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차, '디 올 뉴 넥쏘' 본격 판매...7년 만에 완전 변경 2025-06-10 10:53:18
따르면 신형 넥쏘에 현대차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인 '아트 오브 스틸'(Art of Steel) 반영해 철의 탄성과 같이 소재의 아름다움을 살렸다. 또 크래쉬 패드 측면에 디지털 사이드 미러를 일체형으로 탑재해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였고, 루프 전체에 고정 유리도 적용해 개방감을 확보했다. 현대차는 신형 넥쏘에...
현대차, 국내 유일 승용 수소차 '디 올 뉴 넥쏘' 출시 2025-06-10 10:06:11
넥쏘' 출시 7년 만에 완전변경모델…디자인·주행거리·성능 모두 개선 주행거리 최대 720km…보조금 적용시 3천만원대 구매가능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현대차는 10일 수소전기차(FCEV) '디 올 뉴 넥쏘'(신형 넥쏘)의 주요 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 신형 넥쏘는 2018년 3월...
금값 20% 오를 때 300% 폭등…'87년생' 27조 부자의 비결 2025-06-09 16:25:47
출신 네덜란드 거주 아트토이 작가 룽카싱(53)이 디자인했다. 토끼처럼 긴 귀에 큰 눈과 9개의 뾰족한 이가 달린 큰 입 등이 특징이며, 북유럽 숲의 엘프가 모티브다. 일각에서는 라부부를 '플라스틱 마오타이'(塑料茅台)라고도 부른다. 중국의 고급 명주인 마오타이는 가격이 비싸고 수집 가치가 커서 재력가들이...
금보다 낫다…'최대 30배 웃돈' 中캐릭터 인형 라부부 돌풍 2025-06-09 15:28:43
거주 아트토이 작가 룽카싱(53)이 디자인한 라부부는 토끼처럼 긴 귀에 큰 눈과 9개의 뾰족한 이가 달린 큰 입 등이 특징이며, 북유럽 숲의 엘프가 모티브다. 소셜미디어에서는 라부부 박스 개봉, 라부부 옷 갈아입히기, 짝퉁 라부부의 못생김 경연 등 다양한 콘텐츠가 주목받고 있다. 일각에서는 라부부를 '플라스틱...
“이걸 왜 아무도 안 샀을까?” 35억 낙찰 → 74억 매각 [한경부동산밸류업센터] 2025-06-05 14:14:01
자체가 하나의 간판 역할을 하도록 디자인된 점이 인상적입니다. 1층의 필로티 주차장은 전체적으로 노출 콘크리트와 밝은 무채색 벽면으로 마감했으며, 구조적으로도 개방성과 투명성을 살리는 방향으로 정돈하여 방문객에게 세련된 인상과 안전감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특히 바닥은 기존 에폭시 도장 대신 노출 콘크리트...
스테나 '아키텍 가습기', 안전·위생 기술로 차별화 2025-06-05 10:00:01
스테나는 예술적 디자인과 첨단 안전 기술을 결합한 ‘아키텍 가습기’가 2023년 출시 이후 소비자들 사이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아키텍 가습기는 디자인적 가치를 인정받아 세계 디자인 공모전 중 하나인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가전제품 부문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국 전통 건축의 미학을...
현대자동차그룹…제네시스 GV70, 북미 자동차 매체들 호평 2025-06-03 16:08:17
대시보드 디자인, 센터 콘솔의 카본 파이버 트림까지 환상적”이라며 “동급의 경쟁 차종을 부끄럽게 만들 정도”라고 극찬했다. GV70의 인테리어 변화 중 핵심인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에 대한 미디어의 관심도 눈길을 끈다. 미국의 자동차 전문 온라인 미디어인 오토가이드는 “새로운 와이드 디스플레이는 색다른...
CU, 더건강식단 간편식 추가 출시[지속가능 제품 리뷰] 2025-06-03 06:01:05
색상 및 패턴 디자인으로 사랑받고 있는 ‘배기스 쇼츠’, 안정적 착용감을 선사하는 ‘웨이브페어러 보드쇼츠’ 등이 대표적이다. 해당 제품에는 환경에 유해한 과불화화합물(PFAS)을 사용하지 않은 내구성 발수 처리(DWR)를 적용했다. 또 공정무역 봉제 제품으로 제작해 생산 노동자의 생활과 근로 환경 개선에 기여한다....
제품 전과정 '자연에서 자연으로'…'건강·환경' 경영 실천에 국내외 호평 2025-06-03 06:00:03
기반 조달 등은 브랜드 차원의 ESG 실천 사례다. 디자인과 브랜딩 전략에도 ESG 요소가 반영돼 있다. 전통 음식 ‘비빔’에서 착안한 브랜드 BI는 자연·건강·조화를 상징하며, 브랜드 컬러와 구조는 글로벌 소비자의 감성적 공감대를 고려한 지속가능한 형태로 설계했다. 이 같은 전략을 바탕으로 CJ제일제당의 2024년 미...
"디자인 미세하게 다른데…" 법정에선 안 통해요 [오성환의 지재권 분쟁, 이기는 쪽의 법칙] 2025-06-02 07:00:07
“전체적인 심미감에서 실질적으로 유사하다”며 디자인권 침해를 인정했다(2019가합562220) 피고는 인형을 전량 회수당한 것은 물론 손해배상도 지급했다. 해당 온라인 쇼핑몰에선 즉시 판매 중지 조치가 내려졌다. 이 판례는 디자인 침해의 판단 기준이 단순한 세부 요소 차이가 아니라 ‘소비자의 전체적인 인상’에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