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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로에 선 자본시장] '돈맥경화' 금융투자시장…퇴직연금 활성화가 답 2013-01-22 17:16:15
줄고 노년층 복지지출이 늘면서 국가재정이 급속도로 악화될 가능성이 제기된다. 이 같은 저출산·고령화 부작용을 해소하기 위해 선진적인 퇴직연금 제도를 도입, 개인 스스로의 노후 자산형성을 지원하는 ‘자산기반형 복지(asset-based welfare)’ 체제를 갖춰야 한다는 주장이 힘을 얻고 있다.현재 한국의 연금제도는...
쑥쑥 크는 알뜰폰…요금 절감은 이렇게 2013-01-22 15:30:42
휴대폰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피처폰을 선호하는 장·노년층이 편리하게 쓸 수 있다. 기본료가 높지 않고 데이터 비중을 줄인 알뜰폰 요금제를 이용하면 요금 낭비를 줄일 수 있다. 2010년 6월 기본료 4만4000원 요금제로 2년 약정을 맺고 갤럭시s 스마트폰을 구입했던 주부 김영란 씨(55)도 이 같은 경우다. 김씨는 2년...
<韓 노년부양비 급상승…"노후 스스로 책임져야"> 2013-01-22 05:53:12
◇ 정부 노년층 생계 대책 절실…"자산관리 힘써야" 노년 인구에 대한 젊은 층의 부담이 커진다는 것은 경제의 전반적인 활력을 떨어뜨리고 세대 간 갈등을 부추길 수 있다는 점에서 위험하다. 노인 빈곤, 독거노인 문제가 갈수록 커지고 있는 데다 '베이비 붐' 세대의 일자리 고통도 심화하는 상황에서...
<취업전선 뛰어드는 60대…일자리 공급 '제자리'> 2013-01-22 05:51:09
강조했다. 무엇보다 다른 연령층과 구분된 노년층만의 고용 영역을 확보해야 한다는 게 전문가들의 중론이다. 특히 미국과 일본 등 선진국들은 노인들이 수십년 간 쌓은 사회경험을 사회에환원할 수 있도록 노년층의 비영리민간단체(NPO) 활동을 적극적으로 권하고 있다. 손 상무는 "한국도 베이비부머가...
금융위기 이후 60세 이상 실업률 급등 2013-01-22 05:51:06
뒤 1980∼2012년의 실업률 추이를 분석한결과, 금융위기 직후인 2009∼2010년에는 노년층 실업률만 급상승했다. 60세 이상 연령층의 실업률은 2009년 1.4%에서 2010년 2.4%로 1.0%포인트 급등했는데 이는 외환위기 당시인 1998년 2.5%, 1999년 2.4%와 비슷한 수준이다. 실업률이 외환위기 때 수준을 유지하고...
일동제약, 아로나민실버 출시 2013-01-21 13:08:36
일동제약이 노년층을 위한 종합영양제 `아로나민실버`를 출시했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건강에 관심이 많지만 영양흡수 능력이 떨어지는 노년층의 하루 영양 권장량에 맞게 설계된 맞춤형 종합영양제라고 일동제약은 소개했습니다. 특히 피로물질 제거에 필요한 비타민 B1과 통증 예방에 필수적인 비타민 B군을 많이...
성장기 과도한 게임 키성장 저해 이유보니.. 2013-01-21 09:45:00
시작해 초중고교생들은 물론 성인과 심지어 노년층까지도 즐기게 되었다. 국내 게임산업의 총 규모가 수조 원으로 집계되는 지금, 사람들은 게임이 지금까지의 그 어떤 산업보다 높은 부가가치를 갖고 있으며 아직도 끝없이 발전할 여지를 갖고 있는 노다지라며 치켜세우기 바쁘다. 하지만, 동전에도 양면은 있는 법, 게...
겨울철 쉽게 무릎연골 마모되는 '퇴행성 관절염' 2013-01-16 19:17:32
무릎의 퇴행성 관절염은 60세 이상의 노년층에서 많이 발생한다. 따라서 관절 통증이 나타나도 나이탓이겠거니 하며 대수롭지 않게 넘기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치료를 소홀히 해서 중요한 초기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도 적지 않다. 가장 흔한 증상은 관절 통증이다. 초기에는 통증이 해당 관절 부위에만 국한되고 적절한...
하나HSBC생명 "신채널 육성·상품 경쟁력 강화" 2013-01-14 10:04:19
대면채널, TM채널 그리고 새로 생긴 HIP채널의 양적 성장을 이끌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모바일 등 스마트채널 활성화를 통해 잠재 고객 발굴에도 나설 계획입니다.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보장성과 실속형 상품, 그리고 어린이와 노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 등 신상품 출시 확대로 라인업을 강화할...
부동산정보 진화‥`모바일 부동산` 성장세 2013-01-14 09:11:42
또 모바일 부동산을 경험하지 못한 사용자(53.6%)의 35.1%도 향후 부동산 앱을 이용할 의향이 있다고 답변했습니다. 연성훈 네이버 부동산 팀장은 "부동산 앱의 주 사용자가 30대에서 40대로 확산 중이고, 50대 이상 장·노년층의 스마트 기기 보유율도 급증하고 있어 모바일 부동산의 성장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