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병희의 광고마케팅 기상도] OTT가 개인 맞춤형 광고를 한다면 2024-04-21 18:12:49
프리미엄 요금제 이용자를 광고 요금제로 유도하려면 광고와 콘텐츠를 연계하는 브랜디드 콘텐츠 전략이 필요하다. 돈을 내더라도 광고를 안 보겠다는 프리미엄 이용자에게는 방송 소품으로 등장하는 상품에 특수효과를 넣어 광고를 게재하는 가상제품배치(VPP: virtual product placement)를 시도해볼 수 있겠다. 이...
방심위, MBC 탈북작가 장진성 성폭력 의혹 보도 의결보류(종합) 2024-04-16 13:28:20
방송하고, 간접광고 상품을 드라마 장면에 지나치게 직접적으로 등장시켰다는 민원이 제기된 SBS[034120] TV '모범택시2'(지난해 2월 18일 등)에 대해서는 '주의'를, 이동관 전 방송통신위원장이 후보자였던 시절 아들의 학교폭력 사건을 제보한 공익제보자와 관련해 허위사실을 방송했다는 민원이 제기된...
알리 엎친데 테무 덮쳤다...국내 이커머스 '초위기' 2024-04-05 18:38:27
기간에 알리와의 격차를 좁혔습니다. 대대적인 광고와 초저가 공세로 인지도를 끌어올리는 전략을 한국에 그대로 적용한 겁니다. 지난해 테무가 글로벌 시장에서 마케팅에 쏟아 부은 돈만 우리 돈으로 약 2조 2,900억 원에 달하고, 올해는 이보다 더 많은 광고비를 집행할 전망입니다. 국내에선 인플루언서들과 손을 잡...
알리 엎친데 테무 덮친 유통가 "시장 잠식 시간문제" 2024-04-05 18:37:04
기간에 알리와의 격차를 좁혔습니다. 대대적인 광고와 초저가 공세로 인지도를 끌어올리는 전략을 한국에 그대로 적용한 겁니다. 지난해 테무가 글로벌 시장에서 마케팅에 쏟아 부은 돈만 우리 돈으로 약 2조 2,900억 원에 달하고, 올해는 이보다 더 많은 광고비를 집행할 전망입니다. 국내에선 인플루언서들과 손을 잡...
남은 건 쿠팡뿐…알리·테무 공세에 한국 오픈마켓 '초토화' 2024-04-04 16:57:48
광고가 ‘도배’ 수준으로 노출되고 있다. 국내에서도 구글 검색을 통하면 테무 상품이 맨 먼저 나온다. 최근에는 한 공중파 방송의 예능 프로그램에 간접광고(PPL) 형태로 테무 앱이 노출됐다. 테무는 이 예능 프로그램 이미지를 내세워 ‘봄맞이 최대 90% 할인’ 이벤트를 벌이는 중이다. 네이버에도 검색 광고와 배너...
[고침] 경제(알리는 마동석·테무는 PPL…한국 안방 '정면…) 2024-04-04 14:22:49
PPL…한국 안방 '정면공략' 속도 광고·마케팅에 현금 뿌리고, 한국 법인·조직 체계화 알리 한국 고객 2년 새 네 배…테무는 8개월만에 따라잡아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중국 쇼핑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가 2년 새 한국 이용자를 네 배로 늘린 데 이어 테무가 유사한 방법으로 한국 시장 침투에 속도를...
알리는 마동석·테무는 PPL…한국 안방 '정면공략' 속도(종합) 2024-04-04 11:07:21
안방 '정면공략' 속도(종합) 광고·마케팅에 현금 뿌리고, 한국 법인·조직 체계화 알리 한국 고객 2년 새 네 배…테무는 8개월만에 따라잡아 개인정보보호위, 알리·테무 개인정보 수집·이용 실태 조사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중국 쇼핑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가 2년 새 한국 이용자를 네 배로 늘린 데...
알리는 마동석·테무는 PPL…한국 안방 '정면공략' 속도 2024-04-04 06:03:00
PPL…한국 안방 '정면공략' 속도 광고·마케팅에 현금 뿌리고, 한국 법인·조직 체계화 알리 한국 고객 2년 새 네 배…테무는 8개월만에 따라잡아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중국 쇼핑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가 2년 새 한국 이용자를 네 배로 늘린 데 이어 테무가 유사한 방법으로 한국 시장 침투에 속도를...
프랭크버거…수제버거 최다 가맹점, 판매 1위 2024-04-03 15:49:15
광고를 비롯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 중이다. 이외에도 JTBC ‘싱어게인3’ 간접광고(PPL), 톱7 출연자를 브랜드 서브 모델로 활용한 광고, 아시안컵 중계 TV 광고 진행, 구독자 수가 951만명에 달하는 유튜버 ‘쯔양’과 함께하는 콘텐츠 제작 등 소비자 관심도가 높은 콘텐츠와의 협업도 집중적으로 진행하며 폭넓고...
[단독] '다이소 품절 대란' 그 화장품, CJ온스타일 손잡았다 2024-04-01 15:47:38
프렌즈’와 ‘심스라 스페셜 라이브’ ‘컴온스타일’ 등 뷰티 관련 대표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멀티 채널 세일즈에 돌입한다. 또한 tnN의 ‘줄서는 식당2’, CJ온스타일 유튜브 채널 ‘눈떠보니 라떼’ 등 예능 프로그램 및 웹드라마 등을 통한 가상·간접광고 등도 진행할 계획이다. 오형주 기자 ohj@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