객이 가전이나 명품, 패션 등 120개 브랜드에서 구매하면 금액별로 최대 10%를 상품권으로 돌려준다. 문화센터에서도 부케 만들기와 쿠킹, 인테리어 등 신혼 관련 원데이 클래스를 다양하게 선보인다. 판교점에서는 내달...
결혼 확 줄자 예물시장 반토막…종로 귀금속거리엔 '임대' 딱지 2023-02-22 18:03:43
따르면 종로3가역 인근에 새로 생긴 시계·귀금속 점포의 5년 이상 생존율은 64.8%다. 개업 5년 안에 점포 3개 중 1개는 폐업한다는 얘기다. A 귀금속점 사장은 “핵심 고객층이 사라져 아쉽다”며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던 종로 귀금속 거리가 이렇게 될 줄 누가 알았겠느냐”고 푸념했다. 예물 주얼리 산업의 쇠락과...
"금도 명품으로 사야죠"…한때 세계 최대 규모였는데 '직격탄' 2023-02-22 14:26:19
시계·귀금속 점포의 5년 이상 생존율은 64.8%다. 개업 5년 후 점포 3개 중 1개는 폐업한다는 얘기다. 2016년 이후 내리막길을 걷던 전체 주얼리 시장은 지난해 크게 반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작년 시장 규모는 6조3421억원으로 전년 대비 13.8% 성장했다. 비예물 주얼리 가운데 금·백금 등으로 만든 일반주얼리가 전년...
정형돈·GD도 갔던 보물창고 '동묘시장'…"예전같지 않네요" 2023-02-20 12:59:01
일반 소비자가 구하기 어려운 하이엔드 명품 위주로 재편 중”이라고 설명했다. 헌 옷 입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업계에서 능력 있는 도매 거래처는 ‘1급 기밀’이 됐다. 좋은 매물이 자주 들어오는 집하장과 끈끈한 인맥이 없으면 소매 점포의 경쟁력을 높이기 어려운 실정이다. 동묘의 한 빈티지 매장 사장은 “강남의...
경기침체에 `명품전략`…신세계 실적 사상최대 2023-02-08 19:02:11
명품인 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이 입점해 있는지로 명품 백화점이냐 아니냐를 나누는데요. 우리나라 4대 백화점 점포는 66곳, 이 중 에·루·샤가 모두 입점한 점포는 7곳에 불과합니다. 7곳 중에서 신세계가 4곳(본점, 강남점, 센텀시티점, 대구점)을 차지해 그만큼 명품 브랜드 유치에 공을 들인 걸 확인할 수 있습니...
고물가·경기침체에도 '선방'한 롯데쇼핑…영업이익 89.9% 증가(종합) 2023-02-08 16:05:34
오픈한 화장품, 명품, 패션 전문관이 자리 잡으면서 연간 매출액은 4.5%, 4분기 매출액은 28.8% 늘었다. 4분기에는 영업 손실도 24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51억원이나 줄였다. 코로나 기간 가장 피해가 컸던 컬처웍스는 아바타2 같은 대작 개봉과 엔데믹 영향 등으로 매출은 111.8% 증가했고 영업이익도 10억원으로...
엔데믹에 외국인 돌아온다…패션매장 재오픈에 명동도 '활기'(종합) 2023-02-07 09:51:20
쇼핑 품목은 명품이 압도적이었다. 명품관에서 쇼핑하는 외국인의 경우 단체 관광보다 개별 관광이 많아 1인당 구매액(객단가)도 높다. 코로나 사태 직전 명품관 중국인 객단가는 300만원에 달했다. 현대백화점[069960]은 더현대 서울의 지난해 8월∼올해 1월 외국인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천142.8% 늘었다고...
"무주공산 온라인 뷰티시장 잡아라"…e커머스업계 대격돌 [박종관의 유통관통] 2023-02-02 09:59:23
주요 명품 화장품업체를 정식 입점시킨 게 주효했다. 롯데온의 뷰티 전문관인 '온앤더뷰티'에 공식 브랜드관을 운영하고 있는 화장품 브랜드는 120여개에 달한다. 추대식 롯데온 전략기획부문장(상무)는 "명품 화장품업체들은 온라인을 통해 판매하더라도 자신의 브랜드 가치가 훼손되지 않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