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가노이드사이언스, 오늘부터 태국 방콕에서 국제 오가노이드 컨퍼런스 열어 2025-12-12 10:47:58
글로벌 행사이다. ‘ODC25 ASEAN’은 "New Science, New Cultures"를 주제로, 오가노이드 기술을 중심으로 한 학술 및 산업 교류의 장을 넘어, 바이오 기술, 혁신, 그리고 대중 참여가 융합되는 문화 플랫폼으로 기획되었다. 행사를 통해 과학과 문화가 만나고, 아세안 지역이 글로벌 바이오헬스 대화를 주도하는 출발점이...
중기부, 올해 외국인 창업팀 1등에 인도 '커넥트' 선정 2025-12-11 17:37:51
데이(시연회)를 열고 최종 순위를 발표했다. K-스타트업 그랜드 챌린지는 해외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해 국내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국내 창업생태계의 글로벌화를 촉진하기 위한 것이다. 올해는 전 세계 97개국에서 2천626개팀이 참가했고, 이날 상위 8개팀이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1등을 차지한 커넥트팀은 한국...
랑세스, '랑세스 솔루션스 데이 서울' 성료 2025-12-11 15:45:55
글로벌 특수화학기업 랑세스가 지난 10일 서울 여의도에서 ‘랑세스 솔루션스 데이 서울’을 개최하고 국내 고객 및 잠재 고객에게 지속 가능한 최신 기술과 솔루션들을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 '랑세스 솔루션스 데이(LANXESS Solutions Day)'는 랑세스의 첨단 제품과 최신 솔루션을 소개하는 업계 대상...
작년 對한국 외국인투자 1위국 일본…통상본부장 日기업 간담회 2025-12-11 11:00:03
유럽연합(EU)의 환경규제 등에서 한일은 유사한 글로벌 통상 환경에 놓여있어 양국 간 협력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일본의 한국 투자가 양국 간 공급망 강화로 연결되도록 인공지능(AI), 반도체, 바이오, 신에너지 등 첨단 산업 분야에서 협력을 확대해야 한다"며 "내년 초 제출 예정인 SJC의 일본기업 건의 사항을...
롯데마트 "협력사와 함께 해외사업 확장" 2025-12-10 17:47:23
글로벌 리테일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지난 9일 서울 잠실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내 ‘보틀벙커 비스트로’에서 ‘2026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를 열었다고 10일 밝혔다. 이 행사는 주요 협력사 경영진을 초청해 회사의 비전과 전략을 공유하고 동반 성장을 모색하는 자리다. 이날...
중기부, '딥테크 밸류업 파트너십 데이' 개최…협업 성과 공유 2025-12-10 11:00:05
격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경원 중기부 창업정책관은 "민간이 혁신을 주도하고 정부가 든든히 뒷받침하는 개방형 혁신 기조는 계속 이어질 것"이라며 "정부도 민관 협업 과정에서 필요한 제도개선과 기술 보호, 글로벌 진출 등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pseudoj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사장님, 저랑 베트남 갑시다"…롯데가 던진 파격 '동맹' 제안 2025-12-10 10:12:59
‘글로벌 리테일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내수 시장의 한계를 넘어 성장 잠재력이 큰 동남아시아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영국 오카도(Ocado)의 최첨단 물류 기술을 도입해 온라인 그로서리 시장의 패권을 잡겠다는 ‘투트랙 전략’을 제시했다.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지난 9일 서울 잠실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내...
스타트업 축제 '컴업 2025' 개막…46개국 275개사 참여 2025-12-10 10:00:06
2천건 이상의 비즈니스 매칭이 추진된다. 글로벌 벤처캐피탈(VC)과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CVC), 액셀러레이터(육성기관) 등이 유망 스타트업과 만나며, 글로벌 기업과 국내 대·중견기업 35개사도 교류한다. 컴업 본행사 외에도 벤처·창업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정부포상을 수여하는 '벤처·창업 진흥 유공...
롯데마트 신임 대표 "국내 경쟁력·해외사업 강화로 동반성장" 2025-12-10 09:24:43
수출도 확대해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하는 동시에 파트너사에는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동남아와 중동 지역의 급성장 중인 할랄 시장을 진입하기 위해 인증 지원을 확대하고 자체브랜드(PB) 파트너사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지원할 계획이다. pseudoj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기업 브랜딩 전문기업 하이픈그룹, 20주년 맞아 ‘브랜드와 세상을 잇는 디자인’ 선언 2025-12-10 09:04:15
등 글로벌 기업의 보고서 공시 의무화 확대에 맞춰 삼성그룹, 현대자동차그룹, 포스코그룹, SK그룹 등의 홍보 파트너로 선정되었다. 최근까지 포스코홀딩스, 포스코인터내셔널, 삼성SDS, 기아, 현대모비스, SK온, SK네트웍스, KT&G, GS칼덱스, 롯데건설, 전국은행연합회 등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사회공헌활동보고서,...