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檢수사에 꼬인 홈플러스 회생 2025-05-27 17:58:51
27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홈플러스 내부적으로 7월이면 현금이 마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대체데이터 플랫폼 한경에이셀(Aicel)에 따르면 홈플러스의 지난달 신용카드 결제 추정액은 4147억원으로 작년동기 대비 29.4% 급감했다. 지난 3월 회생절차 개시 직후 ‘6개월 조기졸업’이 가능하다는 관측이 나왔지만...
"요새 누가 영화 보러 가나요"…카드 결제액 1년 새 '반토막' 2025-05-08 17:48:58
지난 4월 카드 결제 추정액(가맹점+온라인)은 46억원으로 전년 동기(111억원) 대비 58.5% 급감했다. 같은 기간 CGV 매출도 반토막 난 것으로 추정된다. 봄맞이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4월은 계절적으로 극장가 비수기로 꼽히지만, 올해는 작년보다 실적이 더 안 좋다. 코로나19 사태 이전인 2019년 국내 영화 관객은 총...
알리·테무 이어 징둥닷컴도 상륙…C커머스 공세 매섭다 2025-04-24 17:44:43
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해 알리익스프레스의 한국 결제액은 약 3조6897억원으로 추산됐다. 2022년 추정치(1조4108억원)와 비교하면 2.6배 이상 늘어난 금액이다. 테무는 결제 추정액이 2023년 311억원에서 지난해 6002억원으로 급증했다. 알리와 테무에 이어 징둥닷컴까지 한국 시장으로 눈을 돌린 배경으론 중국 내 과잉...
차은우와 맞붙었지만, 결국…변우석도 힘 못썼다 2025-04-23 05:59:01
3월 카드 결제 추정액이 전년 동기 대비 15.3% 빠진 81억1900만원에 그쳤다. 같은 기간 코오롱스포츠(-13.6%), 컬림비아(-15.3%), 파타고니아(-2.7%) 등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고전을 면치 못했다. K2, 네파 등도 부진한 흐름으로 알려졌다. 아웃도어 1등인 노스페이스는 3월 카드 결제추정액이 전년 동기 대비 35.9% 오른...
명암 엇갈린 '아웃도어의 봄' 2025-04-22 17:33:42
따르면 F&F가 운영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는 3월 카드 결제 추정액이 전년 동기 대비 15.3% 줄어든 81억1900만원에 그쳤다. 디스커버리뿐만 아니라 같은 기간 코오롱스포츠(-13.6%), 컬럼비아(-15.3%), 파타고니아(-2.7%) 등의 아웃도어 브랜드 역시 고전을 면치 못했다. K2, 네파 등도 부진한 흐름을 보인 것으로...
쿠팡 온라인쇼핑 '평정'…압도적 1위 2025-04-17 10:13:23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달 쿠팡의 신용·체크카드 결제추정액은 3조2천213억원으로 집계됐다. 2위인 11번가(2천915억원)보다 11배가량 많은 액수이자, 2위부터 10위까지 모두 합친 액수(1조7천777억원)도 쿠팡의 절반 수준에 불과하다. 쿠팡과 11번가에 이어 GS샵(2천668억원), G마켓(2천537억원),...
쿠팡으로 쏠리는 온라인쇼핑…"1인당구매액·재구매율 모두 1위" 2025-04-17 09:47:57
지난달 쿠팡의 신용·체크카드 결제추정액은 3조2천213억원으로 온라인 쇼핑 업종에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2위인 11번가(2천915억원)보다도 11배가량 많은 액수다. 2위부터 10위까지 모두 합친 액수(1조7천777억원)도 쿠팡의 절반 수준에 불과하다. 쿠팡과 11번가에 이어 GS샵(2천668억원), G마켓(2천537억원),...
골프웨어 3월 매출 급감…봄바람 대신 '칼바람' 2025-04-15 18:04:09
브랜드를 운영하는 크리스에프앤씨의 8개 브랜드 3월 카드 결제 추정액은 93억2976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9% 감소했다. 1월과 2월에도 각각 전년 동기 대비 30.4%, 25.5% 줄었는데 3월 성수기에도 실적이 회복되지 않았다. 고가 골프웨어 브랜드인 세인트앤드류스의 3월 카드 결제 추정액이 전년 동기 대비 28.6%...
1000원짜리 40억개 팔아 '매출 4조' 코앞...다이소서 불티난 제품 2025-04-15 06:01:02
플랫폼 한경에이셀(Aicel)에 따르면 1~3월 카드 결제 추정액이 모두 전년 동기 대비 늘었다. 3월에는 8.1% 늘어난 1858억원에 달했다. 다이소가 급성장한 주요 배경으로는 상품군 확장이 꼽힌다. 고마진 제품인 뷰티·패션 상품군을 대폭 늘렸다. 지난해 말 기준 다이소에서 판매한 뷰티 브랜드와 상품 수는 각각 60개,...
불황에 더 강한 다이소…매출 4兆클럽 코앞 2025-04-14 18:14:42
데이터 플랫폼 한경에이셀(Aicel)에 따르면 1~3월 카드 결제 추정액이 모두 전년 동기 대비 늘었다. 3월에는 8.1% 증가한 1858억원에 달했다. 다이소가 급성장한 주요 배경으로는 상품군 확장이 꼽힌다. 고마진 제품인 뷰티·패션 상품군을 대폭 늘렸다. 지난해 말 기준 다이소에서 판매한 뷰티 브랜드와 상품은 60개,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