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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P라도 40대는 못 들어와요"…'파격 선언'한 백화점, 왜?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4-28 11:02:44
최근엔 럭셔리 시계 브랜드 ‘태그호이어’와 골프복 브랜드 ‘말본골프’의 컬래버레이션(협업) 제품을 소개하고 참석자들을 프로 골퍼와 연결시켜주는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2030은 이미 명품 소비 '큰손' 2030세대에 한해 VIP 허들을 낮춰주는 경우도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2017년부터 20·30대를 타깃으로 한...
'대륙의 실수'에 선전포고?…115만원 '오토바이' 뭐길래 [박의명의 K-인더스트리] 2024-04-25 14:17:46
주행거리 500km의 럭셔리 전기차가 될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습니다. 가격은 150만~250만루피(2500만~4100만원)에 책정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샤오미 전기차 SU7의 기본형 모델(4000만원대)의 절반 가격에 나오는 것입니다. 인도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소프트웨어 분야에서도 중국을 추격하고 있습니다. 저렴한 노동력과...
최대 전기차시장 中서 열리는 '전기차 향연'…베이징모터쇼 개막 2024-04-25 06:00:01
등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도 베이징 모터쇼에 자리했다. 중국 현지 업체로는 중국 대표 전기차 기업인 BYD(비야디)와 지리자동차, 창청자동차(GWM), 둥펑자동차, 베이징자동차, 상하이자동차(SAIC) 등이 참가해 전기차 경쟁력을 알린다. 최근 전기차 생산에 나선 화웨이, 샤오미, 니오 등의 중국 정보기술(IT) 기업들도...
고물가에도 '대박' 터졌다…'성장률 1등' 백화점의 파격 전략 2024-04-24 17:57:46
브랜드는 5%가 채 안 된다. 백화점 1층에 럭셔리·화장품 매장 대신 아동 매장을 넣은 것도 스타필드 방문객을 겨냥한 전략이다. 국내 백화점 중 1층에 아동 매장이 있는 곳은 하남점이 유일하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백화점으로 넘어오는 스타필드 고객 중 많은 수가 아이가 있는 가족 단위 고객”이라며 “이를 감안...
[Start-up Invest] 헌옷 모아 판매한 '스타트업' 100억 투자 유치 2024-04-24 17:42:08
과정을 대행한다. 구매자들은 차란 앱에서 럭셔리 브랜드, 컨템포러리 등 인기 브랜드의 의류를 정가 대비 최대 9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마인이스는 2023년 8월 ‘차란’ 서비스를 첫 선보인 이후 빠르게 성장해왔다. 론칭 8개월만에 이용자 수 20만 명을 돌파했으며, 작년 12월 대비 올해 3월 월 매출은...
투자 가뭄에도 AI에는 뭉칫돈 몰린다…스타트업 달파, 설립 1년만에 120억 투자 유치 [Geeks' Briefing] 2024-04-24 16:12:29
앱에서 럭셔리 브랜드, 컨템포러리 등 인기 브랜드의 의류를 정가 대비 최대 9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소풍벤처스, 이스라엘 AI 바이오 테크기업 바이오랩터 투자 초기 스타트업 투자 전문 벤처캐피털(VC) 소풍벤처스는 대체 단백질 식품을 개발하는 푸드테크 기업의 개발 프로세스 혁신 솔루션을 제공하는 이스라엘...
"벤츠 마이바흐 2위 시장 한국"…'세계 최초'로 리뉴얼된 전시장 2024-04-24 10:31:10
최소 1억원 이상을 호가하는 고가의 럭셔리카다. 마이바흐 인테리어 콘셉트가 적용된 청담 전시장과는 별개로, 벤츠는 올해 4분기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 연면적 2500㎡ 규모의 마이바흐 전용 전시장인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브랜드 센터'를 열 계획이다. 업계 관계자는 "한국이 고가의 럭셔리카 판매가 잘 되는...
중고의류 판매 플랫폼 차란, 100억원 투자 유치 2024-04-24 10:24:10
과정을 대행한다. 구매자는 차란 앱에서 럭셔리 브랜드와 컨템포러리 등 인기 브랜드의 의류를 정가 대비 최대 9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마인이스는 지난해 8월 차란 서비스를 처음 선보인 이후 빠르게 성장해왔다. 8개월 만에 이용자 수는 20만 명을 돌파했다 지난 3월 월 매출은 지난해 12월 대비 4.5배 증가했다....
수입차 이젠 '비-벤-테' 시대…'독일 3강' 구도 깨졌다 2024-04-23 16:26:59
것은 지난달이 처음이다. 지난해 법인차 비중은 39.7%이었으며, 럭셔리 브랜드별 법인차 비중으로는 롤스로이스 87.3%, 벤틀리 76.0%, 포르쉐 61.1% 등 초고가 브랜드가 특히 높았다. 하지만 올 들어 상황이 바뀌었다. 지난 석달간 포르쉐가 1년 전보다 23% 판매량이 줄은 것을 비롯해 메르세데스벤츠(28%), 랜드로버(41%)...
"루이비통이 왜 이런 도박을…" 패션계 발칵 뒤집힌 까닭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4-22 20:00:01
발렌티노 수장으로이달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발렌티노에 새로운 CD가 온다는 소식이 들려오자 패션업계 전체가 술렁였다. 2022년 돌연 구찌를 떠나 패션피플들의 아쉬움을 자아낸 알레산드로 미켈레가 발렌티노 CD로 돌아왔기 때문이다. 미켈레는 프랑스 명품업체 케링그룹의 대표 브랜드 구찌의 전성기를 이끌었던 당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