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카드, '수수료 면제' 해외특화카드 출시 2024-04-02 10:44:30
혜택을 제공한다. 일상 필수 영역인 여행(항공, 여행, 면세점), 쇼핑(온라인쇼핑몰, 리셀쇼핑, 백화점, 홈쇼핑), 온라인 간편 결제, 그 외 일상영역(편의점, 커피전문점, 주유)에서 전월 실적 및 한도 없이 1% 할인을 제공한다. 할인 대상 가맹점은 삼성카드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일상 필수 영역 외의 ...
롯데면세점, 지난해 영업익 159억원...흑자 전환 2024-04-01 17:27:11
매출이 회복될 것으로 예상하며 시내 면세점 고객 유치 및 프로모션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 온라인 면세점과 글로벌 사업 활성화를 바탕으로 매출 증대 및 흑자 기조를 유지해나가겠다는 목표다. 롯데면세점은 현재 국내외 7개 국가에서 총 21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실제 지난해 싱가포르 창이공항점과 베트남, 호주...
호텔롯데, 작년 영업이익 1천326억원…호텔 호실적에 흑자 전환 2024-04-01 17:25:03
159억원의 영업손실을 냈다. 롯데면세점은 올해는 중국인 단체관광객 매출이 다소 회복될 것으로 전망하고 시내면세점의 고객 유치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 온라인 면세점과 글로벌 사업 활성화를 통해 매출을 키우고 흑자 기조를 이어갈 방침이다. 지난해 싱가포르 창이공항점과 베트남, 호주 등의 해외영업점 매출은...
문체부, 중국서 '케이-관광 로드쇼'…여름 관광객 겨냥 2024-03-31 09:09:52
8개 지방자치단체와 25개 중국 전담 여행사, 면세점, 항공사, 테마파크 등 17개 기관이 참여해 지역 여행사와 온라인여행 플랫폼, 문화예술협회, 스포츠 동호회 등 100개 기관을 대상으로 한국 관광을 마케팅하고 한중 여행업계 간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강원특별자치도와 경기관광공사, 대구광역시관광협회, 부산관광공사...
MZ세대 위스키에 취하자…면세점 줄줄이 손잡은 곳 2024-03-28 10:10:29
업무협약(MOU)를 맺었다. 신라면세점은 글렌알라키 등 메타베브코리아가 수입하는 주류를 활용해 20~30대 주류 마니아층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일본 위스키 브랜드 '아케시'를 국내 면세업계 최초로 판매하고 신규 브랜드 발굴에 나서고 온라인 콘텐츠를 강화하기로 했다. 메타베브코리아는 글렌알라키와...
롯데 카발란·신라 글렌알라키…면세업계 '주류 강화' 나섰다 2024-03-28 09:16:31
강화에 힘을 싣고 있다. 국내 면세점에서 내국인 매출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데다 주류의 온라인 면세 판매가 허용되고 면세 한도 추가 확대가 검토되고 있는 만큼 주류 수요가 더 늘어날 것이라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롯데면세점은 대만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Kavalan) 제조사인 '킹카그룹'(King...
마오타이 시리즈, 편의점 CU에서 예약 판매 2024-03-27 16:05:32
면세점 채널을 통해 국내 주류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최근에는 차세대 최고경영자(CEO) 등이 참가할 수 있는 ‘KCIMI-온라인 MBA 바이주 과정’ 제1기도 개설했다. 교육을 마치면 참가자들에게 중국 마오타이그룹 현지 시설 견학과 함께 마오타이 대학에서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명선 마오타이그룹코리아...
[이번주뭘살까] 봄바람에 설레는 나들이족…패션·뷰티 할인전 2024-03-23 07:00:04
할인쿠폰을 받아 과일, 채소 등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 신세계면세점 = 봄 웨딩 시즌을 맞아 다음 달 21일까지 온라인몰에서 '신세계 웨딩대전'을 한다. 럭셔리 예물, 답례품, 신혼집 인테리어 제품 등 170여개 상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 쿠팡 = 오는 24일까지 '스프링 페스타'를 하고...
이부진 "생존 넘어 성장…수익성 확보, 무엇보다 중요" 2024-03-21 18:52:49
인천공항점 조기 안정화와 더불어 시내점, 온라인, 국내외 공항점의 경쟁력을 강화해 수익성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호텔·레저 부문은 “위탁운영 사업 및 브랜드 활용 사업을 확대해 매출을 극대화하고 손익 구조를 개선해나가겠다”고 했다. 호텔신라는 지난해 면세 사업 부진의 여파로 매출이 꺾였다. 3조6000억원으...
코닥어패럴, 중국 진출한다…"중화권 2030세대 공략" 2024-03-21 18:15:29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 브랜딩 및 상품 마케팅을 시작하기로 했다. 하이라이트브랜즈는 코닥어패럴이 입점한 서울 시내 면세점 2곳과 코닥어패럴 성수 플래그십 매장에 외국인 방문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는 점 등을 고려해 해외 진출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올해 1월 연 성수 플래그십 매장의 경우 2월 말까지 누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