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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민간 전기차 충전기 품질인증 'EV-Q' 획득 2025-12-09 09:07:03
대상으로 지난해 공동 개발한 민간 전기차 충전 품질 인증 제도다. 이 인증은 전기차 충전기의 내구·신뢰성, 실충전 성능, 보안성, 통신 적합성, 전자파 적합성 등 5가지 항목을 평가한다. 충전기 운영 사업자는 EV-Q 인증 충전기 도입을 통해 고장률 감소, 차량-충전기 통신 프로토콜 검증, 비인가 접근 차단, 전자파...
혁신의 기준 세우고, 미래 경영을 증명하다 2025-12-09 08:03:01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강화하며, 고객 경험 혁신을 가속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근 소비자는 단순한 제품이나 서비스가 아니라 맞춤형 경험을 기대하는 경향이 뚜렷해지고 있다. ‘한국의경영대상’ 선정 기업은 고객 여정 전반을 재설계하고, 디지털 상담과 개인 맞춤형 서비스 등으로 고객에게 실질적 편익을 제공하는...
'기본기' 강조한 전영현…"근원기술 경쟁력 회복하자" 2025-12-08 17:21:56
있다. 5세대 HBM(HBM3E)이 엔비디아 품질 테스트를 통과하고 빅테크 맞춤형 인공지능(AI) 가속기 업체 브로드컴을 대상으로 HBM3E 납품을 확대한 게 본보기다. 전 부회장은 HBM3E 성능 향상을 위해 제품의 기본 재료(코어 다이) 역할을 하는 10나노미터(㎚·1㎚=10억분의 1m) 4세대(1a) D램 재설계를 지시하기도 했다. 최신...
현대모비스, 글로벌 실적 기반해 협력사 동반성장 마중물 연다 2025-12-08 10:26:32
부품 공급망의 고객 최접점이자 현대모비스 협력사 중에서도 중요한 파트인 일선 대리점에 대한 소통과 지원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올해로 18회째를 맞은 '대리점 콘퍼런스'를 개최하고, 이규석 사장이 직접 참석해 대리점 대표들과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신뢰 관계를 굳건히 했다. 이규석 사장은...
[2025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스타트업 CEO] 점포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의 도전을 실현하는 ‘혁신성장 청년 예비 소상공인 지원사업’ 2025-12-07 20:57:26
현재는 초·중·고 학생과 성인들을 대상으로 쇼콜라티에라는 직업을 소개하고 클래스를 운영하는 강사이자, 수제 초콜릿 전문점 대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리얼 초콜릿과 다양한 재료를 조합해 다채로운 맛과 시각적 즐거움을 선물하고, ‘초콜릿 한 조각’에 달콤한 스토리를 담아 전달하...
'창립 80주년' 기아, 과거 정리 사사·미래 담은 콘셉트카 공개 2025-12-05 10:35:48
고객 중심 DNA를 조명하는 '진화와 유산', 현지 생산 전략에 기반해 해외로 뻗어간 과정을 담은 '개척과 유산' 등 총 8개의 세부 공간으로 구성됐다. 특히 '사람과 유산' 전시 공간은 '품질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다'고 강조한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명예회장의 리더십 스토리와 기아의...
[마켓人] 박성진 키움증권 상무 "모험자본에 2028년까지 누적 3조원 공급" 2025-12-04 07:10:00
고정 비용이 타사 대비 낮기 때문에 고객에게 보다 경쟁력 있는 금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만기일도 직접 고객이 지정할 수 있게 해 고객의 편의성이 높일 계획이다. -- 5번째 발행어음 사업자이고 인가 대기 중인 증권사들도 있다. 이에 경쟁이 심화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는데 어떻게 생각하는지. ▲ 나머지 4개...
통신3사 만족도 하락…개인정보 유출 우려 '최대 불만' 2025-12-03 17:27:35
이동통신 서비스 이용자 1490명을 대상으로 만족도·이용행태 조사를 실시한 결과, 종합만족도가 평균 3.37점으로 지난해(3.47점) 대비 0.10점 하락했다고 3일 밝혔다. 세부 항목 중 서비스 이용 과정(6개 항목)에서는 '고객 응대' 만족도가 3.77점으로 가장 높았다. 반면 개인정보 보호 노력을 평가하는 '정보...
오픈AI '코드레드' 발령…챗GPT 개선 '올인' 2025-12-03 17:14:55
추격에 대응하기 위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코드레드’(적색 경보)를 발령했다. 광고 등 부가 서비스 출시를 연기하고 챗GPT 품질 개선에 역량을 집중하겠다는 내용의 전사 공지를 띄웠다. 3년 전 챗GPT 출시 이후 인공지능(AI)업계를 이끌어온 오픈AI ‘원톱’ 자리가 구글, 앤스로픽 등의 맹공에 흔들리고 있다. ◇3년 전...
"이동통신사 불만 소비자 비율 1년새 두배로…정보유출 때문" 2025-12-03 12:00:09
KT 소액결제 사건은 반영되지 않은 것으로 분석된다. 고객 응대, 매장환경, 홈페이지·앱 화면 구성 등 서비스 이용 과정 6개 상목 중에서는 '고객 응대'에 대한 만족도가 3.77점으로 가장 높았고, 개인정보 보호 노력 등을 평가한 '정보 보안'은 3.22점으로 상대적으로 낮았다. 이동통신 3사의 서비스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