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독약같은 액티브X" vs "공인인증서 공격말라" 끝장 못본 토론회 2013-08-23 19:56:54
기업들이 공인인증서를 호환하는 특정 소프트웨어를 구매하지 않아 생긴 문제일 뿐"이라고 일축했다. 또 "한국 인터넷 환경이 갈라파고스라고 주장하는 이들은 자신들의 외에 다른 사람들까지 갈라파고스로 몰아넣는 경향이 있다"고 비난했다. 그는 최근 액티브엑스 없이도 카드결제를 지원하는 '간편 결제'를 옹호한...
폭염보다 더 뜨거운 메신저앱 전쟁…한·미·중 3파전 2013-08-23 11:39:25
급증하면서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를 서비스하는 기업들의 경쟁이 폭염 만큼 뜨겁다. 중국판 '카카오톡'인 위챗이 4억명 이상의 가입자를 바탕으로 공격적인 행보에 나서고 있는 반면, 선발 업체인 미국 왓츠앱은 메시지 기능에 충실한 전략으로 승부수를 띄웠다. 네이버의 라인(line)은 일본에서 입지를 굳힌데 이어...
[KS-WCI 소비자웰빙지수 1위] 소비자의 새로운 선택 기준 `웰빙` 2013-08-23 08:45:55
자리를 지켰다. 인터넷 쇼핑몰 11번가, 청담어학원, 락앤락글라스가 5년 연속, 노랑풍선, 장수돌침대는 3년 연속, 블랙야크 등산용품, 동양매직스팀오븐, 호수의 나라 수오미의 순둥이 물티슈는 2년 연속 1위 자리에 올랐다. 5년 이상 1위에 오른 브랜드 중 지속적으로 웰빙기능을 개선하고 소비자 평가가 높은 제품이나...
"다보탑 돌사자 4개 중 3개가 해외에 있어요, 10원짜리로 문화재 반환 캠페인 벌였죠" 2013-08-22 17:35:41
학생들이다. 이들은 이노션으로부터 사회적 기업 ‘연우와 함께’를 마케팅하라는 미션을 받았다. 연우와 함께는 친환경 농산물을 인터넷으로 판매하고, 그 수익으로 해외 문화재 환수 사업을 벌이는 불교계 사회적 기업. 광고 경험이 없는 학생들을 돕기 위해 노경화 이노션 ap2팀 차장이 멘토(결연자)로 나섰다. 이들은...
인터넷진흥원-대한변협, 기업 정보보호 강화 지원 2013-08-22 17:15:08
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기주)과 대한변호사협회(협회장 위철환)가 기업 정보보호 수준제고를 위해 정보보호 법률 전문가 양성·영세기업 대상 법률자문 제공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인터넷진흥원은 "최근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3.20과 6.25 사이버테러 등 온라인상에서 침해사고가 잇따라 발생하고 있지만 보안이...
<재계, 경제민주화 이은 상법개정안 핵폭탄되나 우려> 2013-08-22 15:33:25
기업 및 경제 현실을 무시하고 있다고 보고 있다. 통상 경제계의 입장 전달은 경제5단체가 '총대'를 멨던 것이 일반적이었으나 이번에는 한국시멘트협회,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등 14개 업종별 단체도 대거참여, 경제계의 우려가 심각함을 보여줬다. 하지만 자율 선택권이 주어졌던 경영투명성...
렌스 우글라 "끝없이 성장하려면 끊임없이 다변화하라" 2013-08-22 15:29:12
몰락했음에도 새롭게 등장한 인터넷의 영향력이 엄청날 것이라는 판단이었다. 우글라는 “시장은 높은 수준의, 투명한 정보를 필요로 했다”며 “투자를 하며 만난 닷컴 기업 창립자들이 전한 인터넷의 가능성은 무궁무진했다”고 말했다. 그는 두 아이디어를 하나로 합치기로 했다. 즉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수집하고...
야후, 구글 제치고 방문자수 1위 되찾아…새 CEO 마이어 효과? 2013-08-22 10:54:33
미국 인터넷 검색 포털 사이트 야후가 구글을 제치고 2년여만에 방문자 수 1위 자리를 되찾았다. 21일(현지시간) cnn머니 등이 시장조사업체 컴스코어(comscore)를 인용해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미국 주요 인터넷 기업들의 7월 순방문자 순위에서 야후는 모두 1억9656만4000명으로 최다를 기록했다.야후가 월간 순방문자수...
중국 소비시장에서 성공할 한국 업체 어딘가 봤더니 … 로만손 락앤락 네오플램 도루코 2013-08-22 08:30:45
1000명과 직영·가맹점, 도매 총판, 홈쇼핑, 인터넷 쇼핑몰, 특판 등 다양한 유통망을 확보하고 있다. 이 회사는 중국 정부의 브랜드 인지도 조사에서 주방용품과 아웃도어 부문 1위를 기록했다. 전체 매출 에서 중국 비중은 지난해 50%를 넘어섰다. 중국 진출에 성공한 기업과 협력을 맺는 방식으로 중국 시장의 문을...
[민세진 교수의 경제학 톡] (48) 독과점의 문제 2013-08-21 17:16:58
한 대형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 대한 독과점 논란이 뜨겁다. 독과점은 무엇이고, 왜 문제인가? 독과점은 독점(獨占)과 과점(寡占)이 합쳐진 단어다. 독점은 하나의 기업이, 과점은 소수의 기업들이 한 산업을 지배하는 시장형태를 말한다. 따라서 독과점의 존재 가능성은 일차적으로 특정 산업 안에 활동하는 기업이 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