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고의류 판매 플랫폼 차란, 100억원 투자 유치 2024-04-24 10:24:10
과정을 대행한다. 구매자는 차란 앱에서 럭셔리 브랜드와 컨템포러리 등 인기 브랜드의 의류를 정가 대비 최대 9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마인이스는 지난해 8월 차란 서비스를 처음 선보인 이후 빠르게 성장해왔다. 8개월 만에 이용자 수는 20만 명을 돌파했다 지난 3월 월 매출은 지난해 12월 대비 4.5배 증가했다....
수입차 이젠 '비-벤-테' 시대…'독일 3강' 구도 깨졌다 2024-04-23 16:26:59
것은 지난달이 처음이다. 지난해 법인차 비중은 39.7%이었으며, 럭셔리 브랜드별 법인차 비중으로는 롤스로이스 87.3%, 벤틀리 76.0%, 포르쉐 61.1% 등 초고가 브랜드가 특히 높았다. 하지만 올 들어 상황이 바뀌었다. 지난 석달간 포르쉐가 1년 전보다 23% 판매량이 줄은 것을 비롯해 메르세데스벤츠(28%), 랜드로버(41%)...
"루이비통이 왜 이런 도박을…" 패션계 발칵 뒤집힌 까닭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4-22 20:00:01
발렌티노 수장으로이달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발렌티노에 새로운 CD가 온다는 소식이 들려오자 패션업계 전체가 술렁였다. 2022년 돌연 구찌를 떠나 패션피플들의 아쉬움을 자아낸 알레산드로 미켈레가 발렌티노 CD로 돌아왔기 때문이다. 미켈레는 프랑스 명품업체 케링그룹의 대표 브랜드 구찌의 전성기를 이끌었던 당대...
명품도 '불황 그늘'…루이비통·샤넬 실적 뚝 2024-04-19 18:15:26
만큼 광고선전비 부담이 덜했을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럭셔리 브랜드의 성장세 둔화는 세계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팬데믹 이후 촉발된 ‘럭셔리 붐’이 엔데믹과 고물가를 맞아 종식됐다는 게 업계의 시각이다. 올 1분기 LVMH의 매출은 2%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장 자크 귀오니 LVMH 최고재무책임자(CFO)는 “메인 브랜...
'차이나 머니' 떠나자…롤렉스·오메가도 못 버텼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4-04-19 14:37:26
팬데믹 기간 초호황기를 누렸던 글로벌 럭셔리 시장이 높은 금리, 불안정한 경기 등으로 차갑게 얼어붙었다. 패션뿐만 아니라 시계 업계에서도 소비 둔화 흐름이 나타난다. 세계 명품 시계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스위스 시계업체들은 최대 소비 시장인 중국의 수요 감소로 우울한 실적 성적표를 받았다. 18일(현지시간)...
中BYD, 오프로드·스포츠카 등 신차 출시…"테슬라·지프 겨냥" 2024-04-17 16:03:38
외에도 친환경차 브랜드 덴자(騰勢)와 럭셔리 브랜드 양왕(仰望)도 내놓음으로써 다양한 소비자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BYD의 신차 출시는 세계 최대 전기차 시장인 중국에서 업계 경쟁이 가열되는 가운데 이뤄졌다.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 샤오미(小米)는 지난달 테슬라의 모델 3를 직접 겨냥한 첫 번째...
고피자, GS리테일과 협력 강화…브리즘은 신규 아이웨어 출시[Geeks' Briefing] 2024-04-17 15:23:23
시작으로 스포츠,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퍼스널 아이웨어 브리즘, ‘이클립스’ 시리즈 출시 퍼스널 아이웨어 브리즘이 맞춤 안경 업계 최초로 티타늄과 폴리아미드 소재를 활용한 간결한 디자인의 ‘이클립스(eclipse)’ 시리즈를 새롭게 출시했다. 달과 태양이 만나는 ‘개기일식(eclipse)’처럼...
"연두색 번호판 피하고 싶어"…벤틀리·롤스로이스 '초비상' 2024-04-17 10:32:20
'벤틀리 큐브'를 열었다. 자동차 업계 최초로 아쿠아 디 파르마, 까날리 등 럭셔리 브랜드와 협업해 팝업스토어를 열며 한국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한다. 롤스로이스는 올해 상반기 서울 잠실에 맞춤형 차량 상담이 이뤄지는 공간을 마련할 것으로 알려졌다. 전 세계에서 세 번째다. 아울러 맞춤 제작(비스포크)을...
[르포] 예술작품이 된 가전…'상위 1%' 겨냥 LG전자 밀라노 쇼룸 2024-04-16 07:49:50
더 럭셔리한 고객이 (디자이너 협업 제품을) 구매할 것"이라고 귀띔했다. 초프리미엄 가전에 디자인을 더해 가전 이상의 가치를 선사하는 셈이다. LG전자가 최초로 선보이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와인 캐빈도 디자이너와의 협업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밀라노 건축디자인 그룹 M2 아틀리에가 디자인한 와인 캐빈은 360도...
"내수용 럭셔리, 해외서 벤츠 넘겠나"…편견 깬 제네시스 2024-04-15 18:05:47
통하는 럭셔리카를 만들겠다”며 제네시스를 내놨을 때 시장 반응은 이랬다. 대중차 이미지가 워낙 강했던 데다 성능이나 디자인 측면에서 당시 프리미엄카 시장을 꽉 잡고 있던 ‘독일 3사’(벤츠·BMW·아우디)를 넘어서는 건 불가능할 것이란 이유에서였다. 15년이 흐른 2023년, 제네시스 판매량의 44%(전체 22만5000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